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26,Friday

Daily Archives: 2021년 October 22일

어느 등산가의 회상

시간이 상처 입힐 수 없는 그 무엇이 그대에게는 필요하다. 서슴지 말고 걸어가라. 그대는 이 세계의 인간이 아니다. – 에밀 자벨 – 19세기 ‘정상 정복’ 이라는 다소 천박한 욕망을 토대로 진행된 비약적인 등산 발전은 1세기 내에 대부분의 알프스 지역 봉우리들에 인간의 …

Read More »

불면증에 대한 걱정으로 밤을 지새우다?

불면증에 걸리기 가장 확실한 방법은 무엇일까? 바로 잠을 자려고 노력하는 것이다. 내일은 중요한 날이니까 오늘 반드시 푹 자야 한다는 의지를 가지고 침대에 누우면 오히려 말똥말똥해지는 경험은 누구나 해본 적이 있을 것이다. 내일의 스케줄에 대한 초조함을 키우며 시간을 확인하다 새벽 5시쯤 …

Read More »

베트남 21일부터, 국내선 항공편 재개

백신 의무접종도 폐지! 국내여행 이제부터 시작인가? 방역단계 레드존으로 지정된 지역 및 호찌민시 떤선녁 공항(Tan Son Nhat), 껀터공항(Can Tho)에서 출발하는 승객은 백신 접종자가 아니더라도 72시간 이내 받은 코로나19 음성증명서 (PCR·신속 모두 가능)만 제출해야 한다.(자세한 규정은 아래 참조) 10월 21일 베트남 민간항공청이 …

Read More »

호찌민시한국국제학교 초등 2학기 온라인 방과후 학교 운영

온라인에서 꽃피운 특기적성교육 호찌민시한국국제학교(교장신선호)는 9월 13일(월)부터 10월 15일(금), 5주 동안 KIS 2학기 온라인 방과후 학교를 운영하였다. 온라인 수업 환경에서도 학생들의 소질과 적성을 계발하고, 정규수업 시간에 부족할 수 있는 부분에 대해 보충·심화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함이다. 학교에서는 코로나19 여파로 위축된 경제활동을 고려하여 …

Read More »

호찌민시한국교육원, 정규 중·고등학교에서 체계적인 한국어 교육에 박차를 가하다.

호찌민시인민위원회와 호찌민시교육청과 손잡아 현지 정규 중·고등학교 내의 교육과정으로 한국어 확대를 위한 현지 지방 정부, 지역 교육청, 외국 국가기관이 공동 협력하는 우수 사례 호찌민시인민위원회 승인, 호찌민시한국교육 -호찌민시교육청 관내 중등학교 내 한국어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10.13.) 호찌민시한국교육원(원장 고지형)은 호찌민시교육청(청장 응웬반히에우)은 호찌민시 관내 …

Read More »

베트남 10대 국민브랜드 마스테리 홈즈

-베트남 경제 매거진이 주최, 2021년 베트남의 10대 우수 브랜드 선정 Vingroup과 Sun Group은 다양한 대규모 프로젝트의 일환에 부동산 개발 프로젝트에 투자하는 반면 Masterise Homes는 부동산 개발을 전문으로 하는 유일한 후보로 이름을 올렸다. “베트남의 우수 브랜드”는 2003년에 시작된 베트남 경제 리뷰(Vietnam …

Read More »

빈패스트, 내달 LA오토쇼에서 전기차 2종 공개 11월 19일~28일

베트남 토종 완성차업체 빈패스트(VinFast)가 내달로 예정인 LA오토쇼에서 전기차 2종을 공개한다. 빈패스트에 따르면, LA오토쇼에 공개되는 모델은 내년 상반기 공식 출시를 앞둔 SUV 전기차(E-SUV) VF e35, VF e36 등 2종이다.VF e35와 VF e36은 각각 D, E세그먼트에 속하는 SUV 전기차로 차선유지보조시스템(LKAS), 완충용 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ADAS)이 …

Read More »

굿네이버스 베트남, 호찌민 취약계층 가정 ‘코로나 생필품 키트’ 전달

호찌민 취약계층 2,000가구에게 코로나 생필품 키트 지원 굿네이버스 베트남(지부장 박동철)은 코로나 상황이 가장 심각한 호찌민의 계속되는 도시 봉쇄와 경제 활동 중단에 따른 피해 완화를 위해 지난 9월 29일 호찌민 16구 인민위원회 위원장, 떤푸 인민위원회 위원장이 참석한 가운데 코로나 생필품 키트 …

Read More »

베트남 공안부, 유명 연예인들의 기부금 횡령 의혹에 계좌 추적 나서

최근 베트남 현지 SNS 등 유명 연예인들이 자선 행사에 모금된 기부금을 횡령했다는 의혹이 제기되자, 베트남 공안부가 계좌 추적을 벌이며 진상 조사에 나셨다. 이번 기부금 횡령 의혹 사건은 작년 베트남 중부 지방에 발생한 홍수 피해와 연관이 있다. 당시 홍수로 큰 피해를 …

Read More »

SILKROAD, 한국 교민 & 베트남 국민을 위한 한국산 KF94 마스크 60만 장 기부

콘크리트 화학 혼화제 전문 기업 SILKROAD VINA JSC(법인장 손병호)가 SILKROAD HANOI JSC(법인장 양윤섭)와 함께 한국산 KF94 마스크 60만 장(19억 8천만 동 상당)을 베트남 전역에 기부한다고 밝혀 화제다. SILKROAD VINA JSC는 호찌민 한인회를 비롯해 빈증성인민위원회, 떤우옌인민위원회 등 다양한 기관에 총 30만 …

Read More »

제 20대 대통령 재외선거 참여하세요

^ 국외 부재자 신고 페이지 바로가기제20대 대통령 재외선거(2022년 2월 23일~28일) 신고·신청 접수가 시작됐다. 신고·신청기간은 내년 1월 8일까지이며, 이 기간 내에 신고·신청하지 않으면 재외선거에 참여할 수 없다. 내년 대통령 선거일 기준으로 만 18세 이상(2004년 3월 10일에 태어난 사람까지) 대한민국 국민은 선거에 …

Read More »

한국글로벌학교(KGS), 반랑대학교(VLU)와 MOU 체결

한국글로벌학교(KGS, 교장 양재호)에서는 베트남 반랑대학교(VLU, 총장 쩐티미지에우)와 지난 10월 15일에 공동 프로그램 및 협력 프로그램 제공을 통해 양 기관 간의 학문적, 문화적 협력관계를 발전시키기 위한 협력 기반을 마련하는 목적으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MOU 체결을 통해 양 학교는 연구, 학술, …

Read More »

한-베트남 투자협력 웨비나 및 화상상담회 안내

KOTRA는 베트남 투자환경 및 투자동향을 소개하는 투자설명회와 베트남 12개 산업단지와의 1:1 투자상담회를 개최합니다. 베트남 투자진출을 위한 설명회는 물론 베트남 12개 산업단지 담당 자와 1:1 상담회를 통해 분양정보, 입주상담이 진행될 예정이니 우리 기업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랍니다. 온라인 설명회 및 상담회 …

Read More »

베트남 특별입국 2022 웨비나 성료

지난 10월 13일, 코참은 121명의 회원사를 대상으로 베트남 특별입국2022 웨비나를 진행 했다. 이번 웨비나에서는 2020년 부터 개별 특별입국을 진행 중인 세기여행사 조수연 대표가 강연자로 참석하여, 베트남 특별입국의 개요, 절차 등에 대해 보다 알기 쉽게 설명했다. 제 4차 코로나 확산으로 인해 …

Read More »

롱안인민위원회가 주최한 ‘롱안 기업의 날’ 행사

10월 12일, 롱안인민위원회가 주최한 ‘롱안 기업의 날’ 행사에 롱안 한국기업을 대표하여 김년호 회장이 참석하였다. 금번 행사에는 롱안성 기업연합회, 코참 롱안투자협의회 등 기업인 120명이 참가했으며, 김년호회장은 봉쇄기간 동안의 적극적인 협조, 코로나 극복지원 기금 기부에 대한 감사패를 수여 받았다. 한편 Nguyen Van …

Read More »

코참, 코로나 극복 기금 및 방역물품 전달식 참석

지난 10월 11일 강명일 총영사, 호찌민 조국전선 Tô Thị Bích Châu 위원장이 참석한 가운데 우리기업의 코로나 극복 기금 및 방역물품 전달식이 진행 되었다. 금번 행사에 참석한 코참 손영일 회장은 “호찌민시 당국이 백신 우선 확보를 위해 힘써주었고, 외국인에게 차별 없는 접종을 …

Read More »

호찌민시 근로자 70% 이상 생산현장 복귀

-관내 1500여개 공장중 약 1400개(92%) 가동 재개 호찌민시 산업단지 근로자 32만명중 70% 이상이 직장으로 복귀함에 따라 남부지방의 공장가동이 곧 정상화 될 것으로 기대된다. 호찌민시수출가공산업단지관리청(HEPZA)에 따르면, 산하 공장 및 투득시(Thu Duc) 사이공하이테크파크(SHTP)내 공장 1500여개 가운데 92%인 약 1400개가 가동을 재개했다. 팜 …

Read More »

세계은행, 베트남 경제성장률 전망치 2~2.5%로 조정

세계은행(WB)은 3분기 베트남 경제성장률이 마이너스(-) 6.17%라는 통계총국의 통계를 반영해 올해 성장률 전망치를 2.0~2.5%로 조정했다고 10월 14일 인사이드 비나지가 보도했다. 세계은행은 작년 말 올해 베트남의 경제성장률을 6.8%로 전망했다, 코로나19의 4차유행이 한창이던 지난 6월 6.6%로, 이후 8월에 4.8%로 하향조정한데 이어 이번에 다시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