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December 9,Monday

Monthly Archives: October 2019

Metropolis Ho Chi Minh city-메트로폴리스 호찌민시티

가끔씩 이 많은 사람들이 어디로 가는 걸까 하는 생각을 한다. 출근시간도 아니고 퇴근시간도 아닌 때인데 어디서 이 많은 사람들이 쏟아져 나왔을까. 이들은 또 어디를 향해 가는 것일까. 회사가 있는 위치가 디엔비엔푸 거리이다 보니 반드시 거쳐야 하는 로터리가 있다. 이 로터리는 …

Read More »

제11회-한베음식문화축제-Korea – Vietnam Food & Culture Festival

하노이에 가을이 오면 대한민국과 베트남, 두 나라를 음식과 문화를 통해 이어가는 성대한 축제가 열린다. 올해는 특별한 장소를 섭외하고 더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손님맞이 준비에 한창인 제11회 한베음식문화축제 준비위원장 황덕현 대표를 만났다 안녕하세요? 요즘 무척 바쁘시다고 들었습니다. 올해로 11회 개최되는 한베음식문화축제가 갖는 …

Read More »

스트리트 푸드 파이터 하노이

불과 얼마 전, 백종원의 스트리트 파이터 하노이편이 방영되었다. 이번에도 또 베트남 커피, 소고기 쌀국수, 반미 같은 누구나 알고 있으며 하노이에 살고 있는 우리들에게는 조금 지겨울 수 있는 음식들만 소개하겠지 했었으나 웬걸, 처음 들어보는 음식들이 나오는 것 아닌가? 하노이에 사는 한인들보다 …

Read More »

베트남에서 한 달 살기 – 냐짱

열심히 일한 당신 떠나라! 소리와 함께 방문을 열면 아름다운 바다가 눈앞에 펼쳐지는 풍경을 꿈꾸며 휴가를 간 당신. 멀리 비행기까지 타고 해외로 나가서 휘뚜루 마뚜루 정신 없이 사진 찍고 이것 저것 먹다가 정신을 차리고 나니 어느 새 돌아가는 비행기 안에서 꾸벅꾸벅 …

Read More »

아시안 가든-ASIAN GARDEN

하노이 미식가가 되는 날이다. 서둘러 퇴근을 마치고 저녁을 먹으러 가는데 웬일인지 도로가 막히지 않는다. 늘 그래왔지만 그랩 운전기사는 운전을 빙자한 질주(?)를 하는데, 오늘따라 유독 빠르게 달리는 것처럼 느껴진다. 그리고 끊임없이 통화한다. 왜지? 기분 탓인가? 포츄나 호텔에서 맞은 편에서 살짝 내려가다 …

Read More »

베트남은 지금 편의점 출점 전쟁터

한국 최대 편의점 유통 기업 ‘CU’(BGF리테일)는 지난 9월 24일 서울 삼성동 본사에서 베트남 기업 ‘CUVN’과 마스트프랜차이즈 방식으로 베트남 시장에 대한 출사표를 던졌다. ‘CU’는 현재 한국 내 13,300여개의 점포를 보유하고 있는 기업이며, 과거 ‘훼미리마트’라는 상호로 운영하였다가 지난 2012년 ‘CU’라는 상호로 변경하였다. …

Read More »

굽네치킨

대한민국 사람이라면 ‘한국인= 1인1닭’과 같은 수식어를 들어본 적이 있을 것이다. 최근 건강을 생각하는 치킨에서부터 허니마라치킨, 허니콤보, 후라이드, 오븐구이 등 다양한 맛을 즐기고 싶은 고객들을 위해 치킨 시장이 커지고 있다. 고객들의 요구와 소비가 늘어가는 만큼 치킨집의 갯수도 늘어나고 있지만 호찌민 시내에 …

Read More »

개미와의 전쟁

우기가 한창인 베트남에서 집안에 침입한 개미들로 골머리를 앓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특히 환기가 잘되지 않고 습도가 높은 실내환경의 아파트의 개미들이 서식하기 좋은 환경을 갖고 있습니다. 달달한 향이 나는 음료수, 과자,빵,과일 같은 음식을 좋아해 음식의 부스러기들이 개미들을 집안으로 불러 모읍니다. 또한 화분, …

Read More »

동아시아 3국 전통 정치제도를 비교하다

지난 이야기 성종은 사림파를 등용하여 훈구파 대신들의 전횡을 견제하는데 신하가 신하를 견제하는 “이신제신”입니다. 성종은 이신제신을 위해 언론의 자유를 입법화 하는데 500년 전 중세사회에서는 획기적인 사건입니다. 새로운 제도에 의해 사림파들은 100년 동안의 은둔생활을 접고 중앙 정계에 진출하여 훈구파와 100년 동안 치열한 …

Read More »

홀인원, 헐! 이런

골퍼를 둘로 나눈다면 홀인원을 한 골퍼와 홀인원을 못한 골퍼로 나눌 수 있습니다. 홀인원을 한 축복받은 골퍼와 아직 하지 못한 축복을 기다리는 골퍼. 아, 그리고 홀인원을 이미 하고도 또 다른 행운을 기다리는 유경험 홀인원 골퍼. 암튼 하신분과 아직 하지 못하신 분으로 …

Read More »

국수류 메뉴판 독해

베트남어 단어 밑에 한글 발음을 함께 명시해 초보 학습자들 혼자서도 쉽고 빠르게 베트남어를 익힐 수 있도록 했다. 한국의 대통령을 비롯, 북미 회담에 통역으로 활동한 저자는 베트남 현지에서 한국인들을 가르친 경험 등으로, 한국인들이 베트남어를 배울 때 자주 활용하는 대화나 단어 그리고 …

Read More »

홍익미술

자녀를 둔 부모님이라면, 자녀의 교육방법에 대해 한번쯤은 깊은 고민을 한적이 있을 것이다. 어떤 직군을 선택할지, 어떤 교육을 사전에 해야하는지에 대해서말이다. 일반 공부가 아닌 예체능을 선택하였다면 남들이 가지 않는 길을 걷는 것 같아 다소 낯설어 망설여질 것이라고 감히 지례짐작해본다. 이곳 베트남 …

Read More »

눈맞춤의 힘

씬짜오 베트남 독자 여러분, 반갑습니다. 이번 호부터 교육에 관한 칼럼을 맡게 된 Julia Lee입니다. 현재 호찌민에 거주하며, 십여 년 유아 교육의 현장에서 느낀 점들과 삶 속에서 느끼는 ‘소통’과 ‘교육’에 대한 이야기를 써나가려고 합니다. 공감을 통해 타국에서의 힘든 삶을 조금은 위로받고, …

Read More »

베트남 서북부, 추수기 논길여행 5대 명소

베트남 서북부의 고지 뚜레(Tú Lệ), 무깡짜이(Mù Cang Chải), 호앙수피(Hoàng Su Phì) 등은 9, 10월 국내 각지는 물론, 국외 관광객들이 가장 많이 찾는 명소다. 라오까이성, 사파(Sa Pa, Lào Cai) 구름 속 마을 사파 지역에는 웅혼한 기상의 산들과 숲, 므응호아(Mường Hoa) 골짜기, …

Read More »

2019년 3분기 베트남 성장기조 여전히 건재

 

Read More »

주)대열보일러 베트남 법인 이동우 법인장

국내 토종 종합보일러 메이커로 1970년 창업 이후 50년간 산업용보일러 전문기업 외길을 걸어가고 있는 대열보일러는 국내외 산업현장에서 성능과 품질을 인정받으며 노통 연관식보일러 국내 판매 1위를 지켜나가고 있다. 1995년 1세대 콘덴싱보일러, 2006년 2세대 인버터 콘덴싱보일러, 2009년 3세대 저탄소저녹스 콘덴싱보일러, 2014년 4세대 에코그린콘덴싱, …

Read More »

분실물 특집 <2> 스마트폰 분실 대처

베트남에서 스마트폰 분실 대처 한국도 아닌 베트남에서 내 모든 것이 담긴 스마트폰을 잃어버린다면 그야 말로 멘탈이 무너질 것이다. 베트남에서는 자의든 타의로든 스마트폰을 분실하는 경우가 종종 있다. 보통 그랩이나 택시에 두고 내리는 경우와 날치기로 분실하게 되는데 웬만하면 못 찾는다고 생각하는 것이 …

Read More »

‘군주론 (君主論)’ – 마키아벨리

마키아벨리만큼 후대 역사가의 평가가 극명한 사람도 드물 것 같다. 잔악한 군주의 교본을 만들어 백성과 인민들의 잠재적인 적으로 평가하는 반면, 아무도 얘기하지 않은 솔직함을 바탕으로 비도덕적 권력의지 표방한 첫 번째 근대인이라는 평가도 있다. 그에 관한 사람들의 평가는 어디까지나 주관의 영역이어서 옳고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