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30,Tuesday

Daily Archives: 2022년 March 7일

씬짜오베트남 03월 07일자 데일리뉴스 PDF 판

데일리뉴스 사진을 클릭하시면 바로 PDF 판을 보실수 있습니다.

Read More »

베트남, 코로나19 일일집계 중단 검토

-팬데믹 상황의 본질 흐려, 불필요한 걱정 유발 베트남 보건부는 현재와 같은 폭발적인 감염자 발생 상황에서 코로나19 일일집계 발표는 “팬데믹 상황의 본질을 반영하지 못하고 오히려 사람들 사이에 불필요한 걱정을 유발할 수 있다”며 이를 중단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7일 보도했다. …

Read More »

빈증성 1000헥타르 규모의 2개 산업단지 조성 계획

빈증성에서 2개의 1000헥타르 산업단지를 조성할 예정이라고 Vnexpress지가 6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베트남-싱가포르 3공단(VSIPIII)의 기공식이 이번달에 시작할 예정으로 알려졌다. 본 프로젝트는 6조4천억동(2억 8천만달러)프로젝크로써 2016년 정부의 승인을 받았으며, VSIP측에서 시행하는 10번째 프로젝트다. 한편 Bau Bang지역에 위치할 Cay Truong 산업단지 개발은 금년 2분기 …

Read More »

베트남, 특별기로 자국민 귀환 본격 추진

베트남이 러시아의 침공을 받은 우크라이나에서 자국민들의 귀환을 본격적으로 시작한다고 Vnexpress지가 6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베트남 정부는 우크라이나에 있는 자국민을 상대로 특별기를 동원해 귀환 작업을 개시하기로 결정했다. 베트남 당국에 따르면 우크라이나에 있는 자국민은 7천여명이며 주로 키이우, 하르키우, 오데사 등지에 거주하고 있다. …

Read More »

베트남, 올해 석탄 수출량 203만톤으로 제한

-우크라이나 전쟁 영향으로 원자재 가격상승 심화 베트남 공상부가 올해 석탄 수출량을 203만톤으로 제한한다고 밝혔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7일 보도했다. 공상부에 따르면 올해 석탄 수출량은 지난해 155만t에 비해 22.5% 증가한 수치다. 그러나 수입 석탄을 제외하면 석탄 순수출량은 5만톤이다. 석탄 수출량 제한은 우크라이나 전쟁 …

Read More »

베트남발 외국 여행이 본격적으로 재개 되다.

베트남 관광객들이 거의 2년 만에 다시 해외 여행을 다시 시작하면서 여행업계에서는 아웃바운드 시장의 강력한 부활을 기대하고 있다고 Vnexpress 지가 6일 보도했다. 호찌민시 거주하는 응에 후에 응이(Nghe Hue Nghi, 40세)씨는 최근 ‘두바이 엑스포 2020’을 방문하는 기쁨을 누렸다. 호찌민에 소재한 팬어메리칸트래블 사가 두바이로의 …

Read More »

깐호아성 금년 외국관광객 4만명 유치 목표

칸화(Khanh Hoa)성은 올해 40,000명의 외국인 관광객을 유치를 목표로 설정했다고 Vnexpress지가 6일 보도했다. 성 당국은 특히 부가가치가 높은 고급관광객 유치에 집중할 것이라고 밝혔다. 응웬 티 레 탄(Nguyen Thi Le Thanh) 깐호아성 관광청 국장은 중국 관광객에 크게 의존하는 칸화의 관광 산업이 관광 시장을 다양화할 방법을 찾고 있다고 …

Read More »

호아팟 철강 컨테이너 제작 판매 시작

베트남 최대 철강회사중 하나인 호아팟 그룹이 금년 4분기 부터 컨테이너 판매를 시작하기로 결정했다고 5일 Vnexpress지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호아팟이 판매할 컨테이너는 바리아-붕타우성에 위치한 Phy My II산업단지에서 생산될예정이며, 생산공정 준비를 2월 부터 시작한 것으로 알려졌으며, 본 공장에서는 약 50만 TEU분량의 컨테이너를 …

Read More »

우크라이나 침공 사태로 원자재 수급난 우려…韓 영향은?

-對러시아 주요 수입 품목 ‘나프타·원유·유연탄’ -이차전지·반도체 원료 러시아 글로벌 공급 비중 높아 ▲ 2020~2021년 대러시아 수입 30위 내 주요 원자재 (표=코트라)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으로 주요 원자재 수급에 어려움이 커질 것이란 우려가 나온다.  6일 코트라 러시아연방 모스크바무역관이 작성한 ‘대러시아 제재 …

Read More »

싱가포르, 러 은행과 거래·전자 기기 수출 금지

싱가포르가 우크라이나를 침공한 러시아에 대한 제재 차원에서 러시아 은행과의 거래를 금지하고, 전자 기기나 컴퓨터 등의 수출도 막기로 했다고 3월 6일 연합뉴스가 보도했다. 5일 일간 스트레이츠 타임스 등 현지 언론에 따르면 싱가포르 외교부는 자국 은행 및 기타 금융 기관들에 대해 4개 …

Read More »

한주필 칼럼-잦은 이직의 이유

며칠 전 야밤에 단체 톡에서 재미있는 토론을 봤습니다.  어떤 분이 새로 직장을 구하려 인터뷰를 해야 하는 데, “이직을 자주한 터라 인터뷰에서 그에 대한 질문이 나오면 어떻게 답을 하면 잦은 이직이 합리화가 될까요?” 라는 질문을 합니다.  흥미로운 질문입니다. 이런 고민을 하시는 분들이 꽤 …

Read More »

건강이야기 – 건강 지키려면 ‘이것’부터 버리세요

건강을 지키기 위해 당장 버려야 할 물건들   모든 계획이 거창할 필요는 없다. 딱 30분만 투자하면 건강을 지키는 데 도움이 된다. 바로 물건 정리다. 누구나 자신도 모르게 건강을 위협하는 물건들이 집안 곳곳에 있다. 새해를 앞두고 건강을 위해 반드시 버려야 할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