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28,Sunday

Daily Archives: 2023년 March 14일

2023년 03월 14일 씬짜오베트남 데일리뉴스

      2023년 03월 14일 씬짜오베트남 데일리뉴스 PDF 더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Read More »

베트남, 외국인 주택소유 허용하나… 주택법 개정안 국회 제출

베트남 정부가 아파트 소유기한 제한 및 외국인의 주택 소유를 허용하는 내용을 담은 주택법 개정안을 국회 상임위에 제출함에 따라 법률안이 원안대로 통과될 시 그 파급력이 어떠한 영향을 미칠지 주목된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4일 보도했다. 건설부가 13일 국회 상임위원회에 제출한 주택법 개정안의 주요 내용은 …

Read More »

베트남, 신용 성장 둔화 경기침체 우려 제기

올해 첫 달의 신용 성장률은 높은 금리와 기업의 건전성 악화로 인해 크게 둔화되어 부실채권 증가에 대한 우려가 높아졌다고 Vnexpress지가 13일 보도했다. 2023년 2월 말까지 신용 증가율은 0.8%로 작년 같은 기간의 3분의 1에 불과했다. Vnexpress지 보도에 의하면 이렇게 신용 성장률이 낮은 것은 …

Read More »

베트남, 사회보험료 산정 기준급여 조정 추진

베트남 노동보훈사회부가 급여, 수당, 추가소득을 포함한 사회보험료(사회보험기여금) 산정의 기준이 되는 기준급여 조정을 검토하고 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4일 보도했다. 노동보훈사회부에 따르면 현재 의견수렴중인 사회보험법 개정안에 따르면, 기준급여를 2개 방안으로 제안했다. 1안은 기준급여를 현행 방식대로 유지하는 것이다. 곧 노동계약에 명시된 금액에 따라 기준급여를 …

Read More »

베트남, 부유한 싱가포르인들의 ‘세계 5대 부동산투자 목적지’

베트남이 부유한 싱가포르인들의 ‘세계 5대 부동산투자 목적지’에 포함됐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4일 보도했다. 영국 부동산컨실팅 및 시장조사업체 나이트프랭크(Knight Frank)가 최근 내놓은 ‘2023 부 보고서(Wealth Report)’에 따르면 베트남은 호주, 인도, 중국, 홍콩과 함께 부유한 싱가포르인들에게 인기있는 부동산 투자 목적지에 포함되었다. 여기서 부유한 싱가포르인은 …

Read More »

베트남, 전략비축유 2030년까지 3배 확대 추진

베트남 정부가 에너지 안보를 위해 전략비축유를 2030년까지 현재의 3배 이상으로 확대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4일 보도했다. 공상부에 따르면 현재 전략비축유 재고는 30만㎥이다. 이는 순수입량 기준 9일치, 소비량 기준 7일치에 불과해 다른 나라와 비교하면 상당히 적은 규모로 평가된다. 이에 따라 …

Read More »

하노이시 메트로 3호선 … 8월까지 운행지시

하노이시는  시의 동부와-서부를 잇는 메트로 3호선의 고가 구간운행을 8월까지 완료를 지시했다고 Vnexpress지가 13일 보도했다.  시의 이번 새로운 데드라인 기한 설정은 건설사들이 이전 기한을 놓친 데 따른 것으로 알려졌다. 하노이시 당국은 최근 중앙 정부에 보낸 성명을 통해, 논-하노이 지하철 노선의 최종 계약이 5월에 완료되어 8월에 …

Read More »

하노이시, 보행자 도로서 식음료 노점 철거

수도 하노이시가 도심 환경 개선을 위해 보행자 도로에서 노점 철거에 나섰다고 13일 Vnexpress지가 보도했다. 최근 하노이 인민위원회 주최로 열린 콘퍼런스에서 드엉 득 하이 공안 부국장은 보행자 도로에 들어선 식음료 노점들은 골목 안으로 이동해야 한다고 밝혔다. 그는 “보행자 도로는 영업이나 주차를 …

Read More »

미국, 베트남에 DNA기술 제공… 전쟁유해 식별 지원

미국정부가 베트남전 전사자 유해를 식별하기 위한 DNA기술을 베트남에 지원한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3일 보도했다. 마크 내퍼(Marc Knapper) 주베트남 미국대사는 지난 10일 사만다 파워(Samantha Power) 미국 국제개발처(USAID) 처장의 베트남 방문 기간 중 열린 기자회견에서 이 같은 사실을 밝혔다. 내퍼 대사에 따르면 미국은 DNA기술 공유 외에도 …

Read More »

박닌성 한국회사서 메탄올 중독사고 1명 사망, 2명 실명 위기

베트남 북부 박닌성(Bac Ninh)의 한 한국회사에서 공업용알코올(메탄올)에 계속 노출된 다수의 근로자들이 중독되어 이중 1명은 사망, 2명은 실명 위기에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4일 보도했다. 환자를 치료중인 하노이 박마이병원(Bach Mai)측은 13일 현재 중독환자가 37명이라고 밝혔다. 박마이병원 독극물통제센터에 따르면 지난달말부터 박닌성에서 메탄올 …

Read More »

호찌민시, ‘GS건설 수행’ 외곽순환도로 사업 촉진 주문

GS건설이 베트남 최초 BT(Build·Transfer, 건설·양도) 방식으로 수행하는 호찌민 외곽순환도로 사업이 속도를 낼 전망이라고 더구루지가 14일 보도했다. 이날 관련 업계에 따르면 호찌민 인민위원회는 시정부 유관 부서에 TBO도로(Tan Son Nhat-Binh Loi-Outer Ring Road) 사업을 수행하기 위한 계획을 수립할 것을 주문했다. 세부 계획을 마련해 오는 …

Read More »

호찌민시, 첫 ‘반미(빵) 축제’ 개최…. 3월 30일 ~ 4월4일, 1군 청년문화원

베트남 대표음식 ‘반미(Banh Mi, 베트남식 샌드위치)’를 널리 알리기 위한 ‘반미 축제’가 처음으로 오는 30일부터 내달 4일까지 엿새간 호찌민시1군에 소재한 청년문화원에서 열린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3일 보도했다. 베트남관광협회(VTA)와 호찌민시 관광국 공동주관으로 열리는 반미 축제에는 국내외 120개 베이커리 및 외식업체가 참여해 반미, 프랑스 바게트 등의 …

Read More »

뚜레쥬르·파리바게뜨, 베트남 베이커리 브랜드 ‘톱10’

베이커리 업계 양대산맥인 CJ푸드빌 뚜레쥬르와 SPC그룹 파리바게뜨가 베트남 입맛을 사로잡으며 승승장구하고 있다. 우수한 케이크를 선보인다는 평가를 받으며 ‘베트남 호찌민 최고의 베이커리 브랜드 톱10’에 나란히 이름을 올렸다. 업계에서는 한류 영향을 바탕으로 한국 빵 만이 가진 개성이 베트남 입맛을 저격했다고 보고 있다고 더구루지가 14일 …

Read More »

글로벌 한류팬 1억7900만명, 10년새 19배↑… 베트남 1330만명, 세계 3위

전세계적인 한류 열풍에 글로벌 한류팬은 지난 10년동안 약 19배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3일 보도했다. 한국국제교류재단(KF)이 118개국 149개 재외공관과 공동으로 조사해 최근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2022년말 기준 전세계 한류팬 수는 약 1억7883만명으로 2012년 첫 조사 당시 926만명에 비해 약 19.2배 …

Read More »

홍준표 대구시장, 베트남 다낭 방문… 교류·협력 나서

대구시는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중단했던 해외 자매·우호도시들과의 대면 교류를 재개, 홍준표 시장을 단장으로 하는 대구시 방문단이 연간 7.2%라는 기록적인 경제성장률을 보이는 베트남 다낭을 방문한다고 13일 밝혔다고 헤럴드경제지가 보도했다. 대구시와 다낭시는 지난 2003년부터 교류를 시작해 올해 20년이 됐으며 이번 방문은 다낭시의 공식 …

Read More »

아시아가 휩쓸은 제 95회 아카데미 시상식

– 말레이시아 출생 양자경, 베트남 출신 키 오이 콴 출연 영화 ‘에브리씽 에브리웨어 올 앳 원스’ 7관왕 수상 이번 오스카 무대에서 10개 부문·11개 최종 후보에 올랐던 영화 ‘에브리씽 에브리웨어 올 앳 원스'(이하 에브리씽)는 작품상과 감독상 등 7개 부문의 트로피를 차지하며 최다 수상의 …

Read More »

한주필 칼럼- 씬짜오베트남, 3월 13일자 483호 발간, 눈길 가는 내용

  <베트남 뉴스> 아파트 소유 기간이 제한된다. 이번 호, 483호 내용 중 베트남 국민이나 우리 교민들에게 가장 관심이 가는 뉴스의 하나가 정부에서 아파트 소유기간을 제한하는 법을 강행하겠다는 것입니다. 현재 아파트는 영구 혹은 50년 제안으로 되어있는데 그 법을 50-70년으로 바꾸겠다는 것입니다. 이런 …

Read More »

SNA_IB

  SNA SAIGON SOUTH CAMPUS 는 IB 컨티넘 학교 (IB CONTINUUM SCHOOLS)로 베트남의 6곳 중의 하나입니다. 저희는 IB프로그램과 50여가지 이상의 방과후 재량 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흥미와 역략을 탐색하고 계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IB 프로그램은 기초학문의 교육과정 체계와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