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30,Tuesday

Daily Archives: 2022년 March 9일

씬짜오베트남 03월 09일자 데일리뉴스 PDF 판

데일리뉴스 사진을 클릭하시면 바로 PDF 판을 보실 수 있습니다.

Read More »

VN-Index 주식 블루칩 매도세에 3주만에 최저치로 급락

3월8일 화요일 주식 시장은 투자자들이 우량주를 매도하기 위해 서두르면서 1.69% 하락했으며 VN30지수에서는 30개 기업중 22개의 하락했다. 이 지수는 하루 동안 적자를 하락세를 보이다, 25.34포인트로 3주 최저치인 1,473.71포인트에 마감했다. 나스닥 종합, 상하이 종합, 니케이 225를 포함한 글로벌 시장도 러시아-우크라이나 긴장과 기록적인 …

Read More »

우크라이나에서 피신한 베트남 교민, 베트남 도착

– 287명의 베트남인 귀국 러시아가 우크라이나를 침공하면서 다량의 베트남인 피난민이 발생한 가운데, 3월 8일 베트남인 피난민을 태운 첫번째 특별편이 오전 11시 30분 하노이에 무사히 도착했다고 Vnexpress지가 8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7일 루마니아 수도 부쿠레슈티 헨리 코안다 공항을 출발한 베트남 항공 …

Read More »

중국, 흐우응이 국경검문소 통관 또 중단

-베트남 상품수출 차질 베트남 북부 랑선성(Lang Son) 흐우응이(Huu Nghi) 국경검문소 통관이 중국측에 의해 또다시 중단됐다고 8일 인사이드비나지가 보도했다. 중국 광시장족차지구(廣西壯族自治區) 핑샹시(凭祥市) 당국은 흐우응이 국경검문소를 통해 상품을 운송하던 일부 중국 운송업자들에게서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해 통관업무를 중단했다고 베트남측에 통지해왔다. 중국 당국은 통관업무 재개 …

Read More »

베트남서 ESG 경영 확산

-‘친환경·사회공헌’ 기업들 사이 확산 베트남에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이 확산하고 있다고 연합뉴스가 8일 보도했다. 코트라 베트남비즈니스협력센터가 8일 발간한 ‘2022 베트남의 ESG 활동 동향 및 시사점’에 따르면 현지에서 ESG 경영에 동참하는 기업들이 점차 늘어나고 있다. 베트남 정부는 최근 개정 환경보호법을 발표하고 2050년까지 탄소중립을 …

Read More »

여성의 날 선물로 황금 100테일로 꽃다발을 만든 남성

  3월 8일은 세계 여성의 날이었다. 이날 베트남의 중부 도시 다낭(Da Nang)의 한 남성이 자신의 아내에게 70억 동(US$307,000) 상당의 금 100테일로 만든 ‘꽃다발’을 선물했다. 남부 도시 깐토(Can Tho)에 있는 꽃집 주인인 루옹 티 지아우(Luong Thi Giau)는 황금꽃다발 의뢰를 받고, 그가 가져온 100테일의 …

Read More »

삼성베트남 GSAT 시험에 2400명 응시

-5일 3곳에서 면접과 함께 진행 – 방역절차 준수 삼성베트남의 직원채용을 위한 GSAT(Global Samsung Aptitude Test·삼성직무적성검사) 시험에 엔지니어 및 대졸자 약 2400명이 응시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8일 인사이드비나지가 보도했다. 삼성베트남은 이날 지원자 분산과 응시생 편의를 위해 응시장소를 ▲하노이 국립컨벤션센터(National Convention Centre) ▲박닌성(Bac Ninh) …

Read More »

호찌민시, 유로참 등과 관광촉진·개발 협약 체결

호찌민시가 오는 15일 국제관광 재개를 앞두고 주베트남 유럽상공회의소(EuroCham·유로참) 및 베트남공항서비스(VIAGS)와 관광 촉진 및 개발 협력에 관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8일 인사이드비나지가 보도했다. 호찌민시 관광국은 7일 체결된 유로참 및 VIAGS와의 협약을 통해 유럽에 관광도시로서의 호찌민시를 알려 2022~2024년 마이스(MICE) 관광 및 미식여행을 촉진할 …

Read More »

美, 러시아 원유 수입 금지

-“푸틴에 강력한 타격”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8일(현지시간) 우크라이나를 침공한 러시아에 대한 제재 조처로 러시아산 원유 수입을 금지한다고 발표했다고 9일 연합뉴스가 보도했다. 유가 급등을 초래해 미국에도 타격을 줄 수 있는 일종의 극약처방으로 분류된 원유 금수 카드까지 꺼내든 것이다. 바이든 대통령은 …

Read More »

대만도 빗장 푼다

-기업인·전문인력 대상 입국규제 완화 대만이 자국 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상황 안정에 따라 전문인력과 기업인 등에 대한 입국 규제를 완화한다고 연합뉴스가 9일 보도했다 8일 연합보 등 대만언론에 따르면 전날 대만 보건당국은 전날 오전 0시부터 비즈니스 목적으로 입경하는 외국인 관계자와 전문인력들의 …

Read More »

한주필 칼럼-돈으로 살 수 없는 것

어제에 이어 돈에 대한 얘기를 계속 하려합니다.  돈이 귀중한 만큼 그 이야기 역시 짧을 수가 없지요. 특히 현대인의 삶에서는 돈이란 주제로 책을 5만권을 써도 충분치 않습니다.  돈의 용도에 관한 한 우리나라가 최첨단은 아닙니다. 어쩌면 최첨단이 아니기에 그렇게 돈에 대한 애착이 있는지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