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December 2,Thursday

Daily Archives: 2021년 October 6일

호찌민시 노동인구 최대 50% 감소 추정

베트남 최대 경제도시 호찌민의 노동인구가 최대 50% 감소한 것으로 추정된다고 5일 Vnexpress지가 보도했다. 호찌민시 코로나-19 예방방역 운영위원회 팜득하이( Pham Duc Hai) 위원장에 의하면 4일 월요일을 기준으로 28만명의 노동자가 출근을 했어야 하지만, 약 13만 5천명 정도만 출근 한 것으로 추정된다고 밝혔다. …

Read More »

총리, 외국인 전문가·기업인 입국제한 완화 시사

인사이드 비나지가 5일 보도한 기사에 따르면 팜 민 찐(Pham Minh Chinh) 베트남 총리가 근로자에 대한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서둘러 기업의 생산 재개 및 공급망 회복에 총력을 다할 것을 각 부처 및 기관들에 지시했으며, 특히 입국제한 정책의 완화를 시사한 것으로 알려졌다. …

Read More »

고밥군 이마트 방역조치 위반 운영 중단

호찌민시 고밥(Go vap)군에 소재한 이마트(Emart)가 방역조치 위반을 이유로 지역 당국으로 부터 운영중단 조치에 취해졌다고 Tuoi Tre지가 10월 4일 보도했다 이마트에 대한 영업중단 조치는 3일 오후에 발생했다. 고밥군 산업통상부 당국은 이날 이마트에 방역 검사를 실시했고, 사업체 환경이 호찌민 시당국에서 지정한 방역기준에 …

Read More »

싱가포르, 베트남 등 고위험국가 접종완료자 격리기간 단축

싱가포르가 베트남 등 고위험국가에서 오는 코로나19 백신 접종완료 입국자에 대한 자가격리 기간을 종전 2주에서 10일로 단축했다고 10월 5일 채널뉴스아시아(Channel News Asia)가 보도했다. 싱가포르 보건부의 이번 결정은 델타변이 잠복기가 짧아진 점을 고려해 이뤄진 것으로 7일부터 시행된다. 입국자들은 도착 직후와 자가격리 마지막 …

Read More »

대우건설 푸꾸억섬 ‘코리안 타운’ 건설

대우건설이 베트남 현지 부동산 개발기업과 손을 잡고 ‘베트남의 몰디브’라 불리는 푸꾸억섬에 고급 주거단지 개발에 나선다고, 10월 5일 아세안데일리뉴스가 보도했다. 대우건설 측 현지 사업 파트너 떤아다이타잉(Tan A Dai Thanh)에 따르면 양사는 ‘메이홈스 캐피탈 푸꾸억(Meyhomes Capital Phu Quoc)’ 부동산 개발 프로젝트 관련 …

Read More »

한주필 칼럼-관계

사무실이 다시 문을 열었습니다. 이제 일상이 바꿨습니다. 어제, 월요일부터 그전에 있던 일상의 자리로 되돌아왔습니다. 참 길고 긴 길을 돌아온 듯합니다. 4개월여 창고에서 억지 잠을 차던 삶의 열망이 다시 고개를 듭니다. 도저히 이해되지 않은 황당한 사건으로 고장 난 것도, 오래되어 부식된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