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February 5,Sunday

Daily Archives: 2022년 November 21일

11월 21일 씬짜오베트남 데일리뉴스

Read More »

당 서기장 부패 척결 천명…”해외 도주자도 기소해야”

베트남 권력 서열 1위인 응우옌 푸 쫑 공산당 서기장이 부패 범죄 척결에 대한 강력한 의지를 표명했다고 vnexpress지가 19일 보도했다. 기사에 따르면 쫑 서기장이 18일 열린 반부패 중앙 운영위원회에 참석해 관계 당국을 상대로 철저하고 조율된 대처를 주문했다고 보도했다. 그는 특히 “부패 범죄를 …

Read More »

기내서 ‘대~한민국’ 외친다…에어프레미아, 탑승중 카타르 생중계

하늘길에서도 카타르 월드컵 축구대회 생중계 시청과 응원을 할 수 있게 됐다고 18일 한겨레가 보도했다. ‘하이브리드 항공사’를 자처하는 신생 국적 항공사 에어프레미아는 ‘2022 피파 카타르 월드컵’ 기내 생중계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6일 밝혔다. 국적 항공사의 월드컵 경기 생중계는 에어프레미아가 처음이다. 에어프레미아 항공기 …

Read More »

베트남 고학력자들, ‘배달업’ 선호현상 심각…5개국어 구사자도 선호

베트남의 유능한 젊은이들이 높은 학력을 보유하고 있음에도 ‘화이트 칼라’(사무직 근로자) 대신 ‘블루 칼라’(생산직 근로자) 직종을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18일 아세안데일리지가 보도했다. 최근 27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조사에서 배달기사의 36.6%가 고학력자, 운전기사의 21%가 고학력자인 것으로 확인됐다.  베트남에서 배달기사로 일하고 있는 프억(Huynh Huu Phuoc, …

Read More »

“베트남, 글로벌 경기둔화에도 경제전망 밝아”…IMF 총재

크리스탈리나 게오르기에바(Kristalina Georgieva) 국제통화기금(IMF) 총재가 베트남 경제는 글로벌 경기 둔화에도 불구하고 높은 GDP 성장률을 달성하며 여전히 밝은 전망을 보여주고 있다고 평가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1일 보도했다. 게오르기에바 IMF 총재는 19일 태국 방콕에서 열린 ‘2022년 APEC(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 정상회의’에서 응웬 쑤언 푹(Nguyen Xuan Phuc) 베트남 …

Read More »

호찌민시, 10월까지 신규일자리 31만5500개 창출

-연간 목표의 105% 달성 올들어 10월까지 호찌민시의 신규일자리 수는 31만5500개로 연간 목표를 5.1% 초과 달성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1일 보도했다. 레 반 틴(Le Van Thinh) 호찌민시 노동보훈사회국장에 따르면 10월까지 실업수당 신청자는 12만8647명으로 전년동기대비 27% 증가했다. 현재 호찌민시에는 총 24만9000개 기업이 490만명 이상을 고용하고 …

Read More »

베트남, 3분기 금 소비량 12톤…전년동기대비 364%↑

3분기 베트남의 금 소비량은 12톤으로 전년동기 3.3톤에서 364%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21일 인사이드비나지가 보도했다. 세계금협회(World Gold Council) 보고서에 따르면 3분기 베트남에서 금괴와 주화 판매량은 작년 3분기 2.4톤에서 8.5톤으로, 보석류 판매량은 0.9톤에서 3.5톤으로 증가했다. 보고서는 “베트남은 작년 동기대비 3배 이상 소비량이 늘었는데, …

Read More »

호찌민시 자동차 보급률 낮아…6.7%, 13위 기록

베트남의 경제수도인 호찌민시가 예상과 달리 자동차를 소유하는 가구 비율이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1일 보도했다. 베트남차량등록소에 따르면 지난해 9인승 이하 자동차 신규 등록대수는 31만8704대였다. 전년(약30만대)보다는 소폭 늘어났지만 코로나19 이전인 2019년(약 33만대)보다는 줄어 코로나 여파가 여전했음을 보여줬다. 통계총국의 2019년 인구주택 총 조사에 따르면 전체 …

Read More »

중부지방 학교서 집단 식중독…학생 257명 무더기 병원행

중부 카인호아성의 한 학교에서 수백명의 학생들이 급식 후 집단으로 식중독 증세를 보여 병원에서 치료를 받았다고 19일 Vnexpress지가 보도했다. 기사에 따르면 까인호아성에 위치한 학교에서 이틀전 점심 급식 후 여러 학생들이 위통, 구토, 발열 등의 증세를 보였다. 이들은 결국 인근 병원들로 분산돼 입원 …

Read More »

동남아에도 IT테크 감원 바람 오나?…..인니 최대 테크기업 고토 직원 12% 해고

인도네시아 최대 테크 기업인 고토(GoTo) 그룹이 실적 악화와 경기 둔화를 우려해 대대적인 정리해고에 들어간다고 연합뉴스가 현지언론을 인용하여 19일 보도했다. 이날 CNN 인도네시아 등 현지 언론에 따르면 고토는 전날 전 직원의 12%인 1천300명을 해고한다고 밝혔다. 고토는 성명을 통해 “세계 거시 경제 …

Read More »

말레이 총선, 과반 확보 정당 없어…국왕이 총리 지명

말레이시아 제15대 총선에서 단독으로 과반 의석을 차지한 정당이나 연합이 나오지 않았다. 확실한 승자가 없는 가운데 의회의 의견을 반영한 국왕의 총리 임명으로 차기 정권의 주인이 가려지게 됐다. 정치적 혼란 속에 각 세력은 저마다 연정 구성에 자신감을 보이고 있다고 20일 연합뉴스가 보도했다. …

Read More »

한주필 칼럼 – (GOLF) 동반자 구하기

아마도 인생과 가장 많이 비교되는 운동을 하나 고른다면 골프가 최우선으로 꼽힐 수 있을 것입니다. 골프가 우리 삶의 모습과 많이 유사한 이유는 골프에는 동반자가 있다는 것입니다. 즉 골프에는 경쟁과 협력을 함께 하는 동반자라는 존재가 있다는 것이 우리의 삶에서 드러나는 인간관계의 모습과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