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30,Tuesday

Daily Archives: 2022년 March 19일

03월 19일 씬짜오베트남 데일리 뉴스 PDF 판

데일리 뉴스를 클릭하시면 바로 PDF판을 보실 수 있습니다.

Read More »

코로나로 인하여 2021년 동남아서 470만명 빈곤층 추락

-아시아개발은행 (ADB)보고서, 총 930만명 실직 코로나19로 지난해 동남아시아에서 470만명이 빈곤층으로 추락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8일 보도했다. 아시아개발은행(ADB)이 지난 16일 동남아지역개발회의(SEADS)에서 발표한 보고서에 따르면, 코로나19로 지난해 동남아에서 930만명이 실직했으며, 470만명이 빈곤층으로 전락했다. 아사카와 마사츠구(Masatsugu Asakawa) ADB 총재는 “코로나19 팬데믹은 불평등을 심화시키고 …

Read More »

다낭에 국제선 항공편이 돌아온다

– 3월 27일 태국, 싱가포르를 시작 – 4월 부터는 한국 저가항공사 대거 취항 예정 다낭에 국제선 항공편이 복귀하고 있다고 Vnexpress지가 18일 보도했다. 이미 싱가포르 항공이 1일 1편 취항을 시작했고, 타이비엣젯도 다낭-방콕편을 재개한 상황이지만, 다낭시 관광국에 따르면 9개 항공사가 10개 노선 …

Read More »

미 국무부, 베트남 반정부 언론인에 ‘용기있는 여성상’ 수여

-베트남 반발 -당사자 팜 티 도안 짱, 작년 12월 1심법원에서 반국가 선동 등 혐의로 징역 9년 선고 베트남 정부가 반국가행위로 수감중인 자국 언론인 팜 티 도안 짱(Pham Thi Doan Trang, 43)을 최근 미국 국무부가 ‘국제 용기있는 여성상(International Women of Courage Award)’ …

Read More »

빈패스트, 회사채 2.2억달러 추가 발행

-5개월새 총 5억여달러 조달 베트남 토종 완성차업체 빈패스트(VinFast)가 5조동(2억1870만달러) 규모의 회사채 추가발행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8일 보도했다. 18일 하노이증권거래소(HNX)에 따르면, 빈패스트는 지난 8일 테크콤은행증권(TSBC)에 액면가 10만동(4.4달러)짜리 회사채 5000만주를 발행해 5조동을 조달했다. 이번 회사채는 신주인수권이 없는 비전환, 담보, 제3자보증, 3년물(만기 2024년 …

Read More »

램동성 당국 달랏공항 확장제안

최근 유명관광지 달랏이 소재한 램동성 당국이 중앙정부에 1억 8천 700만 달러규모의 달랏 리엔크엉(Lien Khuong)공항 확장을 제안했다고 Vnexpress지가 18일 보도했다. 램동성 당국이 중앙정부에 보낸 서한에 따르면 리엔크엉 공항이 현재 국제민간항공국(ICAO)기준 4D레벨이지만, 보딩 787, 777등의 대형기의 수용을 통하여 승객수송을 원할하게 하기 위하여 …

Read More »

뚜옌꽝성, 첫 ‘국제 열기구 축제’ 개최

-3월 30일~4월4일 베트남 북부 뚜옌꽝성(Tuyen Quang) 정부가 처음으로 국제 열기구 축제를 개최한다고 18일 인사이드비나지가 보도했다. 국제열기구협회와 비엣젯항공(Vietjet Air)이 공동주관하는 이번 국제 열기구 축제는 ‘2022년 뚜옌꽝성 관광의 해’를 맞아 열리는 행사의 일환으로 한국, 미국, 일본, 영국, 대만, 태국, 스페인, 네덜란드 등 20개국이 …

Read More »

태국, 내달부터 입국시 PCR검사서 필요없다

내달부터는 태국에 입국할 때 코로나19 유전자증폭(PCR) 검사 음성 결과서를 제시하지 않아도 된다고 방콕포스트지가 18일 보도했다. 정부 코로나19 상황관리센터(CCSA)는이날 회의를 열어 이러한 입국 완화안을 의결한 것으로 알려졌다. 따위신 위사누요틴 CCSA 대변인은 브리핑에서 내달 1일부터 무격리 입국, 샌드박스 그리고 격리 입국 등 …

Read More »

세계 최대 자유무역협정 RCEP, 말레이시아서도 발효

세계 최대 규모의 자유무역협정(FTA)인 역내포괄적경제동반자협정(RCEP)이 18일 말레이시아에서도 발효됐다고 연합뉴스가 18일 보도했다. 말레이시아 무역부는 이날 “RCEP이 오늘부터 발효됐다”며 “이를 통해 말레이시아의 수출이 2억 달러(2천426억원) 증가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이어 코로나19 팬데믹의 충격으로부터 경제가 점차 회복함에 따라 RCEP은 역내 무역장벽을 없애고, 기업과 …

Read More »

한주필 칼럼- 건강에 대한 관심

  어제 고혈압에 대한 얘기를 썼는데 음모론을 올렸다고 힐난하는 이들의 눈초리가 보입니다. 그런데, 그게 음모론이라면 음모론이야 말로 진짜 우리가 관심을 갖고 귀 기울여야  할 이론이 아닌가 싶습니다. 제 생각에는 고혈압에 관한 WHO의 농간이 수억의 인류를 새로운 고혈압 환자로 만들었다고 확신합니다. 그러고 보면 이 세상은 진짜 진실이 어디에 있는지 분별이 쉽지 않습니다. 세상을 제대로 산다는 것이 점점 어려워집니다. 이렇게 우리를 혼란케 하는 사항 중에 하나가 건강에 대한 각종 정보들입니다. 특히 요즘처럼 팬데믹으로 인해 건강에 관한 주의력이 엄청 상승한 환경에서는 과연 어떤 정보가 타당한 것인지 구분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제 주변에도 코로나 감염에 대한 우려가 너무 깊은 사람들이 있습니다. 집에 나갈 때 마스크를 안하고 나가면 거의 전쟁터에 총을 안 들고 나서는 사람 같고, 나갔다가 집에 돌아와 손을 안 닦으며 화장실 다녀와서 밑도 닦지 않은 경우처럼 신경을 곧추세우는 사람들 말입니다. 이런 분들 좀 위험합니다. 코로나를 부를 수 있다는 점에서 위험하다는 것입니다. ‘끌어당김’이라는 얘기 들어보셨죠? 자신이 원하는 일에 집중을 하면 그 일이 그대를 찾아가 이루어진다는 이론인데, 저는 이 이론을 신봉합니다. 세상에는 관심이 있는 일이 있어나지, 관심없는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