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May 1,Wednesday

Daily Archives: 2022년 March 8일

씬짜오베트남 03월 08일자 데일리뉴스 PDF 판

데일리뉴스 사진을 클릭하시면 바로 PDF 판을 보실 수 있습니다.

Read More »

서방의 러시아 제재, 베트남 수출에 영향은?

– SWIFT배제로 인하여 수출주문 완전 중단된 기업 많아 우크라이나를 침공한 러시아에 대해 미국과 EU를 비롯한 국제사회의 경제제재가 이어지면서 베트남의 대(對) 러시아 수출에도 그 영향이 점차 나타나고 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7일 보도했다. 농산물수출기업 푹신(Phuc Sinh)의 판 민 통(Phan Minh Thong) 대표는 브이앤익스프레스(VnExpress)와의 …

Read More »

베트남 외교부, 중국의 베트남 EEZ침범 말라

베트남이 중국에 베트남이 설정한 동해(남중국해)내의 배타적 경제 수역(EEZ)를 지킬 것을 요구 했다고 Vnexpress지가 7일 보도했다. 본 조치는 3월 4일부터 중국 하이난성 해양 안전국 측이 하이난섬 남서쪽에서 3월 15일까지 군사훈련을 할 예정이라고 발표하면서 이루어 졌다. 베트남 외교부는 “중국측이 훈련하는 이 지역이 …

Read More »

베트남 금값, 연일 신기록 행진

-7일 온스당 2657.5달러 베트남 금값이 연일 사상 최고치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7일 보도했다. 3대 보석회사 중 한 곳인 사이공쥬얼리(SJC)의 7일 마지막 고시 금 판매가는 전거래일보다 385만동(168.5달러) 오른 테일당(tael, 37.5g, 1.2온스) 7287만동(3189달러)으로 사상 최고치를 또 경신했다. 온스로 환산하면 2657.5달러로, 이날 하락한 …

Read More »

3월 10일부터 그랩도 가격이 오른다

베트남에서 필수 앱이자, 택시 및 배달에 애용받고 있는 그랩(Grab)이 3월 10일부터 유가상승으로 인하여 기본 요금을 올린다고 Vnexpress지가 7일 보도했다. 택시대용으로 많이 이용되는 그랩카의 호찌민과 하노이에 적용되는 기본 요금은 2000동을 인상할 예정이며, 거리당 추가되는 요금은 500동이 늘어난, 1만동 수준이 될 것으로 …

Read More »

동남아, 오미크론에도 입국 규제 속속 완화

-재개방, 관광객 유치경쟁 중 최근 동남아시아에서 오미크론 변이가 여전히 기승을 부리는 가운데 역내 각국이 백신 접종 완료자들에 대한 입국 규제를 앞다퉈 완화하는 등 외국인 관광객 유치 경쟁이 다시 불붙고 있다고 연합뉴스가 7일 보도했다. 오미크론 변이의 중증화율과 치명률이 크게 낮아지자 역내 …

Read More »

VP은행, 외국인 지분상한 15%→17.5%로 확대

베트남번영은행(Vpbank, 증권코드 VPB)이 외국인 지분상한을 기존 15%에서 17.5%로 상향 조정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7일 보도했다. 이에 따라 VP은행은 외국인 전략적투자자에게 자본금의 최대 15%까지 추가 주식을 발행할 수 있게 됐다. 베트남 현행법상 은행에 대한 외국인 지분율은 외국인 1인은 지분의 최대 15%까지 가능하며, 전체 …

Read More »

미국의 대러 수출통제로 글로벌 공급망 ‘또’ 휘청

우크라이나를 침공한 러시아에 대한 미국의 제재로 글로벌 공급망이 또다시 요동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전기차, 5G 등 신사업 확대에 제동이 걸리는 등 자동차와 전자산업이 직격탄을 맞을 것이란 분석이 나왔다고 더 구루지가 6일 보도했다. 업계 관계자 증언에 따르면 미국은 지난달부터 대(對) 러시아 …

Read More »

한주필칼럼-돈이 영역

일전에 한국인의 삶에 가장 소중한 가치는 ‘물질적 풍요’ 즉 ‘돈’ 이라는 조사가 있었다는 글을 올린 적이 있는데, 그때 그 결과로 적잖은 충격을 받으신 분들이 있는 듯합니다. 어찌 한국인이 그런 천박한 가치관을 지니고 있는지 믿을 수 없다는 의견입니다. 아무튼 그런 글을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