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13,Saturday

Daily Archives: 2024년 February 5일

베트남 명절분위기 벌써부터 무르익어

-시 경계 도로 정체 및 공항 명절 조기 귀성 행렬 시작 호찌민 떤선녁 공항과 메콩 델타로 향하는 1번 국도로 이어지는 도로가 금요일 저녁 부터 사람들이 뗏(구정)을 맞아 도심을 떠나기 시작하면서 혼잡을 빚었다. 3일 다수의 베트남 언론 보도에 따르면 전날 주말부터 …

Read More »

시진핑, 베트남 서기장과 축전 교환

-“운명공동체 뿌리내리자” 중국과 베트남의 최고지도자가 음력설을 앞두고 축전을 교환하며 양국관계 발전과 협력 확대를 다짐했다고 2일 한국경제지가 보도했다. 이날 중국 외교부에 따르면 시진핑 중국 공산당 총서기 겸 국가주석은 베트남 권력서열 1위인 응우엔 푸 쫑 공산당 서기장에게 보낸 축전에서 “2023년은 양국관계 역사상 …

Read More »

구정 앞두고 ATM 대기줄 사라져

-‘현금 없는 사회’ 정착 베트남에서 ‘현금 없는’ 문화가 갈수록 자리를 잡고 있다. 특히 과거 구정 시기에는 현금을 인출하고자 현금인출기(ATM)에 사람이 즐비했지만, 이제는 더 이상 그 모습을 찾기 어려워졌다고 아주경제지가 3일 보도했다. 구정 연휴 즈음에 하노이에서 사람들이 돈을 인출하기 위해 ATM에 …

Read More »

온라인 마켓 ‘원산지 추적 어려워’

–품질 관리 대책 시급 베트남에서 전자상거래 활동이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는 가운데 특히 구정 연휴를 맞으며 거래가 급증하고 있다. 그러나 온라인을 통해 거래되는 상품들에 대한 품질 관리 규정이 없어 그 피해는 고스란히 소비자들이 떠안고 있다고 4일 아주경제지가 보도했다.   올해 구정을 …

Read More »

지정학적 불안과 중국 경기 침체로 금 수요 사상 최고치

세계금위원회(WGC)는 지난 2023년 전 세계 금 수요가 지정학적 긴장과 중국 경제 약세로 인해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다고 발표했다고 Vnexpress지가 4일 보도했다. WGC의 2023년 금 수요 동향 보고서에 따르면, 2023년 총 금 수요는 전례 없는 4,899톤에 달해 2022년 대비 3%인 158톤 증가했다. …

Read More »

베트남 경제, 올해 회복 기대….씨티 베트남, 경제 성장률 5~6% 예상

베트남은 작년에 겪었던 경제적 어려움을 극복하고 올해 회복할 것으로 전망된다. 씨티은행 베트남의 라마찬드란 A.S은행장은 최근 포럼에서 “베트남 경제에 대한 가장 큰 충격은 이제 지나갔다”고 말하며, 올해 베트남 경제 성장률이 5~6%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이는 베트남 정부가 목표로 하고 있는 6~6.5% 성장률 …

Read More »

연휴 앞두고 항공편 지연 급증….지난 3일간 전체 항공편의 약 60% 지연

베트남 최대 명절인 뗏(음력 설날)을 앞두고 여행 수요가 급증하면서 호찌민시 떤선녁 국제공항에서 항공편 지연이 급증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고 Vnexpress지가 4일 보도했다. 공항 관리국에 따르면, 지난 2월 1일부터 3일까지 3일간  떤선녁 공항에서 운항된 1,100편 이상의 항공편 중 659편이 지연되었다. 이는 전체 항공편의 약 …

Read More »

하노이·호찌민 공항, 2월 7일부터 ETC 시범 운영 시작

하노이의 노이바이 국제공항과 호찌민시의 떤선녁 국제공항은 2월 7일부터 자동차 전자 통행료 징수(ETC) 시스템을 한 달간 시범 운영할 예정이라고 Vnexpress지가 4일 보도했다. 베트남 공항공사 관계자에 따르면 공항 ETC 시스템 구축에 2,100억 동(860만 달러) 이상이 투자되었다. 고속도로에서 사용되는 유효한 ETC 계정을 가진 …

Read More »

최주호 삼성전자 복합단지장, 베트남 우호훈장 수훈

삼성전자 베트남 복합단지는 최주호 단지장(부사장)이 베트남 정부로부터 한국과의 우호 관계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우호 훈장’을 수훈했다고 3일 밝혔다고 디지털타임스지가 보도했다. 우호훈장은 다른 나라와의 우호 관계 구축·발전에 기여한 외국인이나 단체를 대상으로 베트남 정부가 수여하는 최고 등급의 훈장이다. 베트남에서 영웅으로 평가받는 …

Read More »

박항서 모친상 비보….”베트남서 급히 귀국”

박항서(65) 전 베트남축구대표팀 감독 모친 백순정(102) 여사가 별세했다. 모친상을 당한 박항서 감독은 베트남에서 급히 귀국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고 2일 서울신문이 보도했다. 박 감독은 베트남축구대표팀 사령탑을 맡아 한창 바쁠 때도 짬을 내 한국을 찾을 때마다 가장 먼저 어머니가 계시는 산청으로 달려갔다. …

Read More »

日, 베트남 경유 미국 가리비 수출길 확보 나서

일본 정부가 베트남을 경유하는 대(對) 미국 가리비 수출길 확보에 나섰다고 더구루지가 4일 보도했다. 후쿠시마 오염수 해양 방류 이후 중국 내 가리비 위탁가공이 중단되자 대체 루트 개발에 나선 것이다.  4일 일본무역진흥기구(JETRO)에 따르면 JETRO는 농림수산성, 경제산업성, 일본 식품 해외 프로모션센터(JFOOD) 등과 협력해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