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February 5,Sunday

Daily Archives: 2022년 November 15일

11월 15일 씬짜오베트남 데일리뉴스

Read More »

베트남 총리, 모든 부처와 기관에 공공투자지출 가속화 촉구..

팜 민 찐(Phạm Minh Chính) 베트남 총리가 8% 경제성장률 달성을 위해 올해 남은 기간 공공투자 지출을 가속화할 것을 부처와 기관들에 촉구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5일 보도했다. 찐 총리는 최근 각 정부기관에 서한을 보내 “모든 부처와 기관은 공공투자를 가속화해야 하며 이를 성장의 원동력이자 …

Read More »

베트남 부동산시장, 2024년까지 침체 충격 보고서 등장

베트남 부동산시장은 유동성 부족으로 건설업계에 돈줄이 막힌 상태에 세계경제 성장이 둔화되면서 침체가 2024년까지 지속될 것으로 전망된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5일 보도했다. 투자회사 모긴홀딩스(Mogin Holdings)의 르엉 딘 투이 반(Luong Dinh Thuy Van) CEO는 최근 현지매체 브이앤익스프레스(VnExpress)와의 인터뷰에서 “세계경제가 침체 국면으로 접어들면서 베트남 경제에 …

Read More »

롯데, 다낭 시내면세점 오픈…IPP그룹 협업 본격화

롯데면세점이 베트남 다낭 시내면세점을 오픈했다. 합작 파트너사인 IPP그룹과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선점하기 양사의 협업은 더욱 속도를 낼 것으로 전망된다고 더구루지가 14일 보도했다. 6일 롯데면세점에 따르면 베트남 다낭 중심부인 보응우옌잡(Vo Nguyen Giap) VV몰에 시내면세점을 오픈했다. 당초 다낭 시내면세점은 지난 2020년 문을 열 계획이었지만 …

Read More »

베트남-독일, 국방·에너지·직업훈련 협정 체결…양국 총리 정상회담

베트남과 독일이 국방·에너지·직업훈련 등 3개 부문 대한 협력 협정을 체결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4일 보도했다. 양국 정부는 13일 하노이에서 열린 팜 민 찐(Pham Minh Chinh) 베트남 총리와 올라프 숄츠(Olaf Scholz) 독일 총리의 정상회담이 끝난 후 열린 기자회견에서 협정 체결을 발표했다. 이날 기자회견에서 …

Read More »

베트남, 10월 자동차판매량 4만4734대…전월대비 6% 증가

10월 베트남의 자동차 판매량이 전월대비 6% 증가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4일 보도했다. 전날 13일 베트남자동차제조업협회(VAMA) 발표에 따르면 10월 회원사의 자동차 판매량은 3만6560대로 전년동월대비 22.7%, 전월대비 9.3% 증가했다. VAMA 비회원사인 현대차 협력업체 TC모터(Thanh Cong·탄꽁) 판매량 8174대를 합한 10월 자동차 판매량은 4만4734대로 전월대비 6% 증가했다. 그러나 …

Read More »

베트남, ‘세계 최고 문화유산 관광지’ 선정…2022 월드트래블어워드

베트남이 ‘2022 월드트래블어워즈(World Travel Awards, WTA)’ 선정 ‘세계 최고의 문화유산 관광지’ 부문 1위에 올랐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4일 보도했다. 지난 11일 오만에서 발표된 WTA 시상식에서 베트남은 올해 아르메니아, 브라질, 이집트, 그리스, 일본, 사우디아라비아를 제치고 ‘세계 최고의 문화유산 관광지’ 타이틀을 차지했다. 베트남은 ▲퐁냐께방국립공원(Phong …

Read More »

캄보디아, 베트남 목바이 연결 고속도로 내년 착공

캄보디아 정부가 베트남 떠이닌성(Tay Ninh) 목바이(Moc Bai)와 연결되는 프놈펜-바벳(Bavet) 고속도로를 내년에 착공한다고 밝혔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4일 보도했다. 이날 현지매체에 따르면 캄보디아 공공교통부는 최근 프놈펜-바벳 고속도로 건설에 관한 기본 협약을 중국도로교량공사(CRBC)와 체결했다. 공공교통부는 이 고속도로가 중국에서 미얀마, 태국, 캄보디아, 베트남을 잇는 핵심적 …

Read More »

호찌민시, 외국인관광 회복세 느린 아시아 10대 도시에 포함

호찌민시가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재개방한 아태지역 국가의 도시들 중 외국인관광 회복세가 느린 10대 도시에 포함됐다고 14일 인사이드비나지가 보도했다. 스페인의 여행데이터 분석회사 포워드키(ForwardKeys)의 최근 보고서에 따르면, 올해 호찌민시를 방문했거나 방문할 외국인관광객 수는 코로나19 이전인 2019년에 비해 69% 감소할 것으로 전망돼 조사대상 17개 도시 중 9위에 …

Read More »

한국차, 베트남 소형차 부문 사실상 독점

일본의 소형차 모델 철수로 베트남의 소형차 부문은 한국의 기아 모닝과 현대 그랜드 i10 두 모델만 남게 됐다고 아세안데일리지가 14일 보도했다. 베트남 자동차 제조업체의 데이터에 따르면, 현대 그랜드 i10의 10월 판매량은 973대로, 올해 10개월 동안 8,834대의 판매량을 기록했다. 기아의 모닝은 같은 기간 …

Read More »

한국투자신탁운용, 베트남에 두 번째 ETF 출시…시장 공략 가속

한국투자신탁운용이 베트남 금융시장에서 두 번째 상장지수펀드(ETF)를 출시했다고14일 더구루지가 보도했다 이날 호찌민증권거래소에 따르면 한국투자신탁운용 베트남법인은 지난 11일(현지시간) ‘KIM VN핀셀렉트 ETF(KIM VNFINSELECT ETF)’를 상장했다. 이는 이 회사가 앞서 올해 1월 출시한 ‘KIM VN30 ETF’에 이어 베트남에서 선보인 두 번째 투자 상품이다. KIM VN핀셀렉트 …

Read More »

가상화폐 잇다른 파산과 사기….주류 편입 가능성 닫혀 버렸나?

코인 업계를 이끌던 FTX의 파산에 가상화폐에 대한 시장의 의구심이 폭발했다. 세계 3대 가상화폐거래소 FTX 파산 사태로 가상화폐가 주류 시장에 편입될 가능성의 문이 더욱 좁아졌다고 14일 아주경제지가 블룸버그 통신 기사를 인용하여 보도했다.   매체는 “‘비트코인은 안전한 피난처’라는 인식이 사라졌다”며 특히 가장 우량한 거래소 가운데 한 …

Read More »

태국, 뒤늦은 대마 규제 정비…미성년자·임신부에 판매 금지

 지난 6월 대마를 합법화한 태국 정부가 뒤늦게 대마 판매 및 사용 등에 관한 규정을 정비했다고 14일 연합뉴스가 현지언론을 인용하여 보도했다. 이날 타이PBS 등 현지 매체에 따르면 태국 보건부는 의회에서 대마법 통과가 지연되자 12일 자로 관련 규칙을 수정했다. 새 규정은 20세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