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13,Saturday

Daily Archives: 2024년 February 26일

베트남 출입국 혁신적으로 개선되나?

–총리, 출입국 절차 개선 및 안면인식기술사용, 은퇴비자 및 비자절차 간소 지시   팜 민 찐 총리는 공안부에 온라인 출입국 절차를 더욱 편리하게 만들기 위해 Face ID와 전자여권 사용을 검토할 것을 지시했다고 24일 다수의 현지 언론이 보도했다. 금요일에 발표된 관광 개발 지침에 …

Read More »

저렴한 아파트 사라져

-20억~50억 동 아파트 시대 열린다 호찌민시에서 20억 동 이하 아파트를 찾기가 불가능에 가까워지고 있다고 Vnexpress지가 25일 보도했다. 부동산 컨설팅 회사 Savills Vietnam가 최근발표한 보고서에 따르면, 향후 2년간 호찌민에서 판매되는 아파트는 주로 50~100억 동(20만~40만 달러) 가격대가 될 것이며, 20~50억 동 아파트는 …

Read More »

해외교포 베트남 국내 부동산 투자 급격 증가

호주, 싱가포르 등 해외 거주 베트남인들이 베트남 아파트와 토지 투자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고 Vnexpress지가 26일 보도했다. 호주 거주 해리 응우옌씨는 지난해 12월 다낭시에서 100평방미터 아파트를 30억 동에 구입했습니다. 그는 이 아파트를 임대하거나 직접 거주할 계획이며, 선진국 시장에 비해 베트남 부동산 …

Read More »

정부, 수소에너지 비중 확대…..2030년 연간 50만톤 생산 목표

베트남이 청정에너지 체제로의 전환을 위해 수소에너지 생산과 사용을 대폭 늘린다고 연합뉴스가 24일 보도했다. 이날 로이터통신과 베트남뉴스통신(VNA)에 따르면 베트남 산업통상부는 지난 22일 국가 수소에너지 개발 전략을 발표하며 2030년까지 연간 10만∼50만톤(t)의 수소 생산을 목표로 제시했다. 2050년까지는 수소 생산량을 연간 1천만∼2천만t까지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

Read More »

아시아 태평양 지역 항공 여행 수요, 올해 팬데믹 이전 수준 회복 예상

– 중국인 아웃바운드 관광객 증가가 주요 원동력 국제항공운송협회(IATA)**에 따르면,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항공 여행 수요는 올해 중국인 아웃바운드 관광객 증가에 힘입어 팬데믹 이전 수준으로 회복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고 Vnexpress지가 25일 보도했다. 지난해 12월 이 지역의 여행 수요는 급증하여 2019년 수준의 83%를 …

Read More »

최영삼 주베트남 한국대사, “첨단산업 등 새로운 분야로 협력 확대해야”

-영자지 베트남 뉴스지와 인터뷰 진행 최영삼 주베트남 한국대사는 베트남 현지 언론과의 인터뷰를 통해 양국 간 협력은 성공적인 발전을 이끌어내고 있다며, 앞으로 첨단산업 등 새로운 분야로 협력을 확대해 나가야 한다고 말했다고 아주경제지가 22일 보도했다. 최 대사는 19일 보도된 베트남 현지 매체 …

Read More »

베트남 “한국 정치권, 국제축구연맹 규정 위반” 주장

대한민국 의회와 지방자치단체장이 축구에 필요 이상으로 참견했다는 지적이 나왔다고 매일경제지가 베트남 ‘깬므어이본’지를 인용하여 25일 보도했다. 베트남 ‘껜므어이본’지는 2월21일 “한국의 여러 국회의원 및 광역시장이 위르겐 클린스만(60·독일) 대표팀 감독 즉각 경질 의견을 표명했다. 이는 정치가 간섭하지 않도록 요구하는 국제축구연맹(FIFA) 원칙에 어긋나는 행위”라고 꼬집었다. …

Read More »

하노이공항 외국인 이용객 신기록 수립

하노이의 노이바이 공항은 설 연휴가 끝난 후 일주일 동안 일일 국제선 방문객 수 기록을 경신했다고 Vnexpress지가 24일 보도했다. 2023년 2월 20일에는 38,000명 이상의 방문객을 태운 233편의 국제선이 운항되어 2019년 기록이 꺠진것으로 알려졌다. 설 연휴 이후 일주일 동안 공항 이용객은 하루 …

Read More »

삼성전기, 패키지 기판 사업 회복?…..베트남 공장 3월 말 본격 가동

삼성전기 베트남 패키지 기판 공장이 3월 말 시범 단계를 마치고 본격적인 제품 양산을 시작한다. 올해 패키지 기판 사업 부문에서 실적 개선이 기대되고 있다고 디지털투데이지가 26일 보도했다. 지난해 반도체 업황 둔화로 인해 삼성전기 패키지 사업 부문은 악영향을 받았다. 삼성전기 공시 자료에 따르면 …

Read More »

삼성SDI, 베트남 전기오토바이 스타트업과 배터리사업 ‘맞손’

삼성그룹 계열사인 삼성SDI(대표 최윤호)가 베트남 전기오토바이 스타트업 셀렉스모터스(Selex Mortos, 이하 셀렉스)와 손잡고 동남아시장 확대에 나선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6일 보도했다. 삼성SDI는 지난 23일 셀렉스와 전기오토바이 배터리 제조에 관한 전략적 협약(MOU)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삼성SDI는 셀렉스의 전략적 배터리셀 공급업체로서 전기오토바이용 배터리를 공급하게 되며,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