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28,Sunday

Daily Archives: 2023년 March 7일

2023년 03월 07일 씬짜오베트남 데일리뉴스

        2023. 03. 07 씬짜오베트남 데일리뉴스 PDF    클릭하시면 더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Read More »

싱가포르 UOB, 올해 베트남 경제성장률 6.6% 전망

싱가포르 유나이티드오버시즈은행(United Overseas Bank, UOB)이 올해 베트남의 경제성장률을 6.6%로 전망했다. 이는 정부의 목표치 6.5%에 부합하는 수준이라고 인사이드비나지가 7일 보도했다. 이는 최근 UOB가 시티그룹의 동남아 4개국(베트남, 인도네시아, 태국, 말레이시아) 소매금융사업부 인수중 시티그룹베트남 인수를 막 완료한 자리에서 빅터 응오(Victor Ngo) UOB베트남 CEO가 …

Read More »

베트남 시중은행, 예금금리 최대 0.5%p 인하 합의

베트남 시중은행들이 만기 6~12개월짜리 정기예금 금리를 최대 0.5%p 인하하기로 합의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7일 보도했다. 중앙은행(SBV)에 따르면 6일부터 빅4(4대 국영상업은행)가 6~12개월 정기예금 금리를 0.2%p 인하했으며, 다른 민간은행들도 2월27일자부로 0.5%p 인하에 합의했다. 중앙은행의 지시에 따른 은행들의 예금금리 인하 합의는 은행들이 스스로 비용을 절감해 …

Read More »

공산당 서기국에 최초 여성 상임위원 임명

쯔엉 티 마이(Truong Thi Mai) 공산당 중앙위원회 조직위원회 위원장이 베트남 주석이 된 보 반 뚜옹을 대신해 사무국 상임위원으로 임명됐다고 Vnexpress지가 6일 보도했다. 올해 65세인 마이 위원은 6일 정치국 회의 직후 본 직책에 임명되었다고 중앙당위원회 사무국은 밝혔다. 마이는 정치국, 중앙당위원회, 국회에서 여러 차례 임기를 수행했으며. 2002년부터 2016년까지 국회에서 …

Read More »

호찌민 공안 대부업체 압수수색

수백 명의 경찰이 채권 추심에 ‘갈취’ 수단을 사용한 것을 조사하기 위해 호찌민시 공안 수백명이 고밥군에 소재한 대부업체F88 사에 압수수색을 실시했다고 Vnexpress지가 6일 보도했다. 공안당국은 압수수색의 이유를 F88사에서 수백 명의 직원이 채권 추심원으로 일하면서 채무자를 협박하고 갈취의 징후를 보이고 있다는 신고를 받고 이를 확인하기 위해 압수수색을 집행했다고 …

Read More »

베트남발 항공화물 실적 악화

베트남 민간항공국(CAAV)에 따르면 2023년 1월~2월기간 동안 베트남 공항을 통과한 항공화물 운송량은 전년 대비 28.2% 감소한 16만 8,000톤으로 집계됐다고 Vnexpress지가 7일 보도했다. 업계 관계자에 따르면 이러한 항공화물 운송량의 하락은 글로벌 경기 침체 확산이 소비 감소로 이어지면서 대규모 수요감소가 발생한 것으로 추정했다. 비엣젯항공의 …

Read More »

공안, 전과자 용 창업 및 직업교육 대출상품 제안

 공안부는 전과자들이 사업을 시작하기 위해 베트남 사회정책은행에서 최대 1억 동(4,225달러)까지 빌릴 수 있는 정책을 제안했다고 Vnexpress지가 6일 보도했다. 3월 2일부터 조사가 시작될 전과자 신용대출에 관한 초안은 전과자가 사면되거나 형기를 마친 경우 돈을 빌릴 수 있도록 한다는 점에 촛점을 맞추고 있다. …

Read More »

베트남 해운업계 실적악화 전망…해상운임 작년 고점대비 80%↓

베트남 선사들의 해상운임이 글로벌 인플레이션 우려에 따른 수요감소로 작년 고점대비 80%이상 하락한 것으로 나타나 해운업계의 실적악화가 전망되고 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6일 보도했다. 이날 물류플랫폼 파타(Phaata)에 따르면, 작년 1월 1만5000달러까지 치솟았던 호치민-북유럽 노선의 컨테이너 운임(40피트 기준)은 현재 1700달러까지 내려간 상태다. 응웬 호아이 쭝(Nguyen …

Read More »

하노이, ‘여성 혼자 여행하기 가장 안전한 세계 12대 목적지’ 선정

베트남 수도 하노이시가 여행자들이 선정한 ‘여성 혼자 여행하기 가장 안전한 세계 12대 목적지(12 Best Destinations for Solo Female Travellers)’에 이름을 올렸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6일 보도했다. 싱가포르 여행사이트 트립질라(Tripzilla)가 선정한 ‘여성 혼자 여행하기 가장 안전한 세계 12대 목적지’에는 동아시아에서는 서울, 도쿄, 타이페이 …

Read More »

하이퐁시, 사회주택 4456세대 7일 착공…사업비 2억520만달러

베트남 북부 항만도시 하이퐁시(Hai Phong)가 오는 7일 4456세대 규모의 사회주택단지를 착공한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6일 보도했다. 6일 하이퐁시 인민위원회에 따르면, 시공사인 타이홀딩(Thai Holding)이 사회주택단지 공사를 7일 시작한다. 사회주택단지 예정지는 응오꾸옌군(Ngo Quyen) 꺼우쩨프엉(Cau Tre phuong, 동단위) 및 마이짜이프엉(May Chai) 이전 3락비엔저장창고(3 Lac Vien) …

Read More »

베트남 첫 대규모 전도 집회 개최, 4만명 이상 참가.

3월 첫 주말이었던 지난 4~5일 이틀간 베트남에서 대규모 전도집회가 열렸다. 공산주의 국가인 베트남 정부가 종교적 휴일을 제외하고 전도 행사를 허가한 건 처음이라고 데일리굿뉴스지가 6일 미국의 크리스편포스트지를 인용하여 보도했다. 이날 발행된 미국 크리스천포스트 기사에 따르면 미국의 복음주의 목사이자 빌리그레이엄전도협회(BGEA) 회장인 프랭클린 그레이엄은 베트남 …

Read More »

삼성SDS, 디지털물류 플랫폼 ‘첼로스퀘어’ 베트남 출시

삼성SDS가 디지털물류 플랫폼 ‘첼로스퀘어(Cello Square)’를 베트남시장에 공식 출시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6일 보도했다. 김동균 삼성SDS 아태지역 스마트물류실장은 지난 3일 하노이시에서 열린 ‘첼로스퀘어 2023 컨퍼런스’에서 “베트남은 글로벌 생산허브로서의 입지가 점점 강화되고 있고 중국과 가까운 지리적 이점이 이를 강하게 뒷받침하고 있다”며 첼로스퀘어 출시 배경을 …

Read More »

러시아, 베트남 등 6개국 비자절차 간소화한다

러시아 정부가 베트남을 포함한 6개국 시민의 비자절차 간소화를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7일 보도했다. 예브게니 이바노프(Yevgeny Ivanov) 러시아 외무차관은 최근 타스통신과의 인터뷰에서 “우리는 앙골라, 인도, 베트남, 인도네시아, 시리아, 필리핀과 비자제도 상호 간소화를 위한 정부간 협정안을 마련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바노프 …

Read More »

임실군, 베트남 뚜옌꽝시와 자매결연 협약체결

임실군이 베트남 뚜옌꽝시와 계절근로자 인적교류 등 상생발전과 우의증진을 다지는 자매결연을 맺었다고 내외일보가 7일 보도했다. 임실군은 지난해 계절근로자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베트남 뚜엔꽝시를 방문, 농업 분야 인적교류를 포함한 문화와 관광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하는 자매결연 협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심 민 군수 …

Read More »

한주필 칼럼 – 골프를 친다면 그대는 내 친구

벌써 3월입니다.  한국의 3월은 봄을 부릅니다. 겨우내 시린 손을 호호대며 기다리던 봄기운이 2월을 사흘이나 뛰어넘어 3월로 성큼 들어서며 그 모습을 완연히 드러냅니다. 3월에는 개나리 노랑 꽃망울이 피어나듯 아름답고 멋진 일들이 그대에게 일어나기를 기대합니다. <골프를 친다면 그대는 내 친구>라는 문장은 미국의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