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May 1,Wednesday

Daily Archives: 2022년 March 4일

씬짜오베트남 03월 04일자 데일리뉴스 PDF 판

데일리뉴스 사진을 클릭하시면 바로 PDF 판을 보실수 있습니다.

Read More »

외교부 ‘비자면제 부활’ 정부에 최종 제안

-총리 결제후 바로 실시 -보건부의 입국자 검역규정 강화 제안 거부 베트남 외교부가 오는 15일 외국인관광 전면 재개와 함께 비자면제 정책도 팬데믹 이전 수준으로 전면적으로 재개된다고 밝혔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3일 보도했다. 레 티 투 항(Lê Thị Thu Hằng) 외교부 대변인은 같은날 열린 정례브리핑에서 …

Read More »

베트남, 코로나-19 엔데믹(풍토병) 간주 추진

팜 민 찐(Pham Minh Chinh) 베트남 총리가 코로나19를 더 이상 팬데믹(대유형병)이 아닌 감기와 같은 엔데믹(풍토병)으로 간주할 것이라고 밝혔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3월 4일 보도했다. 찐 총리는 3일 정부회의에서 이 같이 밝히며, 코로나19를 풍토병으로 정상화해 국제 경험을 참고해 적절하고 효과적인 조치를 통해 통제할 것을 …

Read More »

총리 미국-아세안 정상회담 참가

-3월 워싱턴 방문 예정 팜 민 찐(Pham Minh Chinh) 베트남 총리가 미국-아세안(ASEAN) 회의 참석차 3월경 미국 워싱턴을 방문한다고 외교부가 3월 3일 발표했다고 Vnexpress지가 보도했다. 이날 정례브리핑에서 레 티 뚜 항 (Le Thi Thu Hang) 외교부 대변인은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의 …

Read More »

호찌민에서 고속페리로 꼰다오섬 간다.

호찌민시 당국이 관광지로 유명한 꼰다오섬(Con Dao)에 고속페리 취항을 허가했다고 Vnexpress지가 3월 2일 보도했다. 교통국 방안에 따르면, 이번에 취항하는 고속페리는 1군에 위치한 박당선착장을 출발하여, 약 6시간 후 230킬로미터 떨어진 꼰다오 섬에 도착할 예정이다. 붕따우를 오가는 페리를 운영하는 Greenline사와, 끼엔장섬에서 푸꿕섬을 오가는 …

Read More »

베트남 호텔리조트시장, 10여년간 3배이상 성장

-2010년 36개→올 1월 120개 베트남 호텔•리조트 시장이 지난 10년간 3배이상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3일 보도했다. 부동산컨설팅업체 새빌스베트남(Savills Vietnam)의 최신보고서에 따르면 호텔리조트 프로젝트가 2010년 36개에서 지난 1월 120개로 230% 증가했으며, 객실규모도 3만2000실로 400% 늘었다. 새빌스베트남은 현재 베트남시장에서 운영중인 국내외 호텔브랜드는 약 …

Read More »

러시아, 안전한 관광지로 베트남 추천

러시아 정부는 베트남을 중국, 이집트, 인도, 튀니지, 터키, UAE와 함께 현재 안전한 관광지로 제한 없이 지정했다고 Vnexpress지가 3일 보도했다. 3월 2일 러시아연방관광청이 발표한 권고안은 우크라이나 전쟁 이후 미국과 많은 유럽 국가들이 러시아 항공편에 대한 영공을 폐쇄하고 모스크바에 제재를 가하면서 나온 …

Read More »

베트남 신생항공사 선에어 항공사업 허가

-3분기부터 운항 예정 베트남 교통운송부가 부동산개발 대기업 썬그룹(Sun Group)의 항공자회사 썬에어(Sun Air)의 항공운송사업을 허가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3일 보도했다 썬에어는 2일 교통운송부로부터 항공운송사업 면허를 받았으며 향후 민항기 관리•자문서비스, 전용기•관광용 헬리콥터•수상비행기 운항 등 2개부문의 항공서비스를 시작할 것이라고 밝혔다. 썬에어는 주로 비즈니스, 의료, 고급관광 등 …

Read More »

신한은행/향상공동체 베트남 TBD대학교 한국학과에 장학금 전달식

베트남 동남부 나짱시에 있는 타이빙즈엉(Thai Doung, TBD)대학교는 지난 22일 그동안 코로나19로 인해 진행한 온라인 수업을 대면 수업으로 전환하며 개최한 개강식과 함께 이 학교 한국학과 학생 5명에게 신한은행 베트남 장학금 전달식을 진행했다. TBD 대학교 한국학과는 지난 2019년부터 매년 신한은행 베트남(은행장 강규원)과 …

Read More »

KOICA, 다낭시에 재난대응체계 구축 사업 시작

 한국 정부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팬데믹 이전 연간 우리 관광객 100만 명이 찾았던 베트남 해안 도시 다낭의 재난 대응 시스템을 구축해 준다고 연합뉴스가 4일 보도했다. 한국국제협력단(코이카)은 4일 다낭시에서 쩐 프억 썬 부인민위원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스마트 통합 도시재난관리센터 구축과 재난 …

Read More »

韓, 美의 대러 수출통제 FDPR 적용서 예외 인정

우리나라가 미국의 대(對)러시아 수출통제 조치인 해외직접제품규제(FDPR)적용 예외 대상국에 포함됐다. 이로써 국내 기업들이 우크라이나 사태에 따른 불확실성이 상당부분 완화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헤럴드 경제가 4일 속보로 보도했다. 산업통상자원부는 4일 “한미 간 협상에서 미국은 한국의 대러시아 수출통제 이행방안이 국제사회의 수준과 잘 동조화(well-aligned)됐다고 평가하고,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