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30,Tuesday

Daily Archives: 2023년 June 20일

2023년 06월 20일 씬짜오베트남 데일리뉴스

2023년 06월 20일 씬짜오베트남 데일리뉴스

Read More »

4대 그룹 총수, 전략적 요충지 베트남 집결

삼성, SK, 현대차, LG 등 4대 그룹 총수가 윤석열 대통령 프랑스·베트남 순방길에 동행하며 베트남에 집결한다. 미-중 갈등 속 글로벌 공급망 재편과 맞물려 베트남이 전략적 요충지로 부각된 상황에, 4대 그룹이 이번 베트남 방문을 기점으로 베트남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할 수 있을 지 …

Read More »

뱀부항공, 베트남항공 제치고 자본금 최대 항공사 부상

베트남 3위 항공사인 뱀부항공(Bamboo Airways)이 국영 베트남항공(Vietnam Airlines)을 제치고 자본금 기준 최대 항공사가 됐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9일 보도했다. 이날 베트남 국가기업포털에 따르면, 지난달 10일 기준 뱀부항공의 자본금은 종전대비 7조7200억동(3억2810만달러) 늘어난 26조2200억동(11억1430만달러)으로 자본금 최대 항공사에 이름을 올렸다. 이에대해 뱀부항공은 “부채상환 목적의 유상증자를 완료했다”고 설명했다. 레 …

Read More »

국회 야단법석…외국인의 주택 소유권, 어디까지 허락해야 하나?

6월 19일 국회의원들은 베트남은 현재 규정이 일관성이 없고 허점을 악용할 수 있기 때문에 외국인 주택 소유에 관한 법률을 명확히 할 필요가 있다고 주장하고 있다고 아세안데일지가 20일 보도했다. 국회 법사위원회 위원인 팜 반 화 의원은 현행법상 입국 허가를 받은 외국인은 베트남에서 …

Read More »

7월부터 회사채 거래시스템 운영…유동성 확대 목적

베트남국가증권위원회(SSC)가 오는 7월부터 회사채 거래시스템을 운영한다. SSC의 따 탄 빈(Ta Thanh Binh) 시장개발국장은 최근 현지매체와의 인터뷰에서 “투명한 2차시장 개발과 회사채시장 유동성 확대를 위해 오는 7월 별도의 회사채 거래시스템을 도입할 것”이라 밝혔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9일 보도했다. 빈 국장에 따르면 회사채 거래에 참여자는 …

Read More »

상하이자동차, 베트남 공장 건설 추진…5년내 10만대 판매 목표

중국 3대 자동차제조사 상하이자동차그룹(SAIC Motor Corporation Limited, 이하 SAIC)이 베트남에 자동차 생산공장 투자를 추진하고 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6일 보도했다. 15일 SAIC에 따르면, 5년내 연간 10만대 자동차 판매를 목표로 베트남 자회사인 SAIC베트남을 통해 2025년까지 북부지방에 생산공장을 완공할 계획이다. 구체적인 투자 규모는 공개되지 …

Read More »

부동산시장, 금리인하로 숨통 틔나…자금유입 전망

중앙은행(SBV)의 정책금리 인하가 부동산시장 회복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됐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9일 보도했다. 베트남부동산중개인협회(VARS)는 중앙은행의 금리인하로 시중자금의 부동산시장유입 가능성이 크다는 기대섞인 분석을 하고있다. 장기화되고 있는 부동산시장 침체의 가장 큰 원인은 부동산부문에 대한 대출규제와 유동성 부족 때문인데 금리인하가 유동성 개선에 도움이 될 …

Read More »

전력난 책임 소재 규명 나서…국영전력회사 감사 착수

정부가 전력 부족 사태가 계속되자 책임소재 규명에 나섰다고 19일 Vnexpress지가 보도했다. 이날 기사에 따르면 산업통상부는 최근 국영 베트남전력공사(EVN)를 상대로 감사에 착수했다. 산업부는 지난 2021년 1월부터 올해 6월까지 전기 공급 및 관리 실태를 들여다보고 있다. 특히 석탄 등 발전용 연료 수급 …

Read More »

캄보디아, 베트남 접경서 ‘공안관서 습격’ 용의자 수색

캄보디아가 최근 베트남에서 발생한 공안 관서(경찰서) 총기 피습 사건의 용의자를 검거하기 위해 국경 지역에서 수색을 강화했다고 연합뉴스가 19일 보도했다. 이날 다수의 외신에 따르면 훈센 캄보디아 총리는 이번 사건의 용의자 검거를 위해 베트남과의 접경 지역 마을을 대상으로 빠짐없이 수색을 진행하라고 군경에 …

Read More »

베트남-러시아, 송전망 협력 강화…공동사업 개발, 기술교류 등 

베트남과 러시아가 송전망 개발에 관한 협력을 강화키로 합의했다고 19일 인사이드비나지가 보도했다 베트남전력공사(EVN) 자회사 베트남송전공사(EVNNPT)와 러시아 국영 전력회사로세티(Rosseti)는 최근열린 제26차 상트페테르부르크 국제경제포럼(SPIEF)에서 코로나19로 중단된 장기 전략적 협력 재개에 관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로세티는 EVNNPT의 1차 송전망 및 국가간 초고압 전력망 개설 …

Read More »

베트남신풍제약, 사이공한글학교에 의약품기증

신풍제약 베트남법인인 베트남신풍제약(법인장 홍상기)이 호찌민에 소재한 사이공한글학교에 어린이 건강증진을 위한 구충제와 영양제를 기증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9일 보도했다. 베트남신풍제약은 지난 15일 사이공한글학교(교장 김규)에서 의약품 전달식을 가졌다.  김홍식 베트남신풍제약 이사는 이날 전달식에서 “한-베 다문화가정의 요람인 사이공한글학교 어린이들이 건강하고 씩씩하게 성장하기를 기원하는 마음에서 구충제와 영양제를 …

Read More »

“미국이 베트남전 개입”…’세기의 폭로’ 美군사전문가 별세

 미국이 베트남 전쟁 발발에 깊숙이 개입하고 본격 참전을 위해 ‘통킹만 사건’을 조작했다는 내용의 이른바 ‘펜타곤 페이퍼’를 폭로한 대니얼 엘즈버그가 16일(현지시간) 향년 92세로 별세했다고 연합뉴스가 17일 보도했다. 미국 일간지 뉴욕타임스(NYT) 등에 따르면 가족들은 성명을 통해 엘즈버그가 췌장암을 앓다 캘리포니아주 켄싱턴의 자택에서 …

Read More »

싱가포르 경찰, 순찰 로봇 국가 전역에 배치

싱가포르가 경찰 순찰 로봇 배치를 확대한다고 17일 연합뉴스가 보도했다. 16일 스트레이츠타임스에 따르면 경찰은 지난 5년간 소규모로 시험 운영해온 순찰 로봇을 점진적으로 싱가포르 전역에 배치한다고 전날 밝혔다. 카메라와 센서, 스피커, 디스플레이, 경보기 등을 갖춘 1.7m 높이의 순찰 로봇은 상황실에 현장 화면을 …

Read More »

대만, 미국·일본과 내달 첫 합동 워게임…대만해협 위기대응

대만해협의 군사적 긴장이 고조되는 가운데 대만이 미국 및 일본과 함께 대만해협 위기를 상정한 합동 워게임을 진행할 것이라고 자유시보 등 대만언론이 19일 보도했다고 연합뉴스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대만 국방부 싱크탱크 국방안전연구원(INDSR)은 지난 17일 페이스북을 통해 지난 6일 일본 싱크탱크 ‘일본전략연구포럼'(JFSS)이 INDSR을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