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27,Saturday

Daily Archives: 2023년 May 29일

비타민 전문 브랜드 ‘솔가’

솔가는 1947년 뉴욕에서 탄생한 프리미엄 비타민 전문 브랜드로 의학적 치료보다 비타민과 미네랄을 통한 질병 예방이 훨씬 더 낫다는 창립자들의 믿음 아래 자연유래 원료를 사용한 비타민 콤플렉스, 네이처바이트를 만들며 시작되었다. 현재는 세계 여러 나라에서 다양한 종류의 제품을 제공하는 글로벌 브랜드로 성장했지만 과학과 …

Read More »

꾸준의 무한~도전! – 무동력 킥보드로, 베트남 국토 1800km 종주하다!

“안녕하세요? 무동력 킥보드로 세계여행을 하고 있는 꾸준이라고 합니다.” 본지에 흥미로운 여행 콘텐츠 제안서와 함께 이메일을 한 통을 받았다. 베트남을 하노이부터 호찌민까지, 1800km 국토를 킥보드로 종주하는 청년으로 여행기사를 씬짜오베트남에 연재하고 싶다는 요청이었다. 요즘같이 찌는 듯한 더위에 무동력 킥보드로 베트남 국토를 종주하는 청년의 이야기가 …

Read More »

보는 법을 연습하는 중

출근길, 차창 밖으로 슝슝 지나가는 오토바이 행렬을 봅니다. 오토바이를 탄 사람들이 각양각색입니다. 매일 보는 장면이지만, 볼 때마다 흥미롭습니다. 같은 일터의 파트너인 듯, 앞 사람은 오토바이를 몰고 뒷사람은 공구가 든 바케스를 소중하게 끌어안고 갑니다. 절묘한 자리 배치로 네 명의 식구가 편안하게 올라탄 오토바이, 짧은 치마를 오토바이용 보자기로 감싼 …

Read More »

Food Story-상식이 되어버린 숙성고기의 세계를 탐구하다

오늘 날과 다르게 1990년대 이전의 한국에서는 고기는 특별한 날에 제공되는 특식의 개념이 있었습니다. 아마도 아직도 이밥에 고깃국이 최고의 밥상으로 치부하는 북한에서는 여전히 그런 시기를 보낼 것으로 생각되지만 적어도 현재를 사는 우리는 고기를 일상화된 음식 중에 한가지입니다. 아무튼 지난 시절 고기는 지금처럼 …

Read More »

국제학교 입학준비 어떻게 해야 할까?-영국계 국제학교♡준비편

LAMP Academy 장명희 원장 1.영국을 이해하자 영국은 다르다. 동양적이고 서양적이라서 한국과도 다르지만 해가지지 않는 나라로 세계를 지배했던, 미국,호주, 캐나다의 조상이며 원조 원류의 나라인 까닭에 다른 영어권 국가들과도 많이 다르다. 사고방식이나 문화 및 그들의 생활은 뭔가 다르다. 뭔가 최고인 것 같고 뭔가 가장 최선의 …

Read More »

서양 미술사 – 명화를 보는 안목을 높여주는 보석 같은 책

독서 애호가로서 책에 대한 지출에 관대한 편이지만, 그렇다고 해서 아무책이나 마구 사들이지는 않습니다. 한끼를 가볍게 때워주고 특유의 나트륨으로 입안을 즐겁게 해주는 인스턴트 라면 같은 책도 있고, 읽으면서 내내 답답하게 하는 고구마 같은 책도 있고, 갑자기 책장을 덮고 ‘심봤다!’를 외치게 하는 …

Read More »

AI시대, Ai 따라잡기

요즘 세상에 바뀌는 것을 알고 계신 가요? 예전에 우리가 일반적으로 전망하던 미래의 모습은 올바른 모습이 아니었다. 로봇이 등장하여 사람들이 하기 힘든 일을 대신하는 모습이 십여 년 전에 우리가 구상하던 미래의 모습이었지만, 실제로는 로봇이라는 물리적 존재가 우리 생활에 침투하기 전, 물리적 …

Read More »

2023년 5월 29일 씬짜오베트남 데일리뉴스

2023년 5월 29일 씬짜오베트남 데일리뉴스

Read More »

한국, 베트남 및 14개국 참여 IPEF 협정 체결

–‘공급망 中견제’ -美주도 출범 1년만에 첫 협정 타결… 공급망 위기대응 네트워크 등 합의 한국이 참여하고 있는 미국 주도 경제협력체 인도태평양경제프레임워크(IPEF)가 27일(현지 시간) 공급망 협정에 합의했다. IPEF 회원국들은 이 합의에 따라 반도체와 핵심광물 공급망에서 대중(對中) 의존도를 낮추고 중국의 자원 무기화로 인한 …

Read More »

[주목] 북부 중부지방 이번주 폭염 예정

월요일부터 베트남 북부와 중부에 여름 더위가 다시 찾아와 기온이 섭씨 38도까지 오를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고 Vnexpress지가 28일 보도했다. 베트남 북부 지역은 지난 한 주 동안 폭우를 동반한 찬 공기의 영향으로 무더위를 피해 온화한 날씨가 계속됐지만, 월요일부터 서쪽에서 저기압이 올라오면서 라이짜우, …

Read More »

코로나 이후 한국인 해외 카드 이용 건수, 제주도는 줄고 베트남·일본은 ‘급증’

코로나19 방역 규제가 풀리면서 해외 여행이 급증하자 최근 2030 세대를 중심으로 작년 대비 제주 지역 카드 이용 건수가 감소세를 보이고 있다고 경향신문이 28일 보도했다.  줄어든 제주도 내 결제 건수는 베트남·일본 등 해외로 옮겨지는 것으로 나타났다. 28일 신한카드 분석에 따르면 2019년 …

Read More »

고속도로 5개 구간 6월부터 착공 예정

교통부는 6월 말까지 5개 주요 고속도로의 공사가 시작될 것이라고 밝혔다고 Vnexpress지가 27일 보도했다. 교통부는 고속도로 프로젝트 투자자와 프로젝트 관리위원회에 올해 2분기 내에 절차를 완료하고 10개 프로젝트의 건설을 시작하라고 지시했다. 교통부는 또한 진행 중인 다른 9개 프로젝트도 기간 내에 완료할 것을 …

Read More »

삼성전자, 베트남 반도체 인력 육성 추진…생산거점 초석 다지나

삼성전자가 베트남 유명 기술대학과 반도체 인재 양성 협력을 꾀했다. 베트남 정부가 끈질기게 요구했던 반도체 설비 투자로 이어질지 이목이 쏠리고 있다고 26일 더구루지가 보도했다. 25일(현지시간) 호찌민 기술대(HUTECH)에 따르면 삼성전자 인사 담당 실무진은 지난 23일 베트남 호찌민시에 위치한 HUTECH 캠퍼스를 방문했다. HUTEC 내 …

Read More »

신한은행 베트남법인, 주택·자동차 대출 우대 패키지 출시

신한은행 베트남법인이 자동차·주택 대출 패키지를 선보였다고 더구루지가 25일 보도했다. 신한베트남은행은 개인 고객을 대상으로 자동차대출·주택담보대출 우대 패키지를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신한베트남은행 연 10.59% 금리로 차값의 최대 80%까지 지원한다. 주택대출의 경우 기간별로 연 7~10%대 고정금리로 주택 구입 자금을 제공한다. 신한은행은 베트남 내 외국계 은행 …

Read More »

CJ비나아그리, 베트남서 입지 탄탄…사료기업 ‘톱3’

CJ제일제당 자회사 CJ비나아그리(CJ Vina Agri)가 베트남 사료기업(Top 10 prestigious animal feed companies in 2022) 톱3에 포함됐다고 더 구루지가 25일 보도했다. 25일 베트남 시장조사기관 베트남 리포트(Vietnam Report)는 평판이 우수한 사료기업 3위로 CJ비나아그리를 선정했다. 베트남 리포트는 지난해 10월부터 11월까지 수행한 △재무제표 분석 △해당 …

Read More »

베트남 흡연인구 줄어들까…전자담배 제한·세금 인상 추진

베트남 정부가 흡연 인구를 줄이기 위해 전자담배 사용 제한 등 대책 마련에 나섰다고 28일 Vnexpress지가 보도했다. 최근 총리실은 전자담배와 물담배 사용 제한을 골자로 하는 국가 차원의 프로그램 도입을 승인했다. 또 근무지, 식당, 호텔, 커피숍 등 공공장소에서 간접흡연을 규제하는 한편 담배 …

Read More »

’범죄도시‘ 3 출연한 정찬성 수제자 홍준영, 베트남서 열리는 AFC 25 메인 매치 출격…“라이트급 잠정 타이틀 노린다”

엔젤스파이팅챔피언십은 오는 6월 10일 호찌민시 근교 더 그랜드 호짬 스트립 리조트에서 ‘엔젤스 파이팅 챔피언십 25를 개최한다고 5월 25일 공개했다  메인 매치는 정찬성의 수제자 겸 AFC 페더급 챔피언이자 범죄 도시 3 출연으로 화제를 모은 홍준영의 라이트급 잠정 타이틀 도전이다. AFC는 ‘키다리 …

Read More »

말레이 국영 석유기업 페트로나스, 부패 혐의로 조사받아

말레이시아 국영 석유기업인 페트로나스가 1천억원대 프로젝트와 관련해 부패 혐의로 조사를 받았다고 연합뉴스가 28일 보도했다. 이날 말레이시아 반부패위원회(MACC)는 최근 페트로나스가 동부 보르네오섬 사라왁주에서 추진 중인 사업 관련 계약을 외국계 기업과 체결한 과정에 대해 조사를 벌였다. 해당 프로젝트 규모는 3천9천900만 링깃(약 1천150억원)에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