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29,Monday

Daily Archives: 2023년 March 9일

2023년 03월 09일 씬짜오베트남 데일리뉴스

    2023. 03. 09 씬짜오베트남 데일리뉴스 PDF    클릭하시면 더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Read More »

중국 3월 15일 부터 베트남 단체관광 재개

중국 정부는 3월 15일부터 중국인의 단체해외관광이 가능한 국가 목록에 베트남을 포함하기로 결정했다고 9일 Vnexpress지가 보도했다. 베트남 주재 중국 대사관의 반 더 도안 문화 참사관은 수요일 회의에서 이 같은 내용을 베트남 문화체육관광부 국제협력부 응웬 푸엉 호아 국장이 Vnexpress지에 전했다.  호아 국장은 회의에서 중국은 …

Read More »

베트남, 아파트 소유기한 제한 강행 방침

베트남 정부가 경제단체들과 국민 대부분이 반대하는 ‘아파트 소유기한 제한’ 방안을 계속 강행하겠다는 입장이라고 9일 보도했다. 응웬 반 신(Nguyen Van Sinh) 건설부 차관은 지난 7일 정부회의에서 건설부가 관련부처에 의견수렴중인 주택법 개정안에 대해 대부분의 부처가 동의했다고 밝혔다. 신 차관은 “주택법 개정안은 소유주들이 …

Read More »

베트남 유럽기업들, 외국인 노동허가 간소화 요구

베트남내 유럽기업들이 외국인근로자의 노동허가서 발급이 시간이 너무 걸리고 복잡하고 힘들어 그 절차를 간소화할 필요가 있다고 개정을 요청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9일 보도했다. 최근 열린 주베트남 유럽상공회의소(EuroCham·유로참)와 호찌민시 지도부간 간담회에서 알랭 카니(Alain Cany) 유로참 회장은 “2020년 정부 법령 152호(의정 152/2020/ND-CP)가 발효된 이후 노동허가를 …

Read More »

삼성베트남, 글로벌 공급망 참여 현지기업 10년간 10배 증가

삼성베트남의 글로벌 공급망에 참여하는 현지기업이 지난 10년간 10배 이상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8일 보도했다. 최주호 삼성베트남 복합단지장은 최근 현지매체 뚜오이쩨(Tuoi Tre)와의 온라인 인터뷰에서 “지원산업 기업의 글로벌 공급망 편입을 장려하는 정부의 정책에 발맞춰 삼성베트남은 자체적으로 협력업체의 공급망 편입을 지원하고 있다”고 …

Read More »

호찌민시, 상습정체 1군 응웬빈끼엠-디엔비엔푸 로터리 철거 추진

호찌민시가 상습정체 구간인 1군 응웬빈끼엠-디엔비엔푸(Nguyen Binh Khiem-Dien Bien Phu) 로터리를 철거하고 신호등이 있는 교차로로 변경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9일 보도했다 시 교통경찰 당국이 최근 교통운송국에 보낸 제안서에 따르면, 로터리가 교통체증을 오히려 더 심화시키고 있다며 신속히 신호등 교차로로 전환해야 한다고 …

Read More »

베트남자동차협회, 국내 조립차 등록세 50% 감면 요청

베트남의 자동차관련 협회와 지방정부들이 침체에 빠진 자동차시장 수요 진작을 위해 국내 조립차에 대한 차량등록세 50% 감면을 정부에 요청하고 나섰다고 8일 인사이드비나지가 보도했다. 베트남자동차제조업협회(VAMA) 등 업종단체와 지방정부들은 최근 팜 민 찐(Pham Minh Chinh) 총리에 보낸 서한에서 특별소비세 납부 연말까지 연장, 국내조립 차량 등록세 50% …

Read More »

베트남, 커피수출 2030년 60억달러 목표

베트남 커피산업은 2030년까지 수출 60억달러를 목표로 지속가능한 개발 환경 및 투자가 필요한 것으로 지적되고 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8일 보도했다. 이날 베트남커피카카오협회(Vicofa)에 따르면, 올해 회계연도(2022년 10월~2023년 9월) 커피 생산량은 147만톤으로 전년대비 최대 15% 감소할 것으로 전망됐다. 커피 생산량 감소는 두리안, 아보카도 등 경제성 …

Read More »

비리 단속했더니 국민 일상’고통’심화…베트남의 아이러니

베트남 정부의 부패단속이 심각한 부작용을 낳고 있다고 뉴스핌지가 9일 보도했다. 입찰비리로 홍역을 치른 공공의료 현장은 의약품 부족으로 붕괴 직전이고, 뇌물 스캔들이 터진 자동차 검사소는 대부분 가동을 중단해 곳곳에서 불만이 속출하고 있다고 한다. 이날 보도를 종합해보면 베트남 북부에서 가장 규모가 큰 외과 병원인 …

Read More »

베트남에 공들이는 미국

9일 한국일보 보도에 따르면 지난 7일 동나이성 비엔호아 공군기지. 미국 국무부 산하 대외 원조기관 ‘국제개발처(USAID)’의 수장인 서맨사 파워 처장과 호앙쑤안찌엔 베트남 국방부 차관이 마주 본 채 삽을 들고 묘목 한 그루를 심는 행사를 거행했다고 보도했다. 7일 베트남 남부 호찌민에서 약 …

Read More »

싱가포르전력그룹, 베트남 푸옌성 태양광단지 2곳 인수

싱가포르 국영에너지기업 싱가포르전력그룹(SP Group·SP그룹)이 베트남 중남부 푸옌성(Phu Yen) 태양광발전단지 2곳을 인수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8일 보도했다. SP그룹의 베트남 태양광발전단지 인수는 이번이 처음으로 유로플래스트푸옌(Europlast Phu Yen)과 탄롱푸옌(Thanh Long Phu Yen) 2곳이며, 발전용량은 각각 50MWp씩 모두 100MWp 규모다. 유로플래스트푸옌과 탄롱푸옌은 각각 연간 60GWh, 70GWh의 전력을 …

Read More »

LG전자, 베트남 R&D법인 신설

 LG전자가 베트남에 운영 중이던 연구개발(R&D)센터를 공식 법인으로 승격시키고 미래 먹거리인 전장 사업을 강화한다고 연합뉴스가 9일 보도했다. 이날 LG전자는 8일 베트남 하노이에서 베트남 R&D법인 개소식을 했다고 밝혔다. 베트남 R&D법인은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의 소프트웨어 개발과 검증을 담당한다. LG전자 전장(VS)사업본부가 집중하고 있는 인포테인먼트는 …

Read More »

삼성전자, TSMC 출신 엔지니어 부사장으로 영입

삼성전자가 파운드리(foundry·반도체 위탁생산) 경쟁사인 대만의 TSMC 출신 베테랑 엔지니어를 부사장으로 영입했다고 8일 연합뉴스가 보도했다. 8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TSMC 출신 린준청씨를 반도체(DS) 부문 어드밴스드패키징(AVP)팀 부사장으로 영입했다 린 부사장은 TSMC에서 1999년부터 2017년까지 일한 반도체 패키징 분야 전문가로, 삼성전자 입사 전에는 대만의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