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August 13,Thursday

Monthly Archives: June 2020

아이 메이크업 _아이라이너 [제 1탄]

우리는 타인을 처음 만났을 때 ‘첫인상’ 이라는 느낌이 자리 잡게 된다. 첫인상이란 첫눈에 느껴지는 인상이란 사전적의미를 갖었다. 시각(눈), 청각(귀), 미각(혀), 촉각(압각, 온각, 냉각, 통각 등 고유감각)의 감각기관이 정보를 수집한 내용이 뇌에 전달되기까지 3초란 짧은 시간이 걸린다. 그 짧은 시간으로 사람의 …

Read More »

발가락이 닮았다

6월 1일은 ‘국제 어린이날(International Children’s Day)’ 이었습니다. 5월 5일만을 어린이날로 기억하다 베트남에서 처음 알게 된 국제 어린이날은 국제 여성의 날 만큼이나 생소한 기념일이었습니다. 어린이와 여성에 대한 관심의 필요가 이 날을 있게 했을 것입니다. 그런데 요즘은 어린이와 여성의 권익이 신장된 탓에 …

Read More »

Ace Total Service

Ace Total Service는 어떠한 회사인가? Ace Total Service는 MRO 비즈니스를 하는 회사이다. 주로 베트남에 진출한 한국 기업의 구매 대행 사업을 맡아 왔으며 한국의 프로뱅크(Probank)를 모기업으로 두고 있다. 한국의 프로뱅크는 정부의 청년 내일 채움 공제(구 청년인턴 사업, 2019년 실적 1,350명),헤드헌팅, 국내외 …

Read More »

망고갈비와 엄마

‘2020’이란 숫자가 참 멋져 보여서, 다른 해보다 더 설레었었는데 코로나 덕분에 정신없이 지내다 보니, 어느덧 6월 이미 한 해의 반이 지나가고 있습니다. 비는 하늘에 구멍 난 듯이 내리고, 으레 그렇듯 이번 우기에는 아파트 벽에, 창에 혹은 에어컨에서 물 새는 곳은 …

Read More »

베트남 국내여행의 이색명소 까오방

2020년 새해의 절반을 뒤흔든 코로나바이러스 사태는 베트남에서는 사실상 종결되었고, 4월 23일 락다운이 풀린이래, 베트남 국내여행은 100% 정상화 되었다. 본래 여름시즌이면, 한국으로 가고 다들 근처 동남아 국가 심지어 미국 및 유럽으로 휴가를 가는 인원도 생겼지만, 안타깝게도 금년에는 우리의 선택지는 제한되어 버렸다. …

Read More »

언제 베트남 하늘길이 열리나요?

코로나 사태로 인해 더이상 자유여행은 사라진 듯합니다. 예전에 경제적 여유와 충분한 시간만 있다면 언제든지 어느 곳이라도 떠날 수 있던 그 시절이 이제는 다시 돌아오지 않을 듯합니다. 4월 초 한국에 일이 생겨 들어온 후에 아직도 베트남으로 나가지 못하고 있는 처지에 빠진 …

Read More »

KJ SPORT ACADEMY

일대일 맞춤형 지도로 인기! 케이제이스포츠아카데미(축구/농구) 케이제이스포츠아카데미는 풍부한 지도경험과 축적된 프로그램, 우수한 인적자원을 바탕으로 최고의 기본기와 기량을 고루 갖춘 인재양성을 통해 세계 수준의 스포츠아카데미로 거듭나고 있다. 케이제이스포츠아카데미는 베트남이란 나라가 한국에 비해 아이들이 뛰어 놀기에는 인프라가 많이 열악하여 창단 초기에는 해외에 거주하고 …

Read More »

베트남의 특이한 경조사 & 다양한 미신들

미신은 과학적이고 합리적인 근거가 없는 것을 맹목적으로 믿는 행위를 일컫는다.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세계 각국에는 독특하고 다양한 미신들이 존재하고 있다. 물론 미신은 나라별로 전해져 오는 ‘구전 설화’ 와 같은 것으로 치부되기도 하지만 현지에 사는 사람들에게는 나름 진지하게 받아들여지기도 한다. 어렸을 때부터 …

Read More »

American International Hospital

전세계적으로 아직도 초미세 바이러스로 인한 여파는 진행중이다. 건강의 중요성에 대한 경각심을 심어준 이번 바이러스는 집 주변 병원들의 위치 파악뿐만아니라 정확한 진료로 환자를 진실되게 운영하는 병원은 어딘지 등을 따져 보게 되는 계기가 되기도하였다. 나의 집 주변 가까이에 종합병원이 자리하고 있다면, 그만한 …

Read More »

코로나-19 유행 이후의 동남아시아 경제

언제 해외입국자에 대한 봉쇄가 풀릴 것인가? 코로나19로 인한 경제봉쇄가 세계적으로 풀리고 있다. 특히 미국과 유럽은 아직 방역이 제대로 이루어지지도 않지만 정치적 경제적 사유로 전격적으로 봉쇄를 풀자마자 제 2차 감염으로 대가를 지불하고 있기는 하지만 경제를 살리기 위해 봉쇄를 푼다는 대세를 거부하기 …

Read More »

삼국유사 三國遺事 – 일연

일연은 고려 말기의 스님이다. 그가 태어난 해는 몽골 대제국이 건설되기 시작한 시점이다. 천자의 나라, 중국 송나라는 몽골을 오랑캐라 부르면 멸시했으나 결국 원나라에 복속된다. ‘천자의 나라’가 ‘오랑캐’에게 복속되는 장면을 목도하던 때 일연은 살고 있었다. 이내 몽골은 한반도로 내려와 국가를 위태롭게 했으니 …

Read More »

The Opera Residence – SonKim Land

최근 코로나 위기를 슬기롭게 넘긴 베트남 부동산 시장이 다시 맑음을 나타내기 시작하며, 오는 8월에 분양을 시작하는 Metropole3차 ‘The Opera Residence’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Metropole프로젝트는 지난 2018년 12월에 1차 (456세대), 2019년 9월에 2차 (240 세대)가 많은 고객분들의 성원하에 당일 분양을 …

Read More »

CJ푸드빌, 굿네이버스 통해 베트남 빈곤가정 아동 도와..

2019년부터 지속적으로 뚜레쥬르 음료 판매수익금 일부 기부해 지난 6월 CJ푸드빌 베트남법인(법인장 김재영)이 운영하는 뚜레쥬르가 판매수익금 일부를 기부해 베트남 빈곤가정을 도왔다고 굿네이버스 베트남(지부장 박동철)은 밝혔다. 지난해 CJ푸드빌 베트남법인은 뚜레쥬르 음료 상품 판매수익금 일부를 기부하는 굿네이버스의 ‘착한소비 GOOD_BUY 캠페인’ 에 동참하기로 협약했다. …

Read More »

글로네이컬(Glonacal)미래인재 양성의 요람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 신한미래정보센터 개관식 열려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교장 신선호)는 2020. 6. 11.(목) 본교 신한미래정보센터 (이하‘신한센터’)에서 신한센터 개관식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테이프 커팅식을 시작으로 진행된 이날 행사에는 신한센터를 건축하는데 큰 도움을 준 신동민 신한베트남은행장, 위준석 부총영사, 김종각 한인회장, 박남종 민주평통 동남아서부협의회장, 김흥수 한인상공인연합회장 등 내빈과 황건일 이사장, 신선호 …

Read More »

GIGA WORLD 행사 : 새로운 텃밭에서 남보다 먼저 수확을 하세요!

1억 베트남 인구와 포스트 코로나 이후의 관광객을 상대로 사업을 구상하고 계셨다면 지금 도전하십시오! GIGA WORLD는 베트남 대형유통회사인 GIGA MALL과 한국기업인 LINKED WORLD가 공동으로 추진하는 사업으로 인구밀집 지역인 투득군에 60,000m2 규모로 새롭게 형성되고 있는 신개념의 테마시장이다. 이곳은 먹거리, 즐길거리, 볼거리가 어우러져 …

Read More »

대한체육회 호치민지회 후원 제1회 HIGHMET 3:3 농구대회 개최

지난 6월 13일 제1회 HIGHMET 3대3 농구대회가 호찌민 2군 BB SHARKS 농구장에서 개최했다. BB SHARKS 농구단 (이사 정휘량)이 주최하고 대한체육회 호치민지회(회장 손인선)의 후원으로 이루어진 이번 대회는 16세이하 총 8개팀이 예선전을 거쳐 토너먼트로 우승자를 가리며 한국팀은 2팀이 참가하였다. BB SHARKS (감독: …

Read More »

2020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 외국어의 날 행사, 성공적 개최

COVID-19 : Common and Ordinary Things : Values Ignored but Discovered 지난 6월 9일(화)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교장 신선호)에서 세계시민으로서의 자질을 향상시키기 위한 활동으로‘2020 외국어의 날 행사 (5월 27일 개최)’의 시상식이 성대히 치러졌다. ‘COVID-19 : Common and Ordinary Things : Values Ignored but …

Read More »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 학부모 상담 주간 운영 학부모 상담 주간, 학교 공동체를 위한 튼튼한 뿌리

호치민시 한국국제학교(교장 신선호)는 6월 8일부터 5일간 초등학교 학부모를 대상으로 학부모 상담 주간을 운영하여 전체 학부모 1018명 중 약 74%(750)명의 학부모가 상담을 하였다. 이번 상담주간은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기 위하여 전화 상담 위주로 진행되었다. 학부모 상담은 부모가 자녀의 학교생활을 이해하고 효과적인 자녀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