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27,Saturday

Daily Archives: 2022년 July 19일

07월 19일 씬짜오베트남 데일리뉴스

데일리 뉴스를 클릭하시면 PDF판으로 보실 수 있습니다.

Read More »

베트남중앙은행, 환율방어 위해 상반기 120~130억달러 매각.

-외환보유고의 11%   – 연말까지 동화환율 2~2.5%하락 전망  베트남중앙은행(SBV)이 환율방어를 위해 올들어 지금까지 120~130억달러를 매각한 것으로 확인됐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9일 보도했다. 비엣드래곤증권(Viet Dragon Securities Corporation, VDSC)에 따르면, 중앙은행은 외환시장 안정과 환율방어를 위해 지금까지 외환보유고의 약 11%에 해당하는 120~130억달러를 내다팔았다. VDSC에 따르면 현재 …

Read More »

빈패스트, 가솔린차 신규주문 접수 중단

– 당초계획보다 4개월 조기 중단 베트남 토종 완성차업체 빈패스트(VinFast)가 가솔린차 주문접수를 중단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8일 보도했다. 빈패스트는 지난 15일 공식 성명을 통해 “내연기관 차량 생산중단 계획 발표 이후 주문증가로 인해 더이상의 신규판매를 중단하고 전기차 생산 전환 계획을 앞당기기로 했다”며 “내연기관차 생산라인은 기주문 물량의 …

Read More »

베트남 국민메신저 잘로 모회사 VNG, 연내 나스닥 상장 추진

– 영국령 케이먼제도에 IPO주도할 법인 이미 설립  베트남 국민메신저 잘로(Zalo)의 모회사인 기술대기업 VNG가 연내 미국 나스닥 상장을 추진하고 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8일 딜스트리스아시아지를 인용하여 보도했다. 최근 VNG는 미국 나스닥 상장을 목적으로 해외에 법인을 설립했다. VNG는 연말께 상장을 검토중이며, 전체주식의 12.5%를 공모할 계획이다. …

Read More »

현대차·기아·토요타, 베트남 ‘3파전’…토요타 상반기 ‘선두’

현대자동차·기아·토요타가 베트남 왕좌를 놓고 3파전을 벌이고 있다. 올해 현대차가 4년 연속 타이틀 방어에 성공할 것이라는 관측과 달리 토요타가 강세를 보이고 있으며. 특히 기아는 현대차를 대신해 토요타를 바짝 뒤쫓고 있어 향후귀추가 주목되고 있다고 더구루지가 18일 보도했다. 이날 베트남자동차공업협회(VAMA)에 따르면 현대차 베트남 합작사 현대탄콩(TC …

Read More »

메콩델타 허우장성 송허우1화력발전소 준공

베트남 남부 메콩델타 허우장성(Hau Giang)의 송허우1화력발전소(Song Hau 1)가 공식준공돼 상업생산을 시작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8일 보도했다. 송허우1화력발전소는 팜 민 찐(Pham Minh Chinh) 총리와 응웬 홍 지엔(Nguyen Hong Dien) 공상부 장관, 쩐 반 선(Tran Van Son) 정부사무국 장관 등 당 및 정부 고위관계자와 …

Read More »

‘메이드 인 코리아’ 알고 보니 中 제품?…베트남서 라벨 사기 적발

최근 중국산 제품을 수입한 뒤 포장만 새롭게 바꿔 타국 제품인 것처럼 판매하는 이른바 ‘라벨 사기’ 판매가 늘어나고 있다고 아세안데일리지가 15일 보도했다. 지난 12일 오후, 하노이 시장관리부(QLTT)는 공안과 협력하여 가공시설을 급습했다. 해당 시설은 수만 개의 중국산 렌즈 제품의 라벨을 한국산으로 위조한 …

Read More »

박닌성 소재, 국가 유적지 푸꾸옥 사원 화재 발생

7월 15일, 박닌(Bắc Ninh)성, 띠주(Tiên Du)현, 푸럼(Phú Lâm)읍, 담다오(Tam Tảo)마을의 국가 유적지인 푸꾸옥 사원 (Đền Phụ Quốc)에서 화재가 발생했다고 아세안데일리지가 18일 보도했다. 사고 소식을 접한 지역 당국은 긴급 화재 진압과 유물 체크와 화재 피해 파악 등을 위해 급히 출동했다. 같은 …

Read More »

미원베트남 푸토성공장 가스누출 사고로 사상자 발생

베트남 북부 하노이 인근 푸토성(Phu Tho) 비엣찌시(Viet Tri) 미원베트남 공장에서 보일러실의 가스가 누출돼, 근로자 4명이 사망하고 1명이 부상을 당하는 인명사고가 발생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9일 보도했다. 비엣찌시 인민위원회 발표에 따르면 18일 저녁 10시경 이 같은 인명피해 사실을 확인하고 정확한 사고 경위와 사실 …

Read More »

윈커머스, 연내 매장 수백여 곳 신규 확장 결정

베트남 식품대기업 마산그룹(Masan Group)의 소매유통 자회사 윈커머스(WinCommerce)가 연내 700개 이상의 소매점을 추가 개장키로 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9일 보도했다. 응웬 반 뀌(Nguyen Van Quy) 윈커머스 부사장에 따르면, 하반기 편의점체인 윈마트플러스(WinMart+) 700여곳 및 슈퍼마켓체인 윈마트 20곳을 추가 개장할 계획이다. 상반기에는 전국적으로 300곳 이상을 …

Read More »

비엣젯항공, 세계 10대 저비용항공사에 선정

베트남에서 두 번째로 큰 항공사인 비엣젯항공(Vietjet Air)이 ‘2022년 세계 10대 저비용항공사(LCC)’에 이름을 올렸다고 19일 인사이드비나지가 보도했다. 호주 국제항공 안전·품질 평가기관 에어라인레이팅스(AirlineRatings)가 최근 발표한 ‘2022 최고의 세계 10대 LCC’에 목록에는 비엣젯항공 외 미국 얼리전트항공(Allegiant Air)과 사우스웨스트항공(Southwest Airlines), 말레이시아 에어아시아(AirAsia), 스위스 이지젯(EasyJet), …

Read More »

‘동남아 3대 마약왕’ 마지막 총책 베트남서 검거…오늘 송환

 ‘동남아 3대 마약왕’으로 불린 마약 유통책 중 검거되지 않고 남아있던 마지막 피의자가 베트남에서 검거됐다고 연합뉴스가 19일 보도했다. 경찰청 발표에 따르면 베트남에 머물며 국내로 마약을 공급해온 김모(47) 씨를 17일 호찌민에서 검거해 19일 오전 국내로 강제 송환했다고 밝혔다. 베트남 공안부와 약 3년간 국제공조를 이어온 …

Read More »

하노이서 대낮에 흉기로 행인 다리 훼손

-공안 용의자 추적중 하노이시 한복판에서 대낮에 괴한이 흉기로 길가를 지나던 남성의 다리를 훼손하고 도주하는 사건이 발생했다고 18일 Vnexpress지가 보도했다. 보도에 의하면 지난 15일 오후 5시께 하노이의 트엉띤 구역의 거리에서 한 남성이 괴한에게 습격을 당했다. 괴한은 얼굴을 가린 채 피해 남성을 뒤따라가다가 갑자기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