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26,Friday

Daily Archives: 2021년 December 20일

베트남, 외국인관광객 비자면제 재개 검토중

– 격리기간을 3일로 단축을 결정하면서 비자면제 정책 부활 검토중 – 호찌민시, 중부 빈딘성(Binh Dinh) 외국인 관광객 입국을 허용할 것을 요청 베트남 문화체육관광부가 코로나19로 중단한, 체류기간 15일이하의 외국인 관광객에 대한 비자면제 정책을 재개하는 방안을 추진하고 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9일 보도했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최근 팜 민 찐(Pham …

Read More »

뗏(구정) 연휴 비필수활동 중단 검토중

-생산을 위한 필수활동은 유지하되 특정조건에서의 비필수활동은 중단할 것을 제안 – 보건부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행사는 금지해야 한다”  베트남 보건부가 코로나19의 계속된 확산세에 내년 뗏(tet, 설) 연휴동안 대규모 모임과 같은 비필수활동 중단을 검토하고 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2월 20일 보도했다. 보건부가 최근 총리실에 제출한 …

Read More »

VN-index 2024년까지 2500포인트 돌파 가능

-낮은 금리로 인하여 시장에 자금 지속 유입 예측 핀란드계 PYN Elite fund가 VN-index가 2024년까지 현재 1400대에서 1000포인트 이상 오른 2500포인트가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예측하여 관심을 모으고 있다고  Vnexpress지가 19일 보도했다. PYN fund에서 최근 발간한 보고서에 따르면 PYN측은 VN-index가 2024년까지 주식당 …

Read More »

슈퍼태풍 라이, 베트남 스쳐 지나갔지만 많은 피해 발생

슈퍼태풍 라이가 베트남을 잠깐 스쳐지나갔지만 많은 피해가 발생했다고 Vnexpress지가 보도했다. 중심기압 965헥토파스칼을 유지하면서 베트남 중부해안과, 중국 하이난성 사이를 지나고 있는 태풍 라이는 19일 남부해안을 잠시 스쳐지나갔지만 깐호아성 낙도지방에 기록적인 호우와 더불어 지붕이 날라가고, 어선이 뒤집혀서 1명이 사망하고, 뀌년, 나짱, 뚜이호아행 …

Read More »

미국, 베트남 항공기상예보 개선에 135만달러 지원

미국이 베트남 항공기상예보 시스템 및 역량 개선에 135만달러를 지원한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7일 보도했다. 미국무역개발청(USTDA)과 베트남항공관리공사(VFMC)는 16일 항공기상예보 역량개선 시범사업 지원에 관한 협약을 체결했다. 항공기상예보 역량개선사업은 총사업비 135만달러가 소요될 것으로 예상되는데, USTDA와 미국 항공기술기업 IM시스템그룹(I.M System Group, IMSG)이 각각 135만달러와 29만4000달러를 지원한다. …

Read More »

뱀부항공, 호찌민-멜버른 취항 예정

  내년 1월 1일로 앞두고 있는 국제선 재개 계획이 발표되면서 국제선 수요가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베트남 제 3 민간항공사인 뱀부항공(Bamboo Airways)이 높아질 수요에 대비하여 신규 노선 계획을 발표했다고 Vnexpress지가 18일 보도했다. 뱀부항공은 내년 1분기 부터 보잉 787-9 항공기를  이용하여 호찌민과 …

Read More »

미국, 마크 에반스 내퍼 주 베트남 대사 지명 확인

지난 4월 미국 바이든 대통령이 지명한, 마크 에반스 내퍼(Marc Evans Knappe)전 주한 미국 대사대리가 주 베트남 미국 대사로의 부임이 8개월 만에 상원을 통과하여 최종 인정 됐다고 Vnexpress지가 19일 보도했다. 이번 상원 인준을 통과한 마크 에반스 내퍼 대사의 자세한 부임 일정과 …

Read More »

빈 빅데이터, 처음으로 베트남인 1000여명 게놈 해독

베트남 최대 민간기업 빈그룹(Vingroup Corporation, 증권코드 VIC)의 연구개발 자회사 빈빅데이터(VinBigData)가 사상 최초로 베트남인 1000여명에 대한 유전자 정보(게놈) 해독에 성공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2월 17일 보도했다. 빈빅데이터는 16일 “프로젝트 3년만에 베트남인의 유전자 지도를 완성했다”고 발표했다. 2018년 12월 1000여명의 베트남인을 대상으로 유전자 정보 해독 프로젝트를 …

Read More »

오토앤에스아이 윤상용 대표

스마트 팩토리는 제품의 기획부터 생산, 판매까지 전 과정에 정보통신기술(ICT)을 적용한 곳이다. 쉽게 말해 제품을 더 쉽고 빠르며 많이 만들 수 있도록 공정이 자동화된 공장이다. 스마트 팩토리로 기업은 제품의 생산성과 품질, 보안성과 고객 만족도 등을 높일 수 있다. 또 공장에서 일어나는 …

Read More »

서구를 향한 한국문화의 얼굴 K-Pop

  2012년 강남스타일이 전세계적인 인기를 끌었을 때 한국인들은 스스로를 믿기 힘들어 했다. 그 누구도 상상하지 못한 빌보드 챠트에 한국에서도 이단아 취급을 받던 싸이라는 가수가 2위에 오르고 그의 유튜브 신청 기록이 신기록을 깰 정도로 각광을 받는 예상치 못한 현상이 도무지 믿기지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