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13,Saturday

Daily Archives: 2024년 February 1일

중북부 2개성 한국파견 근로자 모집에 1만명 몰렸다

중북부 응에안성(Nghe An)과 하띤성(Ha Tinh)에서 시작된 한국 파견 근로자 선발시험(EPS•고용허가제) 접수에 전년대비 두배 늘어난 응시자 약 1만명이 지원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일 보도했다. 이번 EPS 시험 접수는 지난달 26일부터 30일까지 닷새간 진행됐다. 한국어능력시험(EPS-TOPIK)은 3월5일부터 6월14일까지 진행되며, 한국어능력시험을 통과한 지원자들은 4월16일부터 7월6일까지 …

Read More »

하노이 공과대학교 삼성과 손잡고 반도체 인재 양성 나서

-대학 3~4학년 졸업생 대상 하노이 공과대학교(VNU)가 1월 31일 삼성전자와 베트남에서 반도체 교육 프로그램을 시작하기 위한 계약을 체결했다고 다수의 베트남 언론이 보도했다. 이 프로그램은 반도체 및 마이크로칩 제조를 전공하는 우수한 학생들에게 석사 장학금을 지급한다. 교육 과정은 2년이며, 학생들은 마이크로칩 설계 및 …

Read More »

1군 똔득탕길 지하화 추진

-사업비 최대 6050만달러 호찌민시가 도심 녹지조성과 보행자를 위한 공간 확보를 위해 1군 똔득탕길 일부구간의 지하화를 추진하고 있다. 1군 도심부에 위치한 똔득탕길은 레주언길(Le Duan) 교차점부터 시작해 바선교(Ba Son, 옛 투티엠2교)를 지나 박당부두공원(Bach Dang Wharf Park)을 따라 4군 칸호이교(Khanh Hoi)까지 이어지는 연장 2km의 주요도로로, …

Read More »

베트남항공, 작년 매출 38억달러 30%↑….코로나 이전대비 94% 회복

국영 베트남항공(Vietnam Airlines 증권코드 HVN)의 지난해 매출이 전년대비 30% 증가하며 코로나19 이후 최고치를 기록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일 보도했다. 베트남항공이 최근 공시한 재무제표에 따르면 작년 4분기 매출은 전년동기대비 24% 증가한 24조동(9억8260만달러)을 기록했다. 시장별로는 국내시장과 국제시장 매출이 각각 14%, 50% 늘었다. 이어 매출 …

Read More »

푸꾸옥 토지 분쟁 총격 사건…..가해자 3명 종신형

남부 키엔장성 법원은 2월 2일 푸꾸옥섬에서 발생한 토지 분쟁 총격 사건에 연루된 남성 3명에게 종신형을 선고했다고 Vnexpress지가 1일 보도했다. 종신형을 선고받은 남성은 도안티엔롱(23세), 응웬반타이(36세), 부이득응옥(32세)으로, 모두 까마우성 출신이다. 이들은 지난 2022년 10월 27일 푸꾸옥섬의 토지 분쟁을 해결하기 위해 8대의 차량을 …

Read More »

베트남, 비엣끼에우 및 외국인 부동산 매입 절차 간소화

베트남 정부는 내년 1월부터 시행될 토지법 개정안에 따라 베트남 국적의 개인(비엣끼에우)이 베트남 내에서 부동산을 구입하는 절차를 간소화하기로 했다고 뚜오이째지가 31일 보도했다. 현행 토지법은 국내 거주 베트남인과 해외 거주 베트남인만 구분하고 있지만, 개정안에는 베트남 국적을 보유하지 않은 베트남 출신 개인, 즉 …

Read More »

한파로 고통받고 있는 북부의 노령층

북부지방에서 기온이 급격히 떨어지면서 노인들의 병원 입원율이 높아졌다고 뚜오이쩨지가 30일 보도했다. 하노이에 있는 국립 노인 병원에는 지난 일주일 동안 매일 건강 검진을 받기 위해 차례를 기다리는 노인들이 여러 줄로 늘어서 있었다. 이 병원의 하티 반 박사는 지난 며칠 동안 노인들의 …

Read More »

달랏, 길이 7.4km ‘프렌고개길’ 확장 완료…..31일 통행재개

중부고원 럼동성(Lam Dong)부터 달랏시(Da Lat)까지 이어지는 프렌고개길(Prenn pass)의 확장공사 완료로 차량통행이 31일 재개됐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보도했다. 앞서 럼동성 인민위원회는 지난 30일 서면을 통해 “프렌고개길 확장사업이 착공 1년만에 완료됨에 따라 31일 오전 8시부터 해당구간의 차량 통행을 재개한다”고 밝혔다. 프렌고개길은 달랏시 남동부 20번 국도와 …

Read More »

약국체인 롱쩌우, 작년 실적호조…..FPT리테일 전체매출의 50%

기술대기업 FPT(FPT Corporation 증권코드 FPT) 계열의 약국체인인 롱쩌우(Long Chau)가 지난해 호실적을 기록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31일 보도했다. FPT의 소매유통 계열사 FPT리테일(FPT Retail 증권코드 FRT)이 최근 발표한 2023년 실적보고서에 따르면, 매출은 31조8500억동(13억480만달러)으로 전년대비 5.6% 증가했다. 이중 약국 자회사인 롱쩌우의 매출은 전년대비 66% 증가한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