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July 19,Friday

Daily Archives: 2023년 May 15일

KGS와 European Eye Center간 상호 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하다

지난 4월 28일(금) KGS 한국글로벌학교(호찌민시 캠) 컨퍼런스룸에서 KGS와 호찌민시 안푸 지역 소재 European Eye Center 간 양해각서(MOU) 조인식 행사가 있었다. 상호협력양해각서(MOU) 당사자인 네덜란드 국적의 European Eye Center Dr. JD 원장은 유럽에서 28년간 안과 의사로 활동하였으며 지난 2013년 호찌민에 있는 친구를 …

Read More »

에듀칼럼 – 유형별로 본 부모와 자녀의 이해(2) _자녀유형별 코칭 전략

    지난 호에 유형별로 본 부모와 자녀의 이해(1)에서 유형별 부모 스타일을 알아보았다. 부모의 유형에 따른 특징이 다르듯 우리 자녀들의 유형 또한 다르다. 그 유형을 조금 더 이해 한다면 자녀와의 건강한 관계 형성과 갈등 관리 더 나아가 자녀에게 맞는 학습 …

Read More »

제 11회 평화·통일 도전! 골든벨

  • 행사명: 평화 통일 골든벨 베트남 협의회 예선 • 행사 일시: 2023.5.20 (토) 09시부터 • 행사 장소: 호치민시 한국 국제학교 가온홀 • 참가 대상: 호치민시 거주중인 9~12학년 중, 고등학생 선착순 총 300명 • 대회 진행 방법: 호치민시 한국국제학교 가온홀 …

Read More »

대구시 호치민사무소-휴텍대학교 상생협력 (mou) 체결

  지난 4월20일 호치민시빈탄군에위치한휴텍대학교 phan dinh nguyen 휴택대베한기술원장휴택대부총장)과 대구광역시호치민사무소 한중섭소장등이 참석한 가운데 상호협력 mou 체결하였다. 이번 상호협력 mou는 휴텍대학교 학생 대상 한국문화교류 활동 대구시 홍보를 위한 프로그램 마련, 휴택대학생의 대구출신 현지 기업취업 협조 등 양기관이 상생 할 수 있는 내용을 …

Read More »

KGS 2024학년도 국내 대학입학을 위한 입시설명회를 개최하다!

지난 4월 28일(금) KGS 한국글로벌학교(호찌민시 캠) 컨퍼런스룸에서는 2024학년도 국내 대학을 진학하기 위한 입시설명회가 개최되었다. 이번 설명회는 내년도 입시에는 큰 변화가 예고되고 있는데 그 중 주요 3가지는 고교학점제가 5단계에서 3단계로 줄어 내신의 변별력이 크게 줄어들게 된다는 것, 학생들이 제출한 서류평가에서 정성적 …

Read More »

특수학급(중등) 증축공사 및 리모델링(초·중등) 진행돼

– 특수학급 ‘도움반’ 에서 ‘통합교육지원실’로 명칭 변경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교장 손성호)는 지난 4월 24일(월)~4월 28(금) 텀방학 기간을 활용하여 특수학급(중등) 증축공사 및 리모델링(초·중등)을 진행했다. 이번 특수학급 증축공사는 그동안 특수교육대상 학생들이 협소한 공간에서 생활했던 불편함을 해소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교육활동이 진행될 수 있도록 개선하기 위해 …

Read More »

호치민 한인소년소녀 합창단 제 13회 정기연주회 개최

                  호치민 한인소년소녀 합창단(단장 김소현) 정기연주회가 지난 5월 6일 오후 16시 1군에 소재한 호치민 오페라하우스에서 열렸다. 올해 13회를 맞는 호치민 한인 소년소녀 합창단의 공연은 ‘놀자’ 라는 주제로, 한국 어린이날에 맞게 동요와 만화영화 …

Read More »

호찌민한인여성회 어버이날 행사 성료

  지난 5월 8일(월) 호찌민한인여성회가 주관하는 어버이날 행사가 떤션녁 공항근교 떤빈군 한솔식당에서 개최됐다. 매년 어버이날을 맞이하여 호찌민에 거주중인 어르신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지역사회에 경로효친의 사상을 고취시키고자 매년 열리는 연례행사다. 이날 행사는 코로나가 종식된뒤 처음으로 진행되어서 50여명 이상의 노인들이 참석했으며, 장소가 …

Read More »

대한민국고엽제전우회 전남지부, 호치민한인회 방문

  2023년 04월 11일 오후3시 대한민국고엽제전우회 전남지부 일행 15명이 호치민한인회를 방문하였다.대한민국고엽제전우회 전남지부 일행은 조의권 대한민국고엽제전우회 베트남지회 회장의 인솔하에 베트남 전적지 방문의 일정으로 진행되는 가운데 호치민한인회를 방문하였다고 한다. 손인선 베트남한인회총연합회 겸 호치민한인회 회장은 아무쪼록 의미 있는 일정이 되길 바라며 귀국때까지 건강 …

Read More »

손인선 호치민한인회 회장, 재베트남대한축구협회장기 축구대회 참관

    2023년 4월16일 오후1시 베트남한인회총연합회 겸 호치민한인회 손인선 회장은 탄롱스포츠센터에서 열린 제1회 재베트남대한축구협회장기 축구대회에 참관하였다. 내빈으로는 베트남한인회총연합회 겸 호치민한인회 손인선 회장, 재베트남대한체육회 호치민지회 민경창 회장과 박희영 부회장, 김대성사무총장, 호치민한인회 최창영 부회장 등과 추최자인 재베트남대한축구협회 조장희 회장과 초대 재베트남대한축구협회 홍승표 …

Read More »

제21회 호치민한인회 골프대회 성료

교민 여러분의 성원과 물심양면으로 후원해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호치민한인회(회장 손인선)가 매년 개최해오던 제21회 호치민한인회 골프대회가 지난 4월21일(목) 떤선녓 골프장에서 성황리에 개최되었다.지난 해에 비해 참가인원은 다소 적었지만 오히려 더 알차고 풍성하게 진행되었다. 호치민한인회 손인선 회장의 개회선언으로 시작과 함께 홍승표 상근부회장의 사회로 시작된 …

Read More »

Issue&People – 호찌민 연세 수치과

      단 한 명의 환자라도 처음부터 끝까지 책임지는 고객맞춤케어시스템 호찌민 연세 수 치과 김용철, 김태현 원장   치아는 첫 번째 소화기관으로 단단한 음식물을 잘게 자르고 으깨고 부수는 역할 뿐 아니라 저작을 원활하게 하여 소화 흡수를 촉진시키는 역할까지 한다. …

Read More »

VN INSIGHT – 브랜드스토리, 인터넷 뱅크 , 티모(TIMO)

베트남 금융의 챌린저, 쨍하고 해뜰날을 기다린다 한국에서 더 이상 현찰을 쓰기는 매우 힘들다, 오히려 근로 연령이거나, 젊은 사람들 사이에서는 카카오 은행 같은 인터넷 은행이 대세이고, 이들 서비스를 못 받으면 시대에 뒤진 야만인이란 소리를 들을 지경이다. 이런 추세로 인해 카드 혹은 …

Read More »

DESK TALK – 씬짜오베트남 487호 안내

DESK TALK 씬짜오베트남 487호 안내   한동안 엄청 더웠습니다. 호찌민 기온도 40도 가깝게 올라가고, 북부지방은 45도를 기록했다는 소식을 들었는데 모두들 평안하시지요? 며칠 전부터 비가 내리기 시작하며 기온을 떨어트리고 있어 다행입니다. 베트남 날씨도 많이 변한 듯합니다. 하루에 한 번씩 시원하게 공기를 …

Read More »

SPECIAL REPORT -전기차 전쟁

  – 내연기관 자동차 시대의 종말, 전기차의 천하 – 전기차는 어떠한 이유로 모두가 원하는 차가 됐나? 전세계가 전기차에 열광하고 있다. 내연기관에 비하여 제조가 간단한 데다가, 친환경과, 미래를 상징한다는 점, 그리고 각국에서 탄소중립 정책을 표방하면서, 내연기관 차량을 서서히 퇴출하는 정책과 더불어, …

Read More »

ISSUE & PEOPLE – T-WAY 신홍균 호찌민 지점장

    한국과 베트남 간의 인적교류 규모는 팬데믹 이전에는 대단한 규모였다. 한국인 450만명이 베트남을 방문했고, 중부 다낭시는 “경기도 다낭시”라고 불릴 정도로 국내 관광지 같이 한국인들의 사랑을 받던 여행지가 베트남이었다. 동시에 삼성 및 LG등의 대기업의 진출로 인하여 항공업계에서는 년중 내내 상용 …

Read More »

PET STORY – 고양이의 보은 報恩

‘고양이의 보은’이란 영화를 본 적 있는가? 모리타 히로유키 감독의 스튜디오 지브리의 작품으로 지난 2002년도에 개봉한 영화이다. 평범한 여고생 하루에 우연히 한 고양이를 구해 주었는데, 그 고양이는 고양이 왕국의 왕자로 목숨을 구해준 것에 은혜를 갚는 다는 동화 같은 이야기가 담겨 있다. …

Read More »

패션계에서 말하는 ‘멋’에 대하여 _ 만능엔터테이먼트, 런웨이를 주름잡는 모델 Model

  패션에서 말하는 ‘멋’과 ‘아름다움’은 무엇인가에 대해 지난 호에서부터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가장 멋스럽고 아름다움을 표현하는 것은 디자이너의 역량일지 몰라도 이를 대중 앞에서 표현하는 모델들의 역할이 크다. 데뷔부터 전세계의 러브콜을 받는 모델부터 은퇴까지 무명생활로 마친 모델까지, 모델계는 치열하다.이번 호에서는 패션업계에서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