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26,Friday

Daily Archives: 2022년 July 8일

파란만장한 2022년 TOP 5 뉴스 결산

2022년이 벌써 반년이 지났다. 지난 2년간의 코로나 대유행으로 위축된 사회분위기를 벗어나서 이동의 자유가 보장되고 마스크를 벗는 원년이 되나 싶었지만 2022년의 절반은 마스크는 밖에서만 일부 국가에서 벗을 수 있게 됐고, 여행은 코로나 검사를 받거나 백신접종을 증명해야 자유로운 여행이 가능해졌고 물가는 작년의 …

Read More »

뭘 알아야하나! 베트남 산업안전 연재 시리즈- 베트남 산업안전 범칙금 조항(3)

    지난 (1)편 연재에서 최근3년내 베트남내 산업안전 사고에 대한 처벌 예시. (2)(3)편은 노동법상 범칙금 조항을 둘러봤습니다. 이번 (4)편도 20조3항 b) 조항부터 베트남 산업안전의 각종 범칙금사항에 연이어 주를 달도록 하겠습니다. 베트남 산업안전 사업주/사업장 범칙금 조항을 알면 뭘 준비해야 하는지 알게 …

Read More »

포스트 코로나 삶이 바뀌다! 세정제의 모든 것 (17)

    ‘똑!’소리나는 주부를 위한 똑똑한 세제 호찌민에 비가 시원하게 내리던 어느 날, 집안 청소를 위해 걸레와 세정제들을 모두 꺼내 보았다. 한데 모아보니 주방용, 바닥용, 욕실용, 유리창용, 각 방에 사용되는 세정제까지 적어도 5가지 이상 되었다. 필요한 장소에 따라 세정제를 사용하는 …

Read More »

호찌민시한국국제학교 건축추진위원회 출범

    호찌민시한국국제학교 미래 세대 교육을 위한 초석 마련 호찌민시한국국제학교 신관 건축을 총괄하는 ‘건축추진위원회’(이하 건축위)가 2022 년 6월 28일 출범했다. 호찌민시한국국제학교는 한국기업의 베트남 투자 증가로 인한 재외국민 증가 및 한· 베 가정 자녀의 입학수요 증가로 입학을 원해도 입학할 수 없는 …

Read More »

DB김준기문화재단, 호찌민시한국국제학교에 발전기금 20,000달러 기탁

    베트남 호찌민시한국국제학교(교장 손성호)는 2022. 6. 21(화) 본교 반얀트리홀(발전기금 명예의 전당)에서 DB김준기문화재단(전달자: DB손해보험 베트남 법인장 김강욱)으로부터 미화 20,000달러의 학교 발전기금을 기탁 받았다고 밝혔다. DB손해보험 김강욱 법인장은 “교육수요가 공급을 초과하고 동할 예정이다. 건축위는 각 분야 전문가 총 30명 내외로 구성될 …

Read More »

오랫만에 기지개를 편 NGO간담회 개최

  7월 5일 호찌민과 베트남 남부지역 비 정부기구 모임인 베트남 남부한인 NGO 협의회(회장김남균) 가 7군에 소재한 강남 BBQ에서 한국의 민간 NGO협의회 단체인 국제개발협력민간협의회(KCOC)와의 간담회가 열렸다. 이날 모임에서는 NGO 단체 관계자와 홍승표 호찌민 한인회 상근부회장 그리고 한국에서 방문한 KCOC 관계자들이 참가했다. …

Read More »

신한은행, ‘베트남 카카오톡’ 잘로와 해외송금 서비스 출시

신한은행이 베트남 1위 소셜미디어서비스(SNS) 잘로와 손잡고 해외송금 서비스를 출시했다. 신(新)남방 주요 거점인 베트남에서 디지털 전환에 속도를 높이고 있다고 더구루지가 5일 독점보도했다. 5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신한베트남은행과 잘로는 한국에 거주하는 베트남인을 대상으로 하는 해외송금 기능을 도입하였다. 이 메신저와 모바일뱅킹 앱을 연동한 …

Read More »

2023학년도 대학입시를 위한 KIS 12학년 출정식 개최

호찌민시한국국제학교(교장 손성호) 12학년들의 2023학년도 대학입시를 위한 본격적인 행보가 시작됐다. 6월 24일(금), KIS 가온홀에서 개최된 이번 2023 대입 출정식에는 행사의 주인공인 12학년 학생들뿐만 아니라 교사 및 후배 학우, 학부모 대표까지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진행됐다. 교장·교감 선생님이 함께 제작한 기지 넘치는 응원영상으로 …

Read More »

호찌민시한국국제학교 초등 전교생 대상 성교육 실시

  호찌민시한국국제학교(교장 손성호)는 6월 14일(화), 6월 27일(월) 이틀에 걸쳐 성에 대한 올바른 가치관을 확립하고, 학교에서 발생할 수 있는 성폭력을 예방하기 위한 목적으로 초등학교 전교생을 대상으로 성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성교육은 학년별 발달 수준과 성장 특성을 고려하여 1,2학년은 ‘내 몸의 소중함’, 3,4학년은 …

Read More »

호찌민시대한민국총영사관, 한국국제학교에 한-베 동화책 및 그림작품 기증

다문화가정 학생·학부모를 배려하여 베트남어 번역본 제공 호찌민시한국국제학교(교장 손성호)는 호찌민시대한민국총영사관으로부터 동화책 55권과 그림작품 25점을 기증받았다고 29일 밝혔다. 총영사관이 이번에 기증한 동화책은 최근 10년간 ‘가족’ 을 주제로 출판된 작품들로 다문화가정의 삶의 이야기 등 가족이라는 렌즈를 통해 보여지는 한국 사회의 다양한 모습이 담겨 …

Read More »

재 베트남 대한축구협회 회장 이ㆍ취임식 및 축구인의 밤

    지난 7월02일 오후6시30분 호찌민시 7군에 위치한 드마리스 뷔페 VIP홀에서는 재 베트남 대한축구협회 회장 이ㆍ취임식 및 축구인의 밤 행사가 이루어졌다. 이날 이ㆍ취임식 및 축구인의 밤 행사에는 150여명의 축구인이 모인 가운데 김상식 재 베트남 대한축구협회 사무총장의 사회로 이루어 졌고 협회 …

Read More »

호찌민 한인회, 이진형 서양화가와의 미팅

    6월23일 오전11시 호찌민한인회 회의실에서는 호찌민한인회(회장 손인선)와 이진형 교수(세경대학교 미술치료과 학과장, 서양화가)와의 미팅이 이루어졌다. 이날 간담회에 호찌민한인회에서는 홍승표 상근부회장이 배석하였고 이진형 서양화가의 친형인 이진철 학산E&C 부장이 배석하였다. 이진형은 서양화가는 밀라노 등지에서도 개인전을 가졌던 바 호찌민에서도 개인전을 갖고 싶으니 한인회에서 …

Read More »

호찌민 한인회, 지자체 소장님들과의 간담회

  6월22일 오후4시 호찌민한인회 회의실에서는 호찌민한인회(회장 손인선)와 호찌민 관내 지자체 소장님들과의 간담회가 열렸다. 이날 간담회에 호찌민한인회에서는 김영선 한ㆍ베 수교 30주년 기념행사 조직위원장과 홍승표 상근부회장, 김대성 국장이 배석하였고 강원도 베트남본부 김혜인 본부장, 대전광역시 베트남사무소 최근환 소장, 호찌민 경기 통상사무소 김동영 소장, …

Read More »

코참(KOCHAM), 다낭 인베스트 포럼 2022 참가

  지난 6월 25일 다낭인민위원회 IPA (INVESTMENT PROMOTION AGENCY) 주최로 다낭 인베스트 포럼 2022가 쉐라톤 그랜드 다낭 리조트에서 개최되었다. 이번 행사에는 한재진 코참 부회장이 대표로 참석한 코참(KOCHAM)을 비롯, 암참(AMCHAM), 유로참(EUROCHAM) 등의 챔버와 기업인들 약 600여명이 한자리에 모여 다낭시의 투자 현황 …

Read More »

주호찌민총영사관•코참(KOCHAM)•코트라 주최 ‘호찌민시와 진출 한국 기업간 대화’ 개최

  호찌민시인민위원회, 호찌민시외무국 주최의 ‘호찌민시와 진출 한국 기업간 대화’가 호찌민시 1군의 그랜드호텔에서 개최되었다. 우리기업의 對베트남 애로사항 전달을 위한 창구 및 이에 대한 실효적인 해결방안을 모색하고자, 우리나라의 호찌민시 진출기업의 애로사항 발표, 호찌민시 경제회복 계획, 호찌민시의 투자 환경, 우리나라의 동남아 지역 투자현황 …

Read More »

코참(KOCHAM), VCCI(베트남상공회의소)와 상견례 가져

    지난 6월 22일 코참(KOCHAM) 손영일 회장, 최분도 수석부회장외 코참사무국은 VCCI 호찌민 지부를 방문하여 TRAN NGOC LIEM 신임 VCCI 호찌민지부 회장의 취임을 축하하는 한편, 양기관간의 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하였다. VCCI 호찌민지부는 베트남 전역의 9개 VCCI지부중 가장 큰 규모로, 정회원 …

Read More »

[INTERVIEW] KOSHI 산업안전보건원 이재성 원장

    뭘 알아야 하나? 베트남 산업안전 “베트남에서 산업안전 기본과 원칙을 알리고 지키는 안전문화 정착 도우미”   베트남에서 한국기업들이 사업하는 이유는 몇 가지 손으로 꼽는다. 경제적인 이유와 사회적 안정 그리고 요즘 국제관계에서 베트남이 많은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여건이 마련됐기 …

Read More »

[INTERVIEW] 호찌민 한인회 문화예술 사업단장 김영선

    “문화는 이데올로기 사상이 깃들여 있어, 국가의 이미지와 정체성을 바로 잡는 길라잡이 역할” ‘박찬욱 감독 칸영화제 감독상 수상, ‘윤여정 배우 오스카 여주조연상 수상, 오징어 게임의 이정재 남우주연상 수상, 방탄소년단 빌보드 뮤직 어워즈 3관왕, K-POP, K-BEAUTY에 이르기까지 영화, 음악, 뷰티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