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30,Tuesday

Daily Archives: 2023년 June 12일

베트남의 전 기 차 상 황, 베트남에서 당장 살 수 있는 전기차는?

팬데믹이 끝나면서 본래 전기차나 하이브리드 차의 불모지로 보였던 베트남에서도 이제 본격적으로 전기차의 시대가 시작되고 있다. 하지만 아이러니 하게도 일반 교민들이나 관광객이 없는 시골지역에서는 이미 어느정도 전기차나, 오토바이가 보급이 되고 있는 상황이었으나, 도시지역은 2023년 빈패스트가 서구권 시장 진출을 하면서 베트남 대도시 …

Read More »

비수기에 여행하기 좋은곳 (1)

베트남과 아시아 전역이 흥분됐던 연초의 연휴기간이 지나고, 여행의 비수기인 5월에서 8월사이의 씨즌이 돌아왔다. 다들 3년만에 자유롭게 해외로 갈 수 있게 되어 흥분의 시간이었지만, 비수기를 맞아서 일에 집중하면서, 가끔 짧게 가서 쉴수 있는 곳이 필요하다. 이러한 상황에서 최근 호찌민에서 메콩델타를 이어주는 …

Read More »

탐욕과 욕망의 단맛 (1편)

 

Read More »

골프를 그만두면 안되는 이유

골프는 정말 힘든 운동입니다. 우리가 취미로 즐기는 많은 것 중에 가장 힘든 것 2가지를 꼽는다면, 저는 바둑과 골프를 내세웁니다. 이 두 가지는 공통점이 많습니다. 첫째 공통점은 입문 과정이 길다는 것입니다. 바둑은 기본 게임룰을 이해하는 데만 해도 상당한 기간이 걸립니다. 그래서 …

Read More »

베트남우리은행, 박종일 신임 은행장 취임 “현지화로 제2의 도약”

현지 고객, 현지 직원 중심으로 리테일 영업에 집중하는 질적 성장 전략 추진 베트남우리은행은 1일 하노이에 위치한 본점에서 임직원 약 300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3대 박종일 은행장의 취임식을 개최했다. 박종일 신임 은행장은 “총자산이 베트남 4대 국영은행 총합보다도 훨씬 큰 우리은행, 우리금융그룹의 브랜드 …

Read More »

호치민 한인여성회 한국학교 증축기금 1억동 기탁

호치민 한인여성회 (회장 이원자)는 6월7일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 반얀트리홀(발전기 금 명예의 전당)에서 1억동의 한국학교 증축기금으로 기탁 하였다. 지난 4월8일 제 20회 행복나눔바자회를 통한 수익금 1억동을 기탁 한 호치민 한인여성회는 1998년에 창설되어 현재까지 묵묵히 교민 사회와 베트남인을 위해 나눔을 실천하 고 있으며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에도 …

Read More »

베트남 남부지역 한국건설사 협의회 2분기 정기회의 열려

지난 5월 30일 베트남 남부지역 한국건설사 협의회 (회장 이순혁) 2분기 정기회의가 2군 드마리스 뷔페에서 열렸다 이 날 정기회의는 “베트남 전기설비의 안전관리방안” 이란 주제를 가지고 EMOI TECH 이상우 대표가 가정과 산업안전 전기의 안전사항과 위험 요소에 관련된 세미나가 열려 현재 현안으로 부각된 …

Read More »

24학년도 재외국민전형을 위한 ‘12학년 학부모 입시설명회’ 개최

– 12학년 학부모 130명 이상이 참여해 뜨거운 열기 속에 진행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교장 손성호)는 지난 6월 3일(토), 130여 명의 12학년 학부모들이 모인 가운데 2024학년도 재외국민전형을 위한 입시설명회를 개최했다. 2024학년도 재외국민 특별전형 주요 대학별 입시요강을 정리하고, 특히 작년과 달라진 내용 및 지원 때 …

Read More »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 ’23년 영어·베트남어 학부모 공개수업 실시

현장감 있는 공개수업 후 학부모 참관록 통한 의견 수렴, 발전적 교육 방향 모색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교장 손성호)는 지난 5월 30(화)~31일(수), 6월 2일(금) 총 3일에 걸쳐 외국어(영어·베트남어) 교과 학부모 공개수업을 실시했다. 이는 글로네이컬(GloNaCal) 인재 양성을 위한 외국어 교과 교육 현장을 학부모에게 공개하여 학부모와 …

Read More »

2023년 06월 12일 씬짜오베트남 데일리뉴스

2023년 06월 12일 씬짜오베트남 데일리뉴스

Read More »

하노이 부근서 교민 산행 버스 도로 추락사고 발생

베트남 수도 하노이 부근에서 산행객들을 태운 버스가 도로 아래로 떨어져 교민 22명이 다쳤다고 연합뉴스가 11일 보도했다. 이날 주베트남 대한민국 대사관에 따르면, 이날 오전 11시 30분쯤 수도 하노이 서쪽 약 100km 지점에서 교민 22명 등 모두 30명이 탄 관광버스가 도로를 벗어나 산비탈을 …

Read More »

베트남, 중국 조사선 활동 불법 강조

베트남 해역에서 발견된 중국 측 조사선이 남중국해에서 합법적으로 조업했다는 중국의 주장은 명백히 거짓이라고 베트남 외무부가 토요일 밝혔다고 Vnexpress지가 10일 보도했다. 왕원빈 중국 외교부 대변인은 6일 기자회견에서 샹양홍 10호의 베트남 배타적경제수역(EEZ) 침범에 대한 논평을 요청받자 중국은 “스프래틀리 제도와 인근 해역”에 대한 …

Read More »

중부 닥락성 공안 사무실 총기 습격 사건 발생

중부고원지대에서 공안 관청 2곳이 괴한들의 총기 습격을 받아 민간인 등 여러 명이 사망하는 사건이 발생했다. 11일 Vnexpress지에 따르면 이날 오전 베트남 중부 고원지대인 닥락성의 공안 관청 2곳에서 총격전이 벌어져 여러 명의 사상자가 나왔다고 당국이 밝혔다. 공안과 공무원, 민간인 등 여러 …

Read More »

호찌민 부동산 시장 약세 계속

부동산 수요 부진이 지속되면서 지난 5월 호찌민시에서 판매된 아파트와 주택은 전년 동월 대비 98% 급감한 143채에 불과했다고 Vnexpress지가 9일 보도했다. 부동산 서비스 회사 DKRA 그룹의 데이터에 따르면 지난달 호찌민과 인근 빈증성에서 개발업체가 직접 판매한 아파트는 총 138채로, 390채의 새 아파트가 …

Read More »

호찌민시, 내집마련 아태지역서 두번째로 힘들어…연 가계소득의 32.5배

호찌민시에서 내집마련이 아태지역에서 두번째로 힘든 것으로 조사됐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2일 보도했다. 미국 리서치회사 어번랜드인스티튜트(The Urban Land Institute, ULI)가 최근 발표한 ‘2023 아시아태평양지역 주택 획득가능지수(Asia Pacific Home Attainability Index) 보고서’에 따르면, 호찌민시 주택 중간가격은 29만6063달러로 도시의 연간 가계소득 중간값 9167달러에 비해 32.5배 높았다. 호찌민시의 …

Read More »

베트남 정부 한국 법 따라서 징병제 강화하나?

국방부는 징집병 수를 늘리고 복무 기간을 줄이기 위해 2016년 병역법을 개정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Vnexpress지가 10일 보도했다. 판반장 국방부 장관은 금요일 국회에서 병역 의무 연령에 도달하는 인구는 많지만 면제 및 연기 인원도 많아 징집 대상자가 점점 줄어들고 있다고 밝혔다. 장 …

Read More »

베트남증시, 시가총액 상위30대 종목 실적 전반적 부진

베트남증시의 시가총액 상위30대 종의 절반이 1분기 실적악화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12일 베트남 증권업계에 따르면, 호찌민증시(HoSE)의 시가총액 상위30대 종목으로 구성된 VN30지수 종목 가운데 절반이 1분기 이익감소를 보고했다. 이는 코로나19 이후 2배로 증가한 것이다. 특히 부동산개발대기업 노바랜드(Novaland 증권코드 NVL)는 1분기 4100억동(1750만달러) 이상의 손실로 …

Read More »

캄보디아서 한국 여성BJ 숨진 채 발견…시신유기 中부부 체포

캄보디아에서 한국인 30대 여성이 숨진 채로 발견되자 현지 경찰이 용의자로 중국인 부부를 체포했다고 연합뉴스가 11일 보도했다. 이날 라스메이캄푸치아 등 현지 매체와 소식통에 따르면 지난 6일 캄보디아 수도 프놈펜 인근 칸달주의 한 마을에서 붉은 천에 싸인 채 웅덩이에 버려진 한국 여성의 시신이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