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28,Sunday

Daily Archives: 2023년 March 13일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 2024 학년도 재외국민전형을 위한‘연세대’입시설명회 개최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교장 손성호)는 지난 3월 2일(목), 11·12학년 학생과 학부모님들을 대상으로 연세대학교 입시설명회를 개최했다. 올해에는 직접 연세대학교 입학처장을 비롯한 입학사정관들(입학팀장, 언더우드전형 2명)이 학교를 방문하여 오프라인으로 입시설명회를 진행해 더욱 활기가 넘쳤다. 연세대는 2024학년도 재외국민전형과 관련하여 원서접수 관련 전형 일정 및 전형 …

Read More »

[edu] 자녀와의 갈등 지혜로운 해결

    자녀와의 갈등 지혜로운 해결 부모-자녀간 갈등을 다루다 보면 대다수가 자녀의 문제 행동으로 인한 갈등을 토로한다. 그 중에는 문제 행동이 아닌 듯한 것을 문제라고 단정 짓고 고민하는 부모도 있다. 자세히 살펴보면 오히려 부모가 가진 비합리적 정서로 인한 갈등이 원인이 …

Read More »

제 15대, 베트남 남부지역 한국건설사 협의회(KCCA) 1회 정기회의 열려

    지난 2월28일, 제 15대 베트남 남부지역 한국건설사 협의회(KCCA)가 제1회 정기회의가 호찌민 2군 드마리스에서 개최되었다. 본 정기 총회는 베트남 중남부 한인상공인연합회 최분도 회장 및 유명식 전임 회장, 하노이 건설 협의회 한창우회장등과 40여 회원사가 참석한 가운제 열린 정기 회의는 제14대 …

Read More »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부산지역회의-베트남협의회 업무교류식 및 평화통일 강연회

    베트남협의회(회장:박남종)은 2023년 2월 22일 오후5시 호치민시 7군에 위치한 KGS 한국글로벌학교 대강당에서 부산지역회의-베트남협의회 업무교류식 및 평화통일강연회를 개최하였다. 베트남협의회 심일용 지역사회협력위원장의 사회로 시작된 행사는 1부와 2부 행사로 진행하였다. 국민의례에 이어 1부는 부산지역회의(부의장 이영) 소개와 베트남협의회 소개 및 업무교류식, 그리고 부산 …

Read More »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김포시협의회-베트남협의회 평화·통일 간담회 개최

  베트남협의회(회장:박남종)은 2023년 3월 3일 오후5시 호치민시 안푸에 위치한 드마리스에서 김포시협의회-베트남협의회 평화.통일 간담회를 개최하였다. 베트남협의회 심일용 지역사회협력위원장의 사회로 시작된 행사는 국민의례, 베트남협의회 박남종 회장의 환영사와 김포시협의회 이미연회장 답사에 이어 민주평통 베트남협의회와 김포시협의회의 소개와 20기 평화통일 활동 영상 그리고 평화.통일 간담회 …

Read More »

호치민 한인회 손인선 회장, 김영록 전라남도 도지사와의 간담회 및 만찬 참석

    손인선 베트남한인회총연합회 겸 호치민한인회 회장은 2023년 2월23일 오후6시 호치민시 1군에 위치한 경복궁 식당에서 진행된 김영록 전라남도 도지사와의 간담회 및 만찬에 참석하였다. 이 날 간담회에는 김영록 전라남도 도지사를 비롯한 관계자분들과 손인선 베트남한인회총연합회 겸 호치민한인회 회장, 민주평통베트남협의회 박남종 회장, 바리아붕따우한인회 …

Read More »

손인선 베트남한인회총연합회장, 냐짱지회장에 배수현 회장 임명

    2023년 2월 24일 오후3시 손인선 베트남한인회총연합회 겸 호치민한인회 회장은 호치민한인회 냐짱 지회장으로 배수현 회장(한솔식당 대표)을 임명하였다. 임명장 수여는 공무 중인 손인선 회장을 대신하여 홍승표 호치민한인회 상근부회장이 하였다. 배수현 신임 호치민한인회 냐짱지회장은 “냐짱에서 10여년째 식당을 운영하며 살아왔지만 오늘 이렇게 …

Read More »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 2023학년도 유·초등 입학식 및 개학식 개최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교장 손성호)는 2023년 3월 2일(목)에 도담관 및 각 교실에서 2023학년도 신입생 입학식 및 개학식을 개최하였다. 특히 신입생 입학식은 코로나19로 인해 지난 3년간 열리지 못했던 행사를 대면으로 개최하고, 유치원 신입 원아 20명과 초등학교 1학년 149명의 학생이 한 자리에 함께하여 …

Read More »

알립니다! 30개월 이상 복무한 상등병 만기전역자의 특별진급

30개월 이상 현역병으로 복무 후 상병으로 전역하신 분들의 병장 특별진급 신청을 받습니다. • 사업목적 : 과거 30개월 이상 현역병으로 복무하였으나 제도상 이유로 만기 전역한 선배 전우님의 병장 특별진급을 위한 제도 • 신청대상 – 현역병으로 30개월 이상 복무 후 상병으로 만기전역한 …

Read More »

Special report –

    작지만 혁신을 부른다. 잘 알려지지 않은 참신한 베트남 회사를 보다! 2023년 팬데믹을 거치면서 주목해야 할 단단한 회사는? 베트남 실물 경제 상황이 좋지 않아 보인다. 주식시장은 2022년 1월 최고점이었던 역대 최고치인 1516에 대비하면 500포인트 이상이 하락했고.  미국의 금리가 올라가면서 …

Read More »

새로운 맛, 멋, 흥 바람이 불고 있는 2군, 타오디엔 _ Tran Ngoc Dien 거리 (1)

    또 먹고 싶은 맛, 여운이 느껴지는 멋스러움, 기분 좋은 기억으로 남을 흥, 이 삼박자가 어울러 지면 옛 동네도 새롭고 둘러보는 재미가 있다. 더욱이 새로운 사람들과 함께하면 매일 보던 우리동네도 새롭게 보이고 제대로 느낄 수 있다. 현재 가장 핫한, …

Read More »

몽선생(夢先生)의 짜오칼럼- 나이를 끌어안다

    ‘오십부터는 인생관을 바꿔야 산다’는 제목의 책을 읽었습니다. 내용은 한마디로 별 볼 일 없었는데 일본에서 유명세를 탔다는 광고에 무어라도 나올 줄 알고 마지막 페이지까지 읽었지만 읽는 내내 어쩐지 한심한 생각이 드는 그런 내용이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한 가지 건진 게 …

Read More »

독서 모임 자작 공간- 선넘기

  모든 사람은 마음속에 자기만의 동그라미를 가지고 살아가고 있습니다. 어떤 사람은 그 동그라미가 자기 몸만 쏙 들어갈 정도의 훌라후프만하기도 하고, 어떤 사람은 학교 운동장만큼 크기도 합니다. 이 동그라미는 사람들의 관심과 활동 영역의 크기를 상징합니다. 사람들은 그 동그라미 안에서 안전함, 편안함, …

Read More »

44년 기술축적한 냉동·냉장산업 선도기업- 일양오피오 이연복 공장장

    “일양이 만들면 다르다!” 44년 기술축적한 냉동.냉장산업 선도기업 일양 오피오 베트남지사   이연복 공장장     우리 생활에서 냉동,냉장 기술은 빠져서는 안될 기술산업이다. 특히 사시사철 무더운 여름날씨가 이어지는 동남아, 베트남에서는 더욱더 중요한 기술로 여겨지는 이유이다. 1978년에 설립된 종합냉장기기 전문 일양 …

Read More »

[ISSUE & PEOPLE] 대한체육회 민경창 지회장

“체육을 존중하고 체육을  통하여 건강을 지키는 사람을 위한 단체가 교민을 위한 체육회” ‘ 재베트남 대한체육회 호치민지회 민경창 지회장     재베트남 대한체육회 호치민지회가 창설된지 이제 약 9년이 지나가고 있는데 그동안 수많은 동호회들이 생기고, 제 1대, 2대를  손인선  회장이 이끌면서 전국체전 …

Read More »

[edu]- 베트남에서 세계 명문대학 가기 제 11탄- 일본대학 국제학부

    베트남에서 세계 명문대학 가기 제 11탄 학비는 혜자, 취업은 깡패 !! 취업률 95.3% 일본대학 국제학부 !!!! 한국대학 입학에는 재외국민 전형과 외국인 입학전형이 있다. 12년 전교육과정 해외이수자에 대한 특례의 혜택이 얼마나 큰지는 이미 모두가 알고 있는 사실인데 이보다 더 …

Read More »

2023년 03월 13일 씬짜오베트남 데일리뉴스

            2023년 03월 13일 씬짜오베트남 데일리뉴스 PDF 더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Read More »

베트남 인구 1억 돌파 전망

통계총국(GSO) 산하 인구노동통계국에 따르면 베트남은 4월에 1억 번째 시민을 맞이할 것으로 보인다고 Vnexpress지가 12일 보도했다. 인구노동통계국의 한 관계자는 모든 국가가 인력을 경쟁력 향상을 위한 가장 중요한 도구로 여기는 글로벌 경제 경쟁 속에서 1억 번째 시민의 탄생은 베트남에게 기억에 남는 이정표가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