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May 1,Wednesday

Daily Archives: 2022년 March 11일

베트남 사업가 호찌민시한국국제학교 장학금 기부 TND대표 학교발전기금 10,000달러 쾌척

  호찌민시한국국제학교(교장 손성호)는 2022. 2. 26.(토) 본교 반얀트리홀(발전기금 명예의 전당)에서 TND대표 LAM THI BICH THUY로부터 1만 불의 학교발전기금 전달식을 진행하였다. LAM THI BICH THUY대표는 “자녀들이 현재는 전학을 갔지만 작년까지 호찌민시한국국제학교에 재학하였다. 그동안 한국학교 선생님들의 훌륭한 지도로 서툴렀던 한국어도 능숙해지고, 학교생활을 …

Read More »

신한은행, TBD 대학교에 향상 장학금 지급

  COVID 19로 인하여 온라인 수업을 하던 타이빈즈엉(Thai Binh Duong TBD)대학교는 대면 수업을 하면서 지난 22일에 개강식을 거행하였는데 신한 베트남 은행(은행장 강규원)에서 한국학과 학생 5명에게 장학금을 지급하였다. 주로 성적이 우수한 학생들에게 더욱 학문에 정진하도록 격려하며 한국을 더 많이 사랑 할 …

Read More »

코참, 진출기업의 애로사항 전달과 해결을 위한 대 베트남 정부 활동에 적극나서

  제 13대 코참 손영일 회장을 비롯단 운영진들이 대정부 건의 활동을 통한 기업의 어려움 해결을 위해 속도를 내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대사관, 총영사관, 코트라, 코참은 구정을 전후하여 베트남 남부 주요 성들을 방문하고 (호찌민시, 빈증성, 롱안성, 동나이성, 바리아 붕타우성, 빈푹성, 띠엔장성 …

Read More »

노버스메이, 베트남 호찌민시 한국국제학교에 크린엣지(살균조명) 2대 기부

  노버스메이(대표 박민효,이창민)는 베트남 호찌민시 한국국제학교 학생들을 위해 크린엣지(살균조명) 2대를 교내 식당에 기부설치를 했다고 2월23일 밝혔다. 기증한 크린엣지 가시광 살균조명은 주식회사 말타니에서 생산하는 제품으로 위드 코로나로의 전환에 맞추어, 인체에는 무해한 405nm 파장을 사용 세균과 식중독균 등을 동시에 살균할 수 있는 …

Read More »

민주평통 베트남협의회 심일용,이원자 위원 의장 대통령 표창 전수식

  주 호찌민총영사관은 3월 4일 2022년도 한반도 평화번영 기반 조성 기여한 유공자에 대한 민주평화통일 자문회의의 의장 표창 전수식을 개최되었다. 민주평통 베트남협의회(회장 박남종)의 호찌민시 심일용, 이원자위원은 재외동포사회에서 평화통일 공감대 확산 활동으로 평화와 번영의 한반도를 만들어 가는데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민주평통 의장(대통령) …

Read More »

민주평통 베트남협의회, 2022년 1분기 정기회의 개최

    민주평통베트남협의회 (회장 박남종)는 3월 4일 주 호찌민영사관별관 2층 대강당에서 2022년 1분기 정기회의를 개최 하였다. 박남종회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민주평통 의견수렴 주제발표 후 협의회장의 한반도 평화 필요성에 대한 강연회와 지속적인 한반도 평화 실현 방안을 위한 의견수렴과 자문위원 토론 그리고 협의회 …

Read More »

㈜유진유체(YUJIN FLUID) 이현민 법인장

30여년의 제작 노하우 콤프레샤·에어드라이어·압축공기 전문기업 “유진컴프레샤가 ㈜유진유체(YUJIN FLUID)로 사명을 바꾸고 영역 확장!” 산업화와 자동화의 발달로 에어콤프레샤의 비중이 점차 확대되고 있다. 예전에 피스톤방식의 에어콤프레샤가 많이 사용되었다고 하면 현재는 공압기기의 사용증가로 인해 스크류형 에어콤프레샤의 모델의 비중이 점차 커져가고 있다. 유진유체는, 자체적인 브랜드 …

Read More »

포스트 코로나 삶이 바뀌다. 삶이 바뀌는 신박한 주방의 변화, ‘식기류’ 아트를 불어넣는다.

  필자는 이전에 미디어를 통해 다음과 같은 실험을 본 적이 있다. 같은 방식으로 조리된, 똑같은 음식을 파란색 접시와 빨간 접시에 놓았을 때 식사를 즐기는 이들의 반응이 사뭇 다르게 나타난다. 빨간 접시는 시각적으로 식욕을 불러 와, 파란 식기에 놓인 음식보다 더 …

Read More »

브랜드 스토리 (3) – 비나밀크(VINA MILK)

  비나밀크는 베트남전 직후인 1967년에 설립된 베트남 국영 유제품 생산기업의 시장점유율 50%의 대기업이다. 현재 베트남 증권시장 시총 6위인 기업이다. 일반 우유, 분유, 요거트, 커피, 아이스크림, 음료, 치즈에 이르는 다양한 유제품을 생산하고 있으며 1인당 유제품 소비가 크게 증가할 것으로 전망되는 베트남 …

Read More »

코참 롱안 투자협의회 발대식 Long An association of KOCHAM

      지난 3월 8일 열린, 코참 롱안 투자협의회의 발대식을 다녀오다. 코참 롱안 투자협의회 발대식이 지난 2022년 03월 08일 화요일 롱안성 통일회관에서 진행되었다. 코로나 확산의 우려로 50명이란 인원수 참가 제한으로 사전에 참가자 명단을 작성하여 치뤄졌다. 코참 롱안 투자협의회 발대식의 …

Read More »

HUTECH 대학교 베트남 – 한국 기술원 원귀정 부원장

  ‘한국기업으로의 취업을 희망’하는 학생들에게 각자의 전공과목과 함께 ‘한국어를 제2 언어로 함께 공부하는 대학 기관’ VKIT는 Vietnam-Korea Institute of Technology (베트남-한국 기술원)의 줄인 말이다. HUTECH대학교에 설립된 베-한 기술원은 한국기업으로의 취업을 희망하는 학생들에게 각자의 전공과목과 함께 한국어를 제2 언어로 함께 공부하는 …

Read More »

전설의 BAD BOY ‘주영’

    미국 서부에 위치한 요세미티 국립공원은 거벽을 등반하는 산악인들의 메카다. 19세기 후반 유럽 알프스 봉우리들이 인간의 발길을 허락하며 등정된 이후 1950년대부터 산악인들은 히말라야 8,000m 이상 거봉巨峯에 눈길을 돌렸다. 1970년대까지 히말라야 봉우리들의 대부분이 등정되던 그 시기, 새로운 등반 스타일이 등장한다. …

Read More »

[도도하게 꼼꼼하게 Marie’s Beauty] 기능성 화장품, 진짜’기능’을 하는걸까?

  글. 유도경 rtyoo1106@naver.com 피부가 번들번들하고 투명한 우유빛깔을 자랑하는 이를 보면 ‘어쩜 피부가 저렇게 좋을까’ ‘뭐를 바르는 거지’ ‘내 피부는 왜 이러는거지’ 라며 본의 아니게 나와 비교를 하게 된다. 물론 피부는 태어 날 때부터 타고 나야 하는 것도 있지만 피부 …

Read More »

몽선생( 夢先生)의 짜오칼럼- 삼십 년

    직장생활이 올해로 30년을 넘겼습니다. 1992년 1월 1일자로 첫 사령장을 수령했을 때만해도 이 생활을 이토록 오래 하리라 생각하지 못했습니다. 어느 정도 경험이 쌓이면 독립해서 아뜰리에를 꾸리며 나름의 건축관을 세워가리라는 꿈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사람의 삶은 계획한대로 되지 않습니다. 사람이 마음으로 …

Read More »

씬짜오베트남 03월 11일 데일리 뉴스 PDF 판

데일리 뉴스를 클릭하시면 바로 PDF판을 보실 수 있습니다.

Read More »

관광자문위원회, 외국인관광객 코로나 검사 중단 요청

– 관광경쟁력 확보차원 – 내국인처럼 양성반응시에만 격리 제안 베트남 관광자문위원회가 3월 15일 국가 전면 재개방을 앞두고 코로나 검사 요구를 폐지할 것을 촉구했다고 Vnexpress지가 9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위원회가 문화체육관광부 및 보건부에 보낸 서한을 통해 “외국인 관광객과 내국인 관광객을 동일하게 대우할 것”과 “많은 국가에서 백신 접종을 완료한 외국인 관광객에 대한 …

Read More »

베트남, 코로나19 항체치료제 ‘이부셀드’ 수입 허가

베트남 보건부가 영국-스웨덴 제약사 아스트라제네카가 개발한 세계 최초의 단일클론항체 치료제인 이부셀드(Evusheld) 수입을 허가했다고 11일 인사이드비나지가 보도했다. 보건부 산하 의약품청은 특별치료 요구를 충족하기 위해 아스트라제네카가 수입허가를 신청한 이부셀드의 수입을 10일 허가했다고 밝혔다. 이부셀드는 예방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코로나19에 감염되지 않은 …

Read More »

베트남 철강가격, 톤당 1800만동(788달러) 돌파

국제 원자재값 폭등에 따라 베트남 철강가격도 톤당 1800만동(788달러)을 돌파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1일 보도했다. 타이응웬철강(Thai Nguyen Iron and Steel Joint Stock Company, TISCO)은 최근 건설용 철강가격을 종류별로 톤당 1800만동 이상으로 전월 대비 80만~100만동(35~43달러) 인상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 쿄에이베트남철강(Kyoei Vietnam Steel)은 CB300 D10 철근을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