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June 23,Sunday

Daily Archives: 2023년 March 10일

[Beauty]- 소소한 확실한 행복, 소.확.행 제품! 나만 알고 싶은, ‘화장품 세트’

    반복되는 일상 속에서 찾는 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 소.확.행은 개인마다 누리는 방식이 다를 것이다. 그렇지만 누구든지 공감할 수 있는 있다면 ‘덤 문화’ 가 아닐까란 생각이 든다. 덤은 1+1과 같이, 기존에 구매한 제품을 받거나 그보다 더 많은 양을 얻게 되었을때를 …

Read More »

Grand Ho Tram Resort 그랜드 호짬 리조트

    베트남에 심은 라스베가스의 꿈 ! 그렉노먼이 만든 남부 골프성지 호짬 ! 가족부터 골프여행까지 한큐에 가능한 곳 !   호찌민은 여행객 입장에서 볼게 많은 도시가 아니다. 정해져 있는 코스를 제외하면 볼거리가 많지 않은 편이다. 호찌민의 본질은 일하는 도시다, 누군가의 …

Read More »

한국인에게 손짓하고 있는 AIS 과연 금년 Open day에서는 무엇을 보여줄까?

  2년전 AIS에서 베트남 남부 국제학교중 최초로 기숙시설을 오픈하면서 직접 학교내부를 공개하면서 인연을 맺게된 학교중 하나다.특히 이곳이 좋았던 점은 본 기자가 보기에는 꿈의 시설이 넘쳤다는 점이다.  최고의 시설을 자랑하는 과학관, 최신식 3D프린터가 갖춰진 미술실, 음향시설이 완벽하게 갖추어진 공연장, 실내체육관, 25미터의 …

Read More »

2023년 03월 10일 씬짜오베트남 데일리뉴스

  2023. 03. 10 씬짜오베트남 데일리뉴스 PDF    클릭하시면 더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Read More »

베트남, 한국 ‘민간인학살 배상 판결 항소’에 강한 유감 표명

베트남 정부가 베트남전쟁 당시 한국군의 민간인 학살 피해에 대해 한국 정부가 배상할 것을 결정한 한국 법원의 1심판결에 한국 정부가 항소한 것에 대해 “한국 정부는 역사를 바르게 인식하고 존중해 달라”고 강한 유감을 표명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0일 보도했다. 팜 투 항(Pham Thu Hang) …

Read More »

베트남, 비생분해성 포장재 2030년 생산·사용 전면금지

베트남정부가 비생분해성 포장재에 부과하는 환경보호세(이하 환경세) 인상을 추진하고 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9일 보도했다. 9일 법무부에 따르면, 비닐봉지 및 스티로폼 퇴출을 목표로 비생분해성 포장재에 대한 환경세 과세대상 확대와 세율 인상을 골자로한 법률개정안을 마련중이다. 개정안은 기존 과세대상인 비닐봉투 외에 식품 포장에 사용되는 일회용 스티로폼 도시락도 …

Read More »

다시 시작되는 숙청의 칼날

-응웬 푸 쫑(Nguyễn Phú Trọng) 총서기장이 3명의 간부에게 강력한 징계  3월 7일, 당 중앙본부에서 응웬 푸 쫑(Nguyễn Phú Trọng) 총서기장이 3명의 간부에게 강력한 징계 조치를 내렸다고 9일 아세안데일리지가 보도했다. 징계받은 간부는 박닌성 천연자원 및 환경부 국장( 전 뜨선 현 인민위원회 위원장 및  당위원회 서기)인 …

Read More »

베트남 종교백서 최초 발간

베트남 정부가 사상최초로 종교백서를 발간했다고 Vnexpress지가 10일 보도했다. 정부 종교위원회가 발행한 130페이지 분량의 이 책에는 베트남의 종교에 대한 기본 정보, 종교에 대한 공산당의 입장, 베트남 헌법에 명시된 종교 자유의 정의, 종교 자유를 보장하기 위한 베트남의 성과와 우선 순위 등이 포함되어 …

Read More »

54억달러 규모, 베트남 남부석유화학복합단지 공사 지연 우려…

인센티브(주로 세금) 문제로 총 사업비 54억달러 규모의 남부지방 석유화학단지 프로젝트가 지연될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9일 보도했다. 롱선석유화학(Long Son Petrochemical)은 최근 기획투자부와 재정부에 ‘투자 인센티브적용 유지 여부’ 확인을 요청하며, 이 사안이 해결되지 않으면 금융비용 문제로 공사가 지연될 수 있다는 내용의 문서를 제출했다. 바리아붕따우성(Ba …

Read More »

호찌민과 동나이 연결 대교 2개 추가 건설

호찌민시와 동나이성이 두 지역을 연결하는 2개의 다리를 추가로 건설하기로 합의했다고 Vnexpress지가 10일 보도했다. 본본 합의에 따르면 동나이2교는 동나이의 롱탄(Long Thanh) 지구와 투득(Thu Duc) 시를 연결하고, 푸미2교는 논짝(Nhon Trach) 지구와 호찌민시 7군을 연결할 예정이다. 동나이성은 2026년부터 2030년까지 이 두 다리를 건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호찌민시의 동쪽 관문인 …

Read More »

구글, 베트남서 스마트폰 생산 타진… 차세대제품 픽셀7 가능성

구글이 스마트폰 생산라인의 베트남 이전을 추진하고 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9일 보도했다. 공상부에 따르면 도 탕 하이(Do Thang Hai) 차관과 대런 워드(Darren Ward) 구글 글로벌공급망 수석대표가 8일 공상부 청사에서 만나 ‘구글 기술제품 공급망 확대 가능성’에 대해 논의했다. 이날 워드 수석은 “구글은 소프트웨어 …

Read More »

호찌민시, 싱가포르 회사에 주요 인프라 프로젝트 추가 투자 요청

호찌민시가 싱가포르측에 고속도로, 순환도로, 지하철 등 수십억 달러 규모의 주요 인프라 프로젝트에 투자해 줄 것을 요청한 것으로 알려져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고 10일 Vnexpress지가 보도했다. 호찌민시 투자무역진흥센터(ITPC) 9일 목요일 베트남과 싱가포르의 현재 비즈니스 환경과 협력에 관한 회의에서 싱가포르 투자자들에게 몇 가지 예정된 프로젝트를 발표하면서 투자를 요청한 …

Read More »

비나밀크, 빈푹성에 ‘비나비프’ 쇠고기 가공단지 착공

베트남 최대 국영유제품기업 비나밀크(Vinamilk 증권코드 VNM)가 일본 소지츠그룹(Sojitz Group)과 손잡고 육가공시장에 본격 진출한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9일 보도했다. 비나밀크 자회사 빌리코(Vilico)와 소지츠그룹은 8일 북부 빈푹성(Vinh Phuc) 떰다오현(Tam Dao)에서 육우 사육 및 가공공장 단지인 비나비프(Vinabeef) 착공식을 가졌다. 사업비 3조동(1억2660만달러)이 투자되는 이 사업은 2021년말 양국이 …

Read More »

베트남, 하남성 땀쭉사 등 12곳 국가유물 지정

베트남 문화체육관광부가 북부 하남성(Ha Nam) 땀쭉사(Tam Chuc)를 비롯한 12개 유적지를 새로운 국가유물로 지정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9일 보도했다. ◆ 땀쭉사 베트남 최대사찰인 땀쭉사는 30만㎡ 규모의 호수와 1000여개의 크고 작은 섬 및 바위산을 비롯해 총 51만㎡ 규모의 대단지가 국가유물로 지정됐다. 땀쭉사는 1000여년전 딘왕조(Dinh)시기에 건립된 것으로 …

Read More »

베트남항공, 26일 다낭-도쿄 노선 재개

베트남항공이 이달 26일부터 다낭-도쿄 노선을 재개한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0일 보도했다. 베트남항공에 따르면 다낭-도쿄(나리타공항) 노선은 코로나19 이후 3년만에 재개되는 것으로 오는 26일부터 매주 화·수·토·일 주4편 운항된다. 응오 티 낌 옌(Ngo Thi Kim Yen) 다낭시 인민위원회 부위원장은 두 도시가 코로나19 이후 완전한 경제회복에 …

Read More »

프랑스 식민시대 유산 꼰다오 교도소 재단장

프랑스 식민시대 유산인 베트남 남부 바리아붕따우성(Ba Ria-Vung Tau) 꼰다오섬(Con Dao)의 교도소가 재단장할 예정이라고 9일 인사이드비나지가 보도했다. 이날 바리아붕따우성 발표에 따르면, 오는 2025년까지 2560억동(1080만달러)을 들여 꼰다오 교도소를 개보수하기로 결정했다. 개보수 시설은 프랑스 식민시대 수감자들이 만든 마티엔란다리(Ma Thien Lanh)와 쭈아다오궁(Chua Dao Palace), 교정시설로 사용된 호랑이감옥 등 교도소 시설 대부분이다. 과거 …

Read More »

관광객 증가에 동남아 호텔 객실료 급등

코로나19 이후 각국이 해외여행을 대부분 재개하고, 특히 중국의 리오프닝 이후 동남아 주요 관광지의 호텔 객실료가 크게 오른 것으로 나타났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0일 보도했다. 앨런 왓츠(Alan Watts) 힐튼호텔(Hilton Hotel) 아태지역 대표는 CNBC와의 인터뷰에서 “여행 수요가 늘어나면서 현재 호텔객실료는 사상 최고 수준으로 올랐다”고 말했다. …

Read More »

쇼피 모회사 싱가포르 시그룹(SEA Group), 첫 이익 기록

동남아 최대 전자상거래플랫폼 쇼피(Shopee)의 모회사인 싱가포르 시그룹(SEA Group)이 작년 4분기 순이익 4억2680만달러로 처음으로 이익을 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9일 보도했다. 이날 발표된 시그룹의 실적보고서 따르면, 지난해 4분기 매출은 35억달러로 예상치를 7.1% 초과했으며, 4억2680만달러의 순이익을 기록했다. 회사측은 매출 성장이 둔화되었지만 비용절감을 통해 실적 공개 후 처음으로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