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27,Saturday

Daily Archives: 2022년 December 6일

한-베 정상회담, 포괄적·전략적 동반자관계 격상

윤석열 대통령과 응웬 쑤언 푹(Nguyen Xuan Phuc) 베트남 국가주석이 정상회담을 갖고, 양국관계를 포괄적·전략적 동반자관계로 격상하고 희토류를 공동개발하는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을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고 5일 인사이드비나지가 보도했다. 양국 정상은 이날 오후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정상회담을 갖고 이런 내용을 골자로 한 …

Read More »

韓·베트남 기업인 한자리에 모였다

–한-베트남 비즈니스 포럼 개막 응우옌 쑤언 푹 베트남 국가주석의 국빈 방한과 한국-베트남 수교 30주년을 기념해 두 나라 기업인들이 한자리에 모였다고 연합뉴스가 6일 보도했다. 대한상공회의소는 이날 서울 롯데호텔에서 푹 주석과 추경호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및 양국 기업인 300여 명이 참석한 ‘한-베트남 비즈니스 …

Read More »

베트남 동화환율, 한달새 7% 급등

달러 약세 전환에 베트남 동화(VND)환율이 한달새 7%나 급등하며 2만4000동 아래로 내려왔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6일 보도했다. 가장 많이 인용되는 국영상업은행 비엣콤은행(Vietcombank)의 5일 오후 3시 고시환율은 전날보다 달러당 140동 하락한 2만3790동(팔때)이었다. 환율은 1주새 750동, 3% 가까이 하락했다. 세콤은행(Sacombank)의 이날 고시환율도 170동 하락한 2만3850동이었고, …

Read More »

베트남 은행업계, 내년 본격 M&A 서막… 구조조정 본격시작

내년 베트남 은행업계는 본격적인 인수합병(M&A) 시장이 열릴 것으로 예상된다. 이는 정부가 금융·은행산업의 구조조정을 강력하게 추진함에 따라 부실은행을 강제로 대형은행에 인수토록 하는 첫 해가 되기 때문이라고 6일 인사이드비나지가 vnbusiness지를 인용하여 보도했다. 현지매체 브이앤비즈니스(vnbusiness)는 최근 동양은행(OCB)의 요시카와 토시키(Yoshizawa Toshiki) 대표의 말을 인용해, …

Read More »

베트남중앙은행, 신용성장률 1.5~2%p 상향조정…15.5~16%로

베트남 중앙은행(SBV)이 올해 신용성장(대출증가) 한도를 15.5~16%로 종전보다 1.5~2%p 상향 조정키로 결정했다고 6일 보도했다. 이날 중앙은행에 따르면, 시중은행들의 유동성을 개선해 기업들에 더 많은 대출이 될 수 있도록 하고 은행시스템에 대한 외부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해 신용성장률을 이같이 상향조정했다. 응웬 티 홍(Nguyen Thi Hong) 중앙은행 총재는 신용성장 …

Read More »

베트남, 내년 공공투자지출 최대 257억달러 전망

내년 베트남의 공공투자 지출액이 최대 650조동(266억7760만달러)에 이를 것으로 전망된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5일 보도했다. VN다이렉트증권(VNDirect Securities)은 최근 내놓은 ‘2023년 투자전략 : 책임있는 투자-지속가능한 미래건설’ 보고서에서 내년 공공투자액이 올해보다 20~25% 증가한 624조~650조동(257억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올들어 지난 10월까지 공공투자 집행액은 전년동기대비 20.1% 늘어난 …

Read More »

남중국해 베트남 VS대만 실탄훈련 논란

베트남 정부가 영유권 분쟁 지역인 남중국해에서 이뤄진 대만의 실탄 사격 훈련에 대해 항의했다고 연합보 등 대만언론이 4일 보도했다고 연합뉴스가 같은날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레 티 투 항 베트남 외교부 대변인은 지난달 29일 대만 측이 남중국해 스프래틀리(중국명 난사·베트남명 쯔엉사 군도) 군도의 …

Read More »

10달 이상 계속되고 있는 ‘특별입국 비리’ 수사…전직 공무원 등 7명 입건

공안이 코로나19 확산 시기에 시행한 자국민 특별입국 비리 수사를 10개월째 이어가고 있다고 Vnexpress지가 5일 보도했다. 이날 기사에 따르면 베트남 공안은 러시아 및 앙골라 주재 대사관에서 근무한 전직 공무원 2명을 뇌물 수수 혐의로 조사 중이다. 공안은 또 특별입국 업무와 관련된 공무원들에게 뇌물을 …

Read More »

도르트문트 축구팀, ‘진입금지’ 하노이 기찻길서 인증샷 논란

베트남을 방문한 독일 프로축구 선수들이 진입이 금지된 하노이의 관광 명소에서 단체로 인증샷을 찍어 논란이 일고 있다고 vnexpress지가 3일 보도했다. 독일 분데스리가 프로축구단 보루시아 도르트문트 소속 선수들은 지난달 29일 하노이 중심부인 호안끼엠 지역의 기찻길 주변 카페를 방문했다. 이들이 당시 찍은 사진에는 …

Read More »

‘외국인 남친 협박’ 베트남 여성, 3년형 선고

베트남 호찌민의 30대 여성이 한때 사귀었던 외국인을 상대로 밀회 사진을 공개하겠다며 돈을 뜯으려다가 철창에 갇히게 됐다고 Vnexpress지가 5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최근 호찌민시 인민법원은 이틀 전 당 티 타오 짱(30)에게 징역 3년형을 선고했다. 짱은 지난해 4월 데이팅앱을 통해 사귀게 된 50대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