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13,Saturday

Daily Archives: 2024년 February 7일

7월부터 최저임금 6% 오른다!…..1지역 496만동(204달러)

올해 베트남의 최저임금이 오는 7월부터 평균 6% 인상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6일 보도했다. 국가임금위원회는 오는 7월부터 지역별 최저임금 평균 23만8000동(10달러) 인상을 골자로 한 ‘2024년 최저임금 인상안’을 최근 팜 민 찐(Pham Minh Chinh) 총리에 제출했다. 앞서 국가임금위원회는 지난해 12월 열렸던 2차 …

Read More »

지출감소 우려 속 소비심리 ‘굳건’…..1월 소매판매 215억달러 8.1%성장 기록

세계경제 침체로 소비지출이 줄어들 수 있다는 우려에도 불구하고 베트남의 지난달 소매판매가 증가세를 이어가며 향후 견조한 경제성장 기대감을 키웠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보도했다. 6일 통계총국(GSO)에 따르면 지난 1월 베트남의 상품·서비스 매출은 약 524조1000억동(214억9490만달러)으로 전년동기대비 8.1% 증가했다. 통계총국은 “뗏(Tet 설)을 앞두고 가정용품과 가전제품, 식품, 도구, 숙박 …

Read More »

‘명절 특수’ 옛말…..경기침체에 알뜰형 뗏(Tet 설) 소비 늘어

베트남에서 뗏(Tet 설)연휴를 앞둔 마지막 주말, 하노이와 호찌민 주요 쇼핑시설이 미처 성수품을 구매하지 못한 소비자들로 북새통을 이뤘으나 예년보다 얇아진 지갑에 저렴한 실속형 상품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진 것으로 나타났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7일 보도했다. 지난해 베트남의 경제성장률은 대외여건 악화로 인해 당초 목표대비 1%p …

Read More »

스마트폰 판매업계, 뗏(Tet)맞이 대대적 할인….수요증진 안간힘

베트남 스마트폰 체인들이 뗏(Tet 설)연휴를 목전에 두고 판매고를 높이기 위해 판매가를 최대 수천만동(1000만동, 410달러) 할인하는 등의 대대적인 프로모션에 나서고 있다고 6일 인사이드비나지가 보도했다. 현재 베트남시장에서는 애플의 최신 및 최상위 스마트폰인 아이폰15프로맥스가 정가대비 450만동(185달러) 가량 할인된 2890만동(1185달러)에 판매되고 있다. 이에대해 풍 …

Read More »

푸미흥, 뗏(Tet) 맞아 ‘꽃길’ 새단장

–나들이온 외국인 북적 호찌민시의 7군 푸미흥(Phu My Hung) 크레센트몰(Crescent Mall) 호수공원이 뗏(Tet 설)을 맞아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가득한 꽃길로 새단장을 마치고 시민들의 발걸음을 끌어들이고 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6일 보도했다. 크레센트몰옆 똔덧띠엔길(Ton Dat Tien)을 따라 700m 길이에 걸쳐 다양한 장식과 조형물로 조성된 꽃길에는 …

Read More »

해외교민 본국 송금액 급증…..작년 160억달러 전년비 32%↑

지난해 해외거주 베트남 교민들의 본국 송금액이 크게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6일 보도했다. 베트남 중앙은행(SBV)이 최근 내놓은 자료에 따르면, 작년 베트남의 송금 수취액은 약 160억달러로 전년대비 32% 증가한 것으로 추계됐다. 국가별 송금액은 한국과 일본, 대만이 가장 큰 비중을 차지했다. 이들 국가는 …

Read More »

사콤은행이 뱀부항공을 인수했나?….판 딘 투 사콤뱅크 전 부행장, 뱀부항공 회장 취임

뱀부항공은6일 부로 현재 르 타이 삼 회장 대신 판 딘 투 전 사콤뱅크 부행장을 5년 임기의 신임 회장으로 임명했다고 다수의 현지언론들이 보도했다. 이번에 뱀부항공 회장에 취임한 판 딘 투씨는 2012년부터 2023년 6월까지 사콤뱅크에서 부행장으로 근무한 후 뱀부항공에 이사로 합류했으며, 이후 상임 부회장으로 승진했다. …

Read More »

1월 농림축수산물 수출 급증…..51.4억달러 전년동기비 80%↑

 베트남의 지난 1월 농림축수산물 수출이 전년동기대비 80%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6일 보도했다. 6일 농업농촌개발부에 따르면, 지난달 농림축수산물 수출액은 51억4000만달러로 전년동기대비 80% 늘었고, 수입액은 40% 증가한 37억2000만달러를 기록했다. 이에따라 무역흑자는 14억달러로 4.6배 이상 증가했다. 품목별 수출은 농산물이 전년동기대비 94% 늘어난 27억1000만달러로 가장 많았고, …

Read More »

야간버스 조심….40명 정원버스 80명 수송하다가 걸려

하이퐁시 교통 경찰은 41인승 침대 차량에 무려 81명을 태운 버스 운전사에게 벌금을 부과했다고 Vnexpress지가 6일 보도했다. 이날 공개된 정보에 따르면, 하이퐁 교통 경찰은 버스 운전사에게 2천만 동(약 820달러)의 벌금을 부과한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 정보에 따르면 지난 2월 4일 오후 11시 …

Read More »

판티엣 러시아인 살인 용의자 최종확인

40세 러시아인 남성 니키포로프 로만이 빈투언에서 발생한 동포 살인 사건의 용의자로 밝혀졌다고 다수의 베트남 언론이 6일 보도했다. 빈투언성 공안 당국은 6일 로만의 신원을 공개했다. 수사관들에 따르면 그는 현재 44세의 같은 러시아인인 바실리(Vaslii)를 살해한 혐의로 조사를 받고 있다. 로만은 피해자와 친밀한 …

Read More »

유네스코 세계유산 후에황궁 연휴기간 10~12일 무료개장

 중부 후에(Hue)에 있는 유네스코 지정 후에 유적지 단지를 방문하는 방문객은 내년 음력 2월 10일부터 12일까지 3일간 입장료가 면제된다고 후에 유적지 보존 센터가 월요일에 발표했다고 6일 Tuoi Tre지가 보도했다. 이 기간 동안 방문객들은 후에 황궁, 응우옌 왕조(1802~1945년) 왕들의 무덤, 후에 황실 …

Read More »

에어로케이, 청주∼베트남 다낭 정기노선 취항

청주국제공항 거점 항공사인 에어로케이는 5일 청주와 베트남 다낭을 잇는 정기노선에 취항을 시작한다고 연합뉴스가 보도했다. 에어로케이는 이 노선에 180석 규모의 항공기를 투입, 매일 1회(왕복) 운항한다. 청주에서 오후 10시 5분에 출발해 다낭에 다음 날 밤 12시 45분 도착한다. 돌아오는 항공편은 다낭에서 오전 …

Read More »

역시 싱가포르…중대 폭력·성범죄자 ‘무기한 수감’ 가능해졌다

싱가포르에서 성폭행 등을 저지른 ‘위험 범죄자’를 형기 만료 이후에도 무기한 수감할 수 있도록 한 법안이 통과됐다고 연합뉴스가 6일 보도했다. 이날 스트레이츠타임스와 외신에 따르면 싱가포르 의회는 전날 ‘공공보호강화선고'(Sepp) 도입 등을 담은 형사소송법 개정안을 처리했다. Sepp는 살인미수, 과실치사, 성폭행, 미성년자와의 성관계 등 중대한 …

Read More »

Han Column-조기 축구팀도 그보다 잘하겠다

피파 랭킹이 87위로 베트남과 비슷한 수준의 하수에게 게임에서도, 전술에서도, 피지컬에서도, 개인 기량에서도 더구나 메너에서도 졌다. 모든 면에서 완벽한 승리를 요르단에게 두 손 모아 고이 받들어 올렸다.   결국 클린스만이 사고를 쳤다. 역시 우리나라는 리더라고 앉아있는 인간들이 문제다. 대한축구협회는 한동안 온갖 비리와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