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27,Saturday

Daily Archives: 2019년 September 13일

꾸마이 (CỦ MÀI)

비장과 폐를 튼튼히 하고 신장을 보호하는 꾸마이(CỦ MÀI : 마)는 산삼 못지 않은 약초, ‘산에서 나는 장어’라는 애칭을 지닐 정도로 그 효능을 인정받고 있지요. 꾸마이는 덩이뿌리 작물 중에서 감자, 카사바, 고구마 다음으로 많이 재배되며 장마, 단마, 둥근 마 등으로 나눌 …

Read More »

랜선 집들이 <5> 타임시티

한국 사람이 하노이 내에서 가장 살기 편한 곳은 한인타운이다. 그러나 하노이 시외에 있는 공단에 근무를 할 경우 미딩, 쭝화 지역은 굉장히 멀다. 박닌, 박장 공단 인근에 거주하는 한국 사람이 많긴 하지만 아이가 있을 경우 학교, 병원 등의 생활권이 좋지 않다. …

Read More »

CAFE GENE 1

후덥지근한 날들이 계속되는 하노이의 여름. 입맛도 없고 몸이 축축 처지는 무더위에 지친 날 약속이 잡혔다. 무성한 잎이 늘어진 나무가 줄지어 서 있는 인도 안쪽의 아담한 카페 문을 열고 들어가니 인상 좋은 사장님이 직접 반겨주신다. 미딩 중심부에 있는 CAFE GENE다. 둘러본 …

Read More »

DEEP C Industrial Zones 조영창 매니저

최근 지리적, 환경적 여러가지 여건의 장점으로 인해 유수의 한국기업이 해외생산/물류거점으로 우선 고려하고 있다는 하이퐁시는 바닷가여서인지 투명한 공기와 바람부터 텁텁하고 무거운 하노이의 그것과는 사뭇 달랐다.최근 급부상하고 있는 하이퐁시의 산업단지 중 짠푸(TRAN PHU)거리 하버뷰 오피스타워 5층에 위치한 DEEP C 산업단지 조영창 매니저를 …

Read More »

여행자의 하노이를 벗어나

하노이를 여행하는 한국인 여행객들을 보면 호안끼엠 호수 근처에서 숙소를 잡고, 하루는 하롱베이를 갖다오는 투어를 하며, 네이버의 백종원 쌀 국수 맛집이라고 알려져있는 “퍼 자 쭈엔”에서 아침 겸 점심을 먹고 저녁에는 맥주거리에서 맥주를 마시며 하루를 마무리하는 일정이 10의 9는 되는 것 같다. …

Read More »

응우싸 청동 주조 마을

응우싸(Ngũ Xã) 마을 응우싸 청동주조 마을은 하노이 바딘군, 응우싸(Ngũ Xã)거리에 자리잡고 있다. 이 마을의 기원은 17세기로 거슬러 올라가는데, 이곳은 당시부터 탕롱(Thăng Long : 오늘날의 하노이)을 대표하는 4대 공예마을(도자기, 금세공, 방적, 청동주조 등) 중 하나로 명성을 날리고 있었다. 이곳으로 가려면 바딘군 …

Read More »

영화보러 갔을 때

Read More »

해충과의 끈질긴 싸움-바퀴 Cockroach

그 중 바퀴는 베트남에서 자주 보게 되는 해충 중에 하나이고, 크기도 무척 크다보니 볼 때마다 징그러운 불청객입니다. 흔히 ‘바퀴벌레’ 라고 부르는데 정식 이름은 ‘바퀴’입니다. 바퀴는 약 3억 5천년 전 지구에 나타났다고 하고 몸길이가 60cm나 되는 바퀴도 있었다고 합니다. 현재도 남아메리카에 …

Read More »

사기열전 _ 사성 사마천

그가 살았던 시대는 전환기였다. 최초의 통일 왕국 진이 무너지고 한이 세워졌으나 내우외환은 끊이지 않았다. 한은 전통적인 법치 국가를 표방했다. 한 비자의 법가 사상은 한의 사상적 줄기를 형성한다. 춘추전국 시대의 제자백가 사상을 뒤로하고 법률에 의한 국가 통치를 위해 한 무제(7대 황제)는 …

Read More »

베트남 산업지도가 바뀐다 – 박닌성 산업단지

산업의 중심지로 거듭나고 있는 베트남 북부지방. 이 북부지방의 발전에는 하노이의 발전과, 포스트 차이나로 인한 혜택 등의 다양한 요소가 있지만, 삼성전자의 대규모 투자가 이 지역의 발전을 주도하고 있는 상황이다. 2008년 세계 금융위기 이후 세상은 많이 바뀌었다. 중저가의 대명사인 중국은 이제 국민소득이 …

Read More »

권문세족의 몰락

공신들은 수백만평의 토지와 수백 명의 노비를 소유하고 세금면제 병역면제, 게다가 왕권을 능가하는 권력까지 가졌으니 가히 조선은 공신들의 나라입니다. 지난 이야기 조선건국 초 혼란기에 있었던 네 번의 공신책봉은 훈구파 탄생의 씨앗이 됩니다. 그러나 백성들의 삶이 무너질 정도로 심한 것은 아니었고 태종의 …

Read More »

LG 전자 베트남 법인 문성준 팀장

LG 전자 베트남 법인 문성준 팀장 LG 전자의 글로벌 마케팅 전략과 차별화된 제품력, 과감한 마케팅을 바탕으로 베트남 시장의 특성을 고려하고 LG 전자의 브랜드 인지도와 위상, 그리고 K-Beauty 영향력 등을 고려하여 ‘LG Pra.L’ 뷰티 아이템이 베트남 시장에 런칭하였다. 신규 시장을 개척해 …

Read More »

메콩강의 관문 미토(Mỹ Tho)

쓰록미쏘(Srock Mỳ Xó) – 아름다운 아가씨라는 뜻을 담은 크메족의 언어 미토(Mỹ Tho)는 1976년 해방 후 띠엔장(Tiền Giang)성의 성도가 되었으며, 현재는 베트남 남부 동방델타 지대를 대표하는 1급 도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미토는 베트남 남부 일대에서 껀터(Cần Thơ)시 다음으로 크며, 절대다수를 인구의 차지하는 …

Read More »

월드쉐어 베트남

베트남 남부 NGO협의회는 베트남의 호찌민을 포함한 남부 지역에서 활동하는 각 NGO 단체들의 모임으로 서로 정보를 공유하고 더욱 효과적인 봉사활동을 촉진하기 위하여 마련된 협의회로써, 베트남에서 크고 작은 봉사활동을 실천하면서 사회적 공헌과 책임에 이바지 하고 있다. 특히 소외된 불우한 이웃을 돕는 일에 …

Read More »

재외한국학교이사장 협의회 부회장 전종규

교육의 의무 국가 성립에는 3대요소가 있다. 바로 국민, 국토 그리고 이런 물리적인 요소를 스스로의 책임 하에 관리할 수 있는 주체적 권리인 나라의 주권이다. 그리고 우리가 또 한 국가의 국민이 되면, 반드시 지켜야 하는 의무사항도 있다. 대한 민국 국민으로서 지켜야 할 …

Read More »

숙달돼지

교민수가 많아서 한국같은 자영업의 생태계가 탄생했을 정도로 하루가 바쁘게 돌아가는 푸미흥. 이곳에서 많고 많은 한국 음식점들이 특이한 탕수육부터, 일상적인 떡볶이, 삼겹살, 마라탕까지 다양한 음식을 무기로 치열한 경쟁을 펼쳐지고 있다. 이처럼 살벌한 푸미흥 상권에 한국에서맛집 체인으로 이름을 날린 업체가 상륙했다. 그곳은 …

Read More »

엔젤 유치원

7군에 숨겨진 비밀의 정원같은 유치원 유치원이 위치한 곳은 본 기자가 작년까지 거주했었던 리버사이드 아파트 1층이었다. 사실 매일 문지방이 닳도록 드나들던 곳이었지만 기자는 이곳에 유치원이 있다는 것을 그간 알지 못했다. 왜냐하면 간판은 있지만 눈에 띄게 크지 않아서 유심히 쳐다보지 않고선 유치원이 …

Read More »

베트남 오토바이 시장의 현황과 변화

베트남은 오토바이의 나라다, 대중교통 수단이 부족하고, 도보활동이 어려운 이곳에서 오토바이는 단순이 탈 것이 아닌 발의 연장선 같은 역할을 수행하는 교통수단이다. 많은 분들이 베트남에 방문하면서 가장 놀라는 것중 하나가, 오토바이의 물결이다. 특정 교통수단이 발의 역할을 하는 이곳에서 오토바이가 많은 것은 당연하다.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