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May 1,Wednesday

Daily Archives: 2022년 March 5일

씬짜오베트남 03월 05일자 데일리뉴스 PDF 판

데일리뉴스 사진을 클릭하시면 바로 PDF 판을 보실수 있습니다.

Read More »

응애안성 40대 멸종위기 호랑이 14마리 사육하다 적발

중부 응애안성에서 멸종위기 호랑이 14마리를 지하실에서 몰래 사육하던 남성이 7년 동안 철창 신세를 지게 됐다고 Vnexpress지가 4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베트남 중부 응에안성 인민법원은 지난 3일 멸종위기 동물 관리 및 보호법 위반 혐의를 인정해 A(40)씨에게 징역 7년 형을 선고했다. 매체에 …

Read More »

호찌민시 고위험 지역에 부분적 락다운 지시

– 5군, 10군, 빈짠현, 혹몬현, 뚜득시 일부지역 적용 최근 호찌민시에서 오미크론으로 추정되는 코로나-19 감염자 수가 급격히 늘어나면서, 고위험지역으로 분류된 곳의 유흥업소 영업을 중단하며, 비필수 활동을 제한하기로 했다고 Vnexpress지가 4일 보도했다. Duong Anh Duc호찌민시 부위원장은 3일 공문을 통해 13개 Phuong(한국의 동)의 …

Read More »

베트남항공사들, 신규채용 2년만에 재개

-국제선운항•외국인관광 전면재개 따라 베트남 항공사들이 코로나19 사태이후 2년여동안 중단했던 직원 신규채용에 속속 나서고 있다. 국제선 운항재개와 오는 15일부터 외국인관광 전면재개 등으로 여객 수요가 크게 늘어날 것으로 전망되기 때문이라고 인사이드비나지가 4일 보도했다. 베트남 제 3민항 항공사인 뱀부항공(Bamboo Airways)은 파일럿, 항공정비사, 승무원 등 …

Read More »

호찌민시, 코로나19 치료제 되팔기,사재기,가격인상 등 단속

호찌민시가 몰누피라비르(molnupiravir) 성분의 먹는(경구용) 코로나19 치료제 유통•판매에 대한 관리감독을 강화해 되팔기, 사재기, 가격인상 등 시장교란 행위 원천차단에 나선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4일 보도했다. 응웬 티 후인 마이(Nguyen Thi Huynh Mai) 호치민시 보건국장은 3일 열린 코로나19 예방통제운영위원회에서 “보건부 요청에 따라 시보건국은 관내 코로나19 …

Read More »

베트남, 모더나 코로나19 백신 유통기한 7→9개월로 연장

베트남 보건부가 모더나 코로나19 백신의 유통기한을 현행 7개월에서 9개월로 2개월 연장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4일 보도했다. 보건부는 3일 “모더나 유통기한 연장은 베트남에 국한된 것이 아니라 전세계적으로 적용되고 있는 추세”라며 “유통기한 연장이 백신의 안전성과 품질, 효능에 영향을 미치지는 않는다”고 밝혔다. 보건부는 앞서 지난해 …

Read More »

호찌민 탄손낫 공항 국내선 터미널에 버스 노선 개설 확정

지금까지 시내버스가 들어오지 않았던 호찌민 탄손낫 (Tan Son Nhat)공항 국내선 청사에 시내버스 노선이 들어올수 있도록 호찌민시 교통국이 결정했다고 4일 Vnexpress지가 보도했다. 시 당국은 지난 명절때 택시 및 수용치 이상의 차량진입으로 인하여 대혼란을 겪으면서, 교통 혼잡 감소를 위하여 이 같은 결정을 …

Read More »

박항서 감독 코로나 감염 확인

-“건강은 양호” 박항서(63) 베트남 축구대표팀 감독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양성 판정을 받고 격리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고 연합뉴스가 5일 보도했다. 베트남 일간 뚜오이쩨는 4일(현지시간) 박항서 감독이 코로나19에 감염돼 자가 격리 중이라고 보도했다. 신문은 “박 감독은 5일째 격리 중이며 그의 건강 상태는 …

Read More »

북부 라오까이성 사파공항 착공

-PPP방식, 총사업비 3억420만달러  베트남 북서부 중국 접경지역인 라오까이성(Lao Cai)의 사파공항(Sapa)이 3일 착공식과 함께 본격공사에 들어갔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4일 보도했다. 사파공항은 민관합작(PPP)방식로 총사업비 6조9480억동(3억420만달러)가 투입돼 371ha(112만여평) 부지에 2단계로 나뉘어 건설된다. 1단계는 295.2ha(89만2900여평) 규모로 공사기간은 오는 2027년까지 국제민간항공기구(ICAO) 표준 4C급 민간공항 겸 2급 …

Read More »

싱가포르, 베트남·그리스 등에도 무격리 입국 허용

싱가포르가 코로나19 백신 접종 완료자들에 대한 무격리 입국 문호를 대폭 확대한다고 4일 연합뉴스가 보도했다. 신규확진자가 최근 2만명 아래로 내려간 데다, 위중증 및 중환자실 환자가 안정세를 유지하고 있는 만큼 국경 문을 열어도 관리가 가능하다는 자신감의 표현으로 보인다. 4일 현지 언론에 따르면 …

Read More »

러시아에 분노한 태국인들…”가서 싸우겠다”

태국인 수 십명이 러시아에 침공당한 우크라이나에 가서 의용군으로 싸우겠다는 의사를 가진 것으로 알려졌다고 4일 연합뉴스가 방콕포스트 기사를 인용해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3월 3일 태국인 20여명이 의용군 참전과 관련한 정보를 얻기 위해 방콕의 우크라이나 대사관을 찾았다. 하루 전(2일)에도 일단의 태국인들이 의용군 참전 문의를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