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May 1,Wednesday

Daily Archives: 2022년 March 29일

03월 29일 씬짜오베트남 데일리 뉴스 PDF 판

데일리 뉴스를 클릭하시면 바로 PDF판을 보실 수 있습니다.

Read More »

베트남 민항총국, 한국항공당국의 운항제한 불공평 지적

-베트남과 한국의  새로운 갈등요소 – 상호주의따라 운항 증편 요구   국영 베트남항공(Vietnam Airlines)이 한국항공당국의 운항제한 문제 해결에 교통운송부와 베트남민항총국(CAAV)이 나서줄 것을 요청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8일 보도했다. 28일 CAAV에 따르면 현재 한국노선은 베트남항공이 하노이-인천 주4회, 호찌민-인천 주3회를 운항하고 있다. 반면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은 총 20편 …

Read More »

베트남 닥락성, 한국 태광그룹 1만 5000명 고용 신발공장 승인

베트남 중부 고원 소재 닥락(Dak Lak)성은 한국의 태광그룹이 2200만 달러(약 268억 6200만 원)를 투자하는 신발공장 프로젝트를 승인했다고 아세안익스프레스지가 3월 28일 보도했다. 아세안익스프레스지는, 이날 베트남 현지언론 딴니엔지의 보도를 인용하여 “태광그룹 산하 태광비나JSC 닥락지부 대표는 이 공장이 1단계 7000여명, 2단계 1만5000여명을 채용해 …

Read More »

베트남, 불어권국제기구(OIF)와 경제협력 확대

  베트남 정부가 불어권국제기구(OIF·프랑코포니)와의 경제협력을 확대키로 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8일 보도했다. 응웬 쑤언 푹(Nguyen Xuan Phuc) 베트남 국가주석은 지난 25일 하노이를 방문한 루이스 무쉬키와보(Louise Mushikiwabo) OIF 사무총장과의 회담에서 경제협력 확대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이날 회담에는 약 100명의 프랑코포니(Francophonie)회원국 기업인들이 참석하는 등 재계의 …

Read More »

한주필 칼럼- 역사가 우리를 망쳐놨지만, 그래도 뭐 상관없어   

일전에 다룬 적이 있는 재미동포 이민진 교수의 소설, <파친코>가 드라마로 만들어졌다고 합니다. 그 소설 파친코를 시작하는 첫 문장이 바로 이 글의 제목입니다.  이번 이 소설을 드라마로 만든 회사는 <오징어 게임>을 만들어 대박이 난 넷플릭스가 아니고 그들과 경쟁 관계로 출발한 애플TV입니다. …

Read More »

베트남, 4월부터 5~11세 어린이 코로나 백신접종 시작 예정

– 어린이 접종자도 부모 동의 필요 – 호주정부 지원 1370만 회분 우선 사용예정     베트남 보건부가 4월부터 5~11세 어린이에 대한 코로나19 백신 접종이 시작할 예정이라고 Vnexpress지가 27일 보도했다. 보건부에 따르면 어린이 접종에는 호주 정부가 지원한 화이자 470만 회분 및 …

Read More »

베트남 국유기업, 전체기업 생산·자본의 25% 보유

– 5개년 국영,국유기업 민영화 계획 결과 보고서 – 민영화 계획 지지부진     베트남 국유기업들의 생산및 자본 비중이 전체기업의 25%를 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28일 인사이드비나지가 보도했다. 최근 팜 민 찐(Pham Minh Chinh) 총리에 제출된 ‘2016~2020년 5개년 국영 및 국유기업 민영화계획 결과 보고서’에 …

Read More »

호찌민시, 4월부터 항만 사용료 징수

-26개 항구 전체 대상 호찌민시가 4월부터 관내 26개 항구에 대한 항만사용료를 징수를 시작한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8일 보도했다. 28일 호찌민시 교통운송국에 따르면 항만사용료는 항만사용료는 항만의 물류 및 운송 서비스, 부대시설 이용자에게 부과되며 국방안보와 재해 구호품 등 공익목적의 사용료는 면제된다. 항만사용료는 전자결제시스템이 도입돼 통관시간을 최소화하기로 …

Read More »

공유숙박 스타트업 ‘엠빌리지’, 170만달러 투자유치

-싱가포르 벤처펀드에서 투자유치 성공   베트남의 공유숙박 스타트업 엠빌리지(M Village)가 싱가포르 벤처펀드 심플테크인베스트먼트(Simple Tech Investment, 이하 심플테크) 등으로부터 170만달러 투자유치에 성공했다. 응웬 하이 닌(Nguyen Hai Ninh) 엠빌리지 설립자 겸 대표는 28일 “심플테크와 투자유치 협상 한달만에 펀딩에 성공했다”며 “작년말부터 시작한 투자유치 …

Read More »

전세계 공동 해외여행 표준지침 나오나

– G20 의장국 인니 추진 전 세계 여행자들에게 공통적으로 적용되는 표준 지침을 만드는 작업이 추진되어, 입국 후 코로나19 유전자증폭(PCR) 검사 횟수와 백신 접종 증명서가 국가마다 다른 문제점도 일정부분 개선될 것이라는 기대가 나오고 있다고 28일 연합뉴스가 보도했다. 28일 안타라통신 등, 인도네시아 …

Read More »

코로나 확산 중국, 최대 경제도시 상하이 봉쇄 결정

-중국 경제 부담 커져, 서비스업 실질 타격 맞을 전망 – 5.5% 경제 성장목표 달성 어려워 졌다   중국 최대 경제도시인 상하이시가 28일부터 8일간 도시를 동서로 절반씩 나눠 차례로 봉쇄한다. 황푸강을 기준으로 동쪽인 푸둥 지역이 이날부터 먼저 4일간 봉쇄에 들어갔고, 서쪽인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