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May 1,Wednesday

Daily Archives: 2022년 March 24일

한주필 칼럼-인생의 선택

살아가면서 우리는 늘 선택을 합니다. 점심을 뭘 먹을 것인가 하는 작은 것부터 대통령 선거의 선택이나 결혼 상대자를 고르는 무거운 선택까지 늘 우리는 선택을 하며 자신의 운명을 만들어갑니다.   삶은 어찌보면 선택의 연속입니다. 연속된 선택으로 우리의 운명이 만들어지죠.  학생들에게는 오늘 공부를 할 것인지 …

Read More »

베트남, 근로자 초과근무시간 월 40→60시간 조정

-연간 200→300시간으로.. 베트남 근로자의 초과근무시간은 현행 월 40시간에서 60시간, 연간 200시간에서 300시간으로 늘어날 예정이라고 24일 인사이드비나지가 보도했다. 23일 오후 국회 상임위원회 위원들은 정부의 ‘코로나19 예방 및 사회경제적 회복과 발전을 위한 근로자 초과근무시간 조정안’에 대해 만장일치로 가결했다. 이 결의안은 오는 4월1일(적용일은 …

Read More »

베트남 비자면제 기간 연장 기업, 전문가들 제안

-현행 15~21일에서 30일로 늘릴 것 베트남의 많은 기업과 전문가들이 외국인 관광객 유치 확대를 위해 비자면제 기간을 현행 15~21일에서 30일로 늘릴 것을 정부에 제안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4일 보도했다. 경제 전문가인 쩐 딘 티엔(Tran Dinh Thien) 교수는 최근 ‘꽝닌성(Quang Ninh), 관광재개를 도모하기 위한 …

Read More »

유류 환경세 절반 인하 베트남 국회 가결

4월부터 연말까지 한시 적용 베트남은 오는 4월부터 휘발유에 붙는 환경세가 50% 인하된다고 Vnexpress지가 23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23일 오후 국회 상임위원회는 정부가 제출한 ‘석유제품 환경세 인하안’을 가결 처리했다. 이 결의안은 오는 4월1일부터 12월31일까지 한시 적용된다. 이에 따라 가장 수요가 높은 휘발유 …

Read More »

윤 당선인, 베트남 국가 주석과 30분간 통화

– 양국 관계 발전 논의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은 23일 응우옌 쑤언 푹 베트남 국가 주석과 통화를 갖고 양국 관계 발전을 논의했다고 매일경제지가 23일 보도했다. 대통령인수위원회 발표에 의하면 윤 당선인이 이날 오후 3시 15분부터 30분 동안 푹 주석과 전화 통화를 했다고 …

Read More »

다낭 신라 모노그램, 베트남 합작사 일방 통행에 마찰 발생

호텔신라의 첫 해외 진출 사업이 베트남 현지 파트너사의 일방적인 운영 행태로 인해 마찰음을 내고 있다고 연합뉴스가 24일 보도했다. 24일 연합뉴스가 현지 여행업계 관계자의 증언을 담은 기사에 따르면 신라모노그램 다낭(Shilla Monogram Danang)의 소유주인 베트남 타인꽁 그룹은 지난 12일 호텔신라에서 파견된 직원이 한명도 없은 상황에서 …

Read More »

태국, 암호화폐 사용 금지

-”금융·경제시스템 위협”을 이유로 결제 및 사용 금지   태국 정부가 금융 및 경제시스템 위협을 이유로 상품 및 서비스의 결제수단으로써 암호화폐 사용을 금지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블룸버그지 기사를 인용하여 24일 보도했다. 블룸버그지의   23일 보도에 따르면 태국 증권거래위원회(SEC)는 공지문에서 “디지털자산을 이용해 상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비용을 지불하는 …

Read More »

어디로 갈 수 있나? 무격리 여행의 시작

– 단거리 태국부터, 중거리 두바이, 장거리 유럽, 미국까지 갈 수 있다. – 거주증 및 재입국 비자는 꼭 확인하자   3월 16일, 베트남이 재개방을 시작하면서, 해외관광객의 무비자 및 무격리 입국이 가능해졌다. 문득 궁금하신 분들이 있을거다, 베트남에서 무격리 해외여행을 갈 수 있나?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