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27,Saturday

Daily Archives: 2022년 December 9일

12월 09일 씬짜오베트남 데일리뉴스

         

Read More »

베트남 실업률 최고조

– 공장 근로자 실업급여 못 받는 상황 속출 현재 베트남에서는 공장의 주문 부족 현상으로 인해 일시 해고된 근로자들이 많은 상황이다, 그러나 일시 해고된 노동자들이 새 일자리조차 구하기 어려운 상황이 발생하고 있다고 8일 아세안데일리지가 보도했다.   베트남 남부 빈증(Bình Dương) 성의  High Point Furniture Global …

Read More »

베트남항공, 9일부터 중국노선 정기항공편 재개…코로나19 이후 2년9개월만

중국 정부가 드디어 제로코로나 정책을 사실상 폐기하고 국경을 열기 시작하면서 베트남 항공사들도 발빠르게 중국 하늘길을 다시 열고 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9일 보도했다. 국영 베트남항공은 코로나19 이후 2년9개월만에 중국행 정기항공편을 9일부터 재개한다. 베트남항공에 따르면 호찌민-광저우·상하이 노선은 각각 주1회, 하노이-상하이 노선은 주2회 운행된다. …

Read More »

다낭시, 리엔찌에우항 곧 착공…450만㎡ 규모, 2050년까지 단계적 개발

다낭시가 포화에 다다른 띠엔사항(Tien Sa)의 과부하를 덜어줄 새 항만인 리엔찌에우항(Lien Chieu) 건설을 곧 시작한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8일 보도했다. 8일 다낭시에 따르면, 리엔찌에우항은 오는 2050년까지 450만㎡ 부지에 단계적으로 개발된다. 1단계로 2025년까지 사업비 3조4260억동(1억3700만달러)이 투입돼 길이 750m 선석 2개와 제방•도로 등이 건설되고, 이후 2050년까지 20만DWT급 …

Read More »

하노이시 올해 1인당소득 5970달러 전망…전국 평균의 1.6배

하노이시의 올해 1인당소득이 거의 6000달러에 이를 것으로 전망된다. 응웬 응옥 뚜언 하노이시 인민회의(HDND, 시의회) 의장이 7일 시의회에 보고한 자료에 따르면, 올해 하노이시의 1인당소득은 작년보다 11% 증가한 1억4230만동(5970달러)으로 지난해 전국 평균(3700달러)의 1.6배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9일 보도했다. 하노이시는 올해 22개 …

Read More »

호찌민서 20대 여성, ‘무면허’ 지방 흡입술 받다 숨져

호찌민에서 20대 현지인 여성이 무면허 시설에서 지방 흡입 시술을 받다가 숨졌다고 Vnexpress지가 8일 보도했다. 이날 가사에 따르면 올해 25세의 한 베트남 여성은 지난달 26일 호찌민시의 K미용센터에서 지방흡입 시술을 받기 위해 마취 주사를 맞은 뒤 심박이 멎었다. 이에 미용센터 직원들은 곧바로 …

Read More »

푹 국가주석, 효성 조현상 부회장 등 재계 3∼4세와 협력 논의

응우옌 쑤언 푹 베트남 국가주석이 최근 방한 기간 조현상 효성 부회장 등 국내 재계 3∼4세 젊은 기업인들을 만났다고 연합뉴스가 8일 보도했다. 이날 업계에 따르면 푹 주석은 지난 5일 서울 롯데호텔에서 조 부회장을 비롯해 허윤홍 GS건설 사장, 최성환 SK네트웍스사장, 박주환 TKG태광 회장, …

Read More »

하이랜드커피 지분 매각 되나?

필리핀 최대 패스트푸드체인 졸리비(Jollibee Foods Corp)가 베트남 최대 커피체인 하이랜드커피(Highlands Coffee)의 지분을 매각하기 위해 투자자와 심도있는 논의를 진행중이라고 8일 인사이드비나지가 보도했다. 본 소식을 처음 보도한 로이터통신은 이 문제에 정통한 두 소식통을 인용해 “필리핀 억만장자 토니 탄 칵티옹(Tony Tan Caktiong) 회장의 졸리비가 하이랜드커피의 …

Read More »

베트남, 마라케시조약 가입…시각장애인 저작물 접근성 개선

베트남 정부가 시각장애인의 저작물 접근성 개선을 위한 마라케시조약(Marrakesh Treaty)에 가입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8일 보도했다.  7일 레 티 뚜엣 마이(Le Thi Tuyet Mai) 주스위스 베트남대사는 세계지적재산권기구(WIPO) 본부가 있는 스위스 제네바에서 마라케시조약 가입 문서에 서명했다. 마이 대사는 “조약가입으로 베트남은 시각장애인의 저작물 접근권 개선을 …

Read More »

국세청, 베트남•캄보디아 진출 한국기업 세정지원

국세청이 베트남과 캄보디아에 진출한 한국 기업의 이중과세 문제 해소 추진 등 세정지원에 나선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8일 보도했다. 김창기 국세청장은 6일 꽁 위볼(KONG VIBOL) 캄보디아 국세청장, 7일 까오 안 뚜언(Cao Anh Tuan) 베트남 국세청장을 차례로 만나 회의를 갖고 현지진출 기업의 이중과세 예방 …

Read More »

이병국 삼성전자베트남 타이응웬 법인장, 베트남 우호훈장 수훈

이병국 삼성전자베트남타이응웬(SEVT) 법인장(전무)이 한-베트남 수교 30주년(1992년 12월22일~2022년 12월22일)을 기념해 양국의 우호협력 관계를 발전시킨 공로로 우호훈장을 수훈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8일 보도했다. 삼성베트남에 따르면, 훈장 수여식이 지난 6일 타이응웬성 인민위원회 청사에서 보 티 안 쑤언(Vo Thi Anh Xuan) 국가부주석, 응웬 탄 하이(Nguyen Thanh …

Read More »

푸드 품은 롯데제과, 베트남 분유시장 공략 확대 나선다

푸드를 흡수합병한 롯데제과가 베트남 분유시장 공략 확대에 드라이브를 걸었다. 현지에서 경품 증정 이벤트에 이어 국영방송의 건강 정보 프로그램을 통해 제품 알리기에 나섰다고 더구루지가 8일 보도했다. 이날 업계에 따르면 베트남 국영방송 VTV3 프로그램 ‘매일이 즐거움(Every day is a joy)’ 제작에 롯데제과가 …

Read More »

월남전참전자회, 베트남 파병 58주년 기념식 개최

대한민국월남전참전자회는 8일 서울에서 베트남전 파병 및 참전 58주년 기념식을 거행했다고 같은날 연합뉴스가 보도했다. 기념식에는 월남전참전자회 이화종 회장과 국민의힘 윤상현·김성원 의원, 더불어민주당 안규백 의원을 비롯해 국가보훈처, 6·25참전유공자회, 무공수훈자회, 베트남 이주여성 가족 등 500여 명이 참석했다고 참전자회가 전했다. 이화종 회장은 “베트남 파병으로 이룬 …

Read More »

대상, 베트남서 사회공헌 활발…국내 넘어 사회적 책임 ‘눈길’

대상이 베트남에서 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예술 콘테스트 프로그램을 8년째 후원하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 실현에 힘쓰고 있다. 현지 학생들의 예술 재능 발굴 및 육성을 적극 뒷받침하겠다는 방침이라고 8일 더 구루지가 보도했다. 대상 베트남 자회사 득 비엣(Duc Viet)은 대상그룹과 함께 지난 3일부터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