Daily Archives: 2023년 June 8일

2023년 06월 08일 씬짜오베트남 데일리뉴스

2023년 06월 08일 씬짜오베트남 데일리뉴스

Read More »

베트남, 2030년 공항 30개로 확대…현재보다 8개 늘린다

베트남 정부가 2030년까지 전국 공항을 30개로 확대키로 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8일 보도했다. 쩐 홍 하(Tran Hong Ha) 부총리는 7일 교통운송부가 제출한 ‘2050년을 목표로한 2021~2030년 국가 공항·인프라 개발 종합계획’을 승인했다. 이에 따라 2030년까지 건설될 신규 공항은 롱탄국제공항(Long Thanh), 라이쩌우공항(Lai Chau), 사파공항(Sa Pa), …

Read More »

한국-베트남 교역액 올 들어 전년비 23% 감소

올 들어 한국과 베트남의 교역액이 지난해보다 20% 이상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뉴스핌지가 8일 보도했다. 이날 발표된 베트남 통계총국(GSO)의 자료에 따르면 지난 1월부터 지난달까지 5개월간 한국과 베트남의 교역액은 300억 달러를 기록했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 391억 달러보다 91억 달러(23%)나 감소한 것이다. 전 …

Read More »

7월부터 국내산 자동차등록세 50% 감면안 발표

베트남 정부가 팜 민 찐(Pham Minh Chinh) 총리의 지시에 따라, 오는 7월1일부터 국내 제조 및 조립 자동차에 대한 등록세 50% 감면 정책이 시행될 수 있도록 관련 법령 개정을 신속히 마무리하기로 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8일 발표했다. 정부사무국에 따르면 주무부서인 재정부는 법령 개정안을 …

Read More »

호찌민-프놈펜 고속도로 캄보디아 구간 건설시작

캄보디아는 수요일 13억 5천만 달러 규모의 고속도로 건설을 시작했다고 Vnexpress지가 7일 보도했다. 이날 훈 센 캄보디아 총리와 응웬 후이 탕 주 캄보디아 베트남대사가 수도 프놈펜에서 열린 프로젝트의 착공식에 참석했다. 훈 센 총리는 이 고속도로가 캄보디아의 사회경제적 발전, 특히 캄보디아와 베트남을 …

Read More »

중국과 국경검문소 통관인프라 확장 추진

코로나19 이후 계속 증가하고 있는 중국과의 국경무역 정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통관인프라를 확장할 필요성이 제기됨에 따라 베트남 정부가 이를 적극적으로 검토하기로 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8일 보도했다. 쩐 탄 남(Tran Thanh Nam) 농업농촌개발부 차관은 최근 정부회의에서 “현재의 국경검문소 통관인프라로는 늘어나는 수출을 감당할 …

Read More »

호찌민시 메트로 1호선 개통 맞추어48개 버스노선 개편 예정

호찌민시가 메트로 1호선 이용이 용이하도록 대규모 버스노선 개편을 추진하고 있다고 Vnexpress지가 7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호찌민시 당국은 메트로 1호선의 연계성을 보장하기 위해22개의 새로운 공공 버스 노선을 개설하고 15개의 기존 노선을 변경할 계획이다. 대중교통관리센터는 신규 노선 중 3개 노선은 빈즈엉성과 동나이성을 통과하고 …

Read More »

베트남항공-터키항공, 공동운항 협정 체결

국영 베트남항공(Vietnam Airlines 증권코드 HVN)이 튀르키예항공(Turkish Airlines)과 공동운항(코드셰어) 협약을 6일 체결했다. 양사간 공동운항 협약 체결에 따라 탑승객들은 ▲이스탄불-하노이•호찌민 ▲하노이-다낭(Da Nang) ▲호찌민-다낭 노선 항공권을 두 항공사 모두에서 구매할 수 있게 됐다. 협약식에서 빌랄 에크시(Bilal Ekşi) 터키항공 CEO는 “이번 공동운항 협정 체결은 …

Read More »

중부 꽝찌성, 라오스 석탄 운반용 컨베이어벨트 건설 추진한다

베트남 중부 꽝찌성(Quang Tri)이 라오스 석탄 운반을 위한 160km 길이 컨베이어벨트 건설을 정부에 제안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8일 보도했다. 꽝찌성 당국은 최근 “베트남내 석탄 수요가 증가하고 있지만, 다끄롱현(Da Krong) 라라이국경검문소(La Lay) 통관 인프라가 이를 감당하지 못해 석탄 공급 차질로 기업들이 어려움을 겪고 …

Read More »

페트로리멕스, 매출목표 대폭 낮춰 잡아

–80억9100만달러, 38%↓ 베트남 최대 석유유통기업인 국영 페트로리멕스(Petrolimex 증권코드 PLX)가 올해 매출 목표를 크게 낮춰잡았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7일 보도했다. 페트로리멕스는 26일로 예정된 주주총회를 앞두고 올해 사업계획 및 실적 목표를 발표했다. 페트로리멕스는 올해 매출 및 세전이익 목표를 각각 190조동(80억9100만달러)으로 전년대비 38% 낮춰잡았다. 그러나 연결 …

Read More »

싱가포르 COT그룹, 흥옌성에 8억달러 투자 추진

싱가포르 전기 및 전자광학기술기업 COT그룹(COT Group)이 베트남 북부 흥옌성(Hung Yen)에 8억달러 규모의 투자를 추진한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7일 보도했다. 이날 COT그룹에 따르면, 최근 흥옌성 인민위원회와의 실무회의에서 이같은 투자확대 계획을 최종 결정했다. COT그룹의 이번 흥옌성 투자는 전자•태양광•가상현실(VR) 제품 생산기지를 건설하는 것으로, 오는 11월 1단계사업에서 탕롱2산업단지(Thang Long …

Read More »

하이트진로, 베트남 현지 대학생 20명에 장학금 지원

하이트진로는 하이트진로베트남이 현지 대학생 대상으로 장학금을 전달했다고 7일 밝혔다고 ITTimes지가 보도했다. 하이트진로베트남은 지난 5일 하노이에서 현지 대학생에게 총 4억동(약 2천 4백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하노이 국립외국어대학교와 하노이 대학교 학생 20명에게 1인당 2천만동씩을 지원했다. 지난 2017년 시작한 하이트진로의 베트남 장학사업은 4회째를 맞이했다.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