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27,Saturday

Monthly Archives: January 2022

씬짜오베트남 01월 29일자 데일리뉴스 PDF 판

  데일리뉴스 사진을 클릭하시면 바로 PDF 판을 보실수 있습니다. 

Read More »

베트남행 국제선 신속검사 의무 철폐

-입국자 신속항원검사 철폐 베트남에 입국하는 승객에게 부과됐던 탑승전 신속항원검사가 28일부로 철폐됐다고 Vnexpress지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정부는 28일 팜 빈 민(Pham Binh Minh) 부총리의 명의로 나온 공문에 따른사항을 발표했다. 이에 따라 국제선 탑승자들은 72시간 이내 검사받은 PCR검사 음성증명서만 제출하면 되며, 아울러 베트남에 …

Read More »

명절 귀성이 본격적으로 시작

  -주요공항 승객들고 발딛을 틈도 없어 본격적인 명절 귀성이 시작됐다고 Vnexpress지가 27~28일 연속으로 보도했다. 본격적인 귀성행렬이 시작되면서 전국의 공항과 버스 터미널에는 승객들이 몰리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날 호찌민 탄손낫(Tan Sonh Nhat) 공항은 706편의 국내선 항공편이 운영되여 약 63,000명의 승객이 국내선을 …

Read More »

푸꾸옥섬 명절 관광열풍의 최대 수혜자로 뽑혀

남부 키엔장(Kien Giang)성에 위치한 푸쿠옥 섬이, 여행규제가 풀리고, 청명한 날씨와 잘 갖추어진 시설로 인하여 이번 구정 명절의 최대 수혜지역이 됐다고 여행업계 관계자를 인용하여 28일 Vnexpress지가 보도했다. 베트남 최대 여행업체 중 하나인 비엣트래블(Vietravel) 관계자에 따르면 이번 명절에만 푸꾸옥섬에 약 2000명이 비엣트래블을 …

Read More »

하나은행, 베트남 BIDV 투자 결실

-지난해 실적 50% 성장 하나은행이 투자한 베트남 국영 상업은행 베트남투자개발은행(BIDV)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에도 높은 실적 성장세를 기록했다고 27일 더 구루지가 보도했다. 이번 실적으로 인하여 하나은행 해외사업 실적 개선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BIDV는 지난해 연결 재무제표 기준 13조6000억 동(약 …

Read More »

베트남 관광 살아나나? 하나투어 노바랜드 계열사와 MOU 체결

-노바 서비스와 ‘베트남 남부 지역 관광 인프라 확충’ 양해각서 교환 하나투어는 지난 21일 베트남 호찌민 노바 랜드 갤러리에서 노바 서비스와 베트남 남부 지역의 관광 인프라 확충 및 양질의 상품·서비스 공급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고 매일경제가 1월 26일 보도했다. 이날 …

Read More »

동남아 관광 다시 재개된다

-필리핀 2년만에 관광입국 재개 – 태국 2월 1일부터 무격리 입국 재개 동남아 지역 관광이 2월부터 빗장을 열고 다시 재개되고 있다고 연합뉴스가28일 보도했다. 우선 필리핀이 내달부터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완료한 해외 방문객의 입국을 허용하기로 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결정은 코로나19 사태가 …

Read More »

싱가포르관광청 “올해말 아세안 국가로 크루즈운항 가능할 수도”

싱가포르가 올해 말에는 아세안(동남아시아국가연합) 내 다른 국가들로도 크루즈선을 운항할 가능성이 있을 것으로 예상했다고 연합뉴스가 1월 26일 보도했다. 싱가포르 관광청(STB) 지니 림 부청장은 25일 기자회견에서 올해 전망과 관련, 아세안 내 관광 당국들과 협의를 시작했다면서 이같이 밝혔다고 일간 스트레이츠 타임스가 보도했다. 아세안은 …

Read More »

한주필 칼럼-설날을 앞두고

설날 연휴를 앞두고 마지막 글을 올립니다. 연휴 4일 간 데일리 뉴스도 쉰다고 합니다. 저도 4일 휴가를 갖습니다. 감사합니다.  하긴 연휴기간 동안 그 누구도 뉴스에 관심을 주지 않을 듯합니다.  한국 분위기는 어떤가 전하고 싶은데 제가 외출을 하지 않아 잘 모릅니다만, 가끔 …

Read More »

씬짜오베트남 01월28일자 데일리뉴스 PDF판

  01월28일자PDF  <-클릭해 주세요

Read More »

씬짜오베트남 01월 28일자 데일리뉴스 PDF 판

사진을 누르시면 PDF파일로 연결됩니다

Read More »

총리 “베트남은 재개방할 준비가 되어있다”

-높은 백신접종율, 그리고 코로나 대처하며 쌓은 경험 기반 팜민찐(Pham Minh Chinh) 총리가 목요일 63개 지방이 참가한 정부회의에서 “베트남이 사회경제활동을 재개방할 수 있다는 확신이 있다”는 메세지를 발표하여 주목받고 있다고 Vnexpress지가 27일 보도했다. 총리는 “베트남의 백신접종완료율이 70%후반대를 기록하고 있고, 코로나와 싸우는 경험을 쌓았기 …

Read More »

유럽상공회의소, 베트남 당국에 추가 국경개방 요청  

최근 유럽상공회의소(통칭:유로참)이 베트남 당국에 여행 재개방을 조속히 시행할 것과, 코로나로 인한 경제 재건을 위하여 공공분야의 지출을 늘릴것을 담은 서한을 보낸것으로 알려졌다고 27일 Vnexpress지가 보도했다. 유로참이 보낸 서한에는 “베트남이 팬데믹을 통제하여, 삶이 정상으로 돌아가고 있으나, 몇몇 분야는 코로나 재건 과정에서 경쟁력에서 …

Read More »

호찌민시, 연휴기간에도 코로나19 백신 접종 계속

-2월말까지 3차접종 완료키로 호찌민시가 오는 29일부터 내달 6일까지 9일간의 뗏(tet 설)연휴 기간에도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계속한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7일 보도했다. 27일 호찌민시질병통제예방센터(HCDC)에 따르면 대상자들은 투득시(Thu Duc)와 22개 군·현 보건소 및 3·5·10·껀저(Can Gio) 보건센터, 레반비엣병원(Le Van Viet) 및 레반틴병원(Le Van Thinh)에서 사전등록 없이 …

Read More »

하노이, 다음달 부터 중·고등학생 등교 재개

하노이시의 중·고등학생의 등교가 9개월만에 재개된다고 25일 Vnexpress지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하노이시 당국은 코로나 감염이 심한 고위험 구역이 아닌 곳에 거주하는 7부터12학년생까지를 대상으로 등교를 2월8일부터 재개한다고 발표했다. 앞서 팜 민 찐 총리는 음력 설인 ‘뗏'(Tet) 연휴가 끝난 뒤 미성년자 백신 접종률이 높은 지역은 12세 이상의 등교를 재개하라고 …

Read More »

삼성전자, 매출 기록 새로 썼다

-작년 279조6000억원, 사상 최대 -반도체, 파운드리 성과 큰편 삼성전자가 지난해 사상최대의 매출과 역대 세 번째 영업이익을 달성하는 실적호조를 기록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7일 보도했다. 삼성측 발표에 따르면 2021년 4분기 매출은 76조5700억원, 영업이익은 13조8700억원이었으며 연간으로는 매출 279조6000억원, 영업이익 51조6300억원을 기록했다. 이러한 매출 신장은 불확실성이 …

Read More »

작년 미 경제, 37년만에 기록적 성장

-잇단 변이에도 5.7%↑ 지난해 미국 경제가 37년 만에 가장 큰 폭으로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연합뉴스가 1월 27일 보도했다. 미 상무부는 지난해 4분기 국내총생산(GDP) 증가율이 6.9%(연율)로 집계됐다고 27일 밝혔다. 미 성장률은 속보치와 잠정치, 확정치로 3차례 나눠 발표되며, 이날 발표는 속보치로, 향후 수정될 …

Read More »

태국, 의료용 이어 가정서도 대마 재배 허용

-아시아 첫 합법화 태국 정부가 아시아에서는 처음으로 대마를 불법 마약 리스트에서 제외했다. 이에 따라 일반인도 가정에서 대마초를 기를 수 있는 길이 열리게 됐다고 연합뉴스가 현지언론 방콕포스트등을 인용한 기사에서 보도했다. 26일 태국 마약청(ONCB)은 전날 대마를 규제 마약 리스트에서 제외하는 방안을 승인했다고 보도했다.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