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May 1,Wednesday

Daily Archives: 2022년 March 30일

03월 30일 씬짜오베트남 데일리 뉴스 PDF 판

데일리 뉴스를 클릭하시면 바로 PDF판을 보실 수 있습니다.

Read More »

1분기 베트남 경제성장률, 5.03% 기록

-2020, 2021년 1분기보다는 높지만, 2019년 6.85%보다는 낮은 수준 – “제조업 회복이 두드러진다는 것이 고무적”    1분기 베트남의 경제성장률이 5.03%로 잠정 집계됐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30일 보도했다. 통계총국이 29일 오후 발표한 ‘2022년 1분기 사회경제 동향 및 지표’에 따르면, 올 1분기 GDP성장률은 지난해 1분기 …

Read More »

호찌민시 디지털경제 가치 83억달러 차지

-지역내총생산(GRDP)의 15% 차지 지난해 호찌민시의 디지털경제 가치는 191조8300억동(82억7000만달러)으로 지역내총생산(GRDP)의 약 15%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9일 보도했다. 29일 호찌민시개발연구원의 보고서에 따르면, 시의 전자상거래 비중은 13.71~15.72%로 추정됐다. 이번 조사는 구글, 테마섹(Temasek), 베인&컴퍼니(Bain&Company) 등의 글로벌 기업들과 호치민시 정보통신국의 자료를 기반으로 했다. 지난해 호찌민시는 …

Read More »

FLC 그룹 회장 주가조작혐의로 긴급체포

-1월 10일 불법 주식 매각 관련 주가조작 혐의 -부 당 하이 옌 부회장 임시회장 취임   베트남의 부동산, 항공, 레저 대기업중 하나인 FLC그룹의 찐 반 뀌엣 (Trinh Van Quyet) 회장이 주가조작혐의로 29일 화요일 긴급체포됐다고 Vnexpress지가 보도했다. 이번 뀌엣 회장의 체포는 …

Read More »

호찌민시 인민위원회 부위원장 차량전복사고 순직

– 다리 기공식 참석을 위해 지나가다가 사고 발생 – 병원에 실려갔으나 치료 받던중 사망 남부 롱안성에서 차량 전복사고 발생하여. 차에 타고 있던 레화빙(51세) 호찌민시 인민위원회 부위원장이 사망하고, 운전자와 동승자는 경미한 부상을 입은 사고가 발생했다고 아세안데일리지가 29일 보도했다. 호찌민시 인민위원회 발표에 …

Read More »

7군 한인 살인사건 용의자 사형 선고

베트남에서 같은 한인 교포를 대상으로 강도 살인을 저지른 30대 남성에게 사형이 선고됐다고 Vnexpress지가 29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호찌민 법원은 전날 한인 남성 A(32)씨에게 살인 및 강도 혐의로 각각 사형과 징역 14년을 선고했다. A씨는 호찌민시의 5군에서 유흥주점 종업원으로 일하던 지난 2019년 …

Read More »

베트남서 한국인 대상 중고거래 사기 총책, 공조수사로 덜미

경찰청은 베트남 공안과 공조로 온라인에서 중고물품 거래 사기를 벌인 조직의 총책 2명을 검거해 30일 국내로 송환했다고 연합뉴스가 같은날 보도했다. 피의자들은 베트남에서 2018년 7월부터 2020년 4월까지 인터넷 중고거래 사이트를 이용해 카메라부터 가습기까지 다양한 중고물품을 판다는 글을 올리고 거래대금을 먼저 받은 뒤 …

Read More »

화승 엔터프라이즈, 샤이어 오크 인터내셔널과 전력 구매계약 체결

화승 엔터프라이즈가 동남아시아의 재생에너지 가속화를 위해 샤이어 오크 인터내셔널(Shire Oak International)과 전력 구매계약(PPA) 체결했다고 3월 28일 발표했다. 화승 엔터프라이즈는 베트남에서 첫 번째 단계인 지붕 태양광 전력 구매계약을 체결함으로써 2030년까지 탄소 배출량을 50%까지 감축한다는 (유엔기후변화협약) UNFCCC 협회에 대한 야심찬 약속을 이행하고 …

Read More »

한투운용, 아시아 첫 ‘산림펀드’ 연내 출시 준비

한국투자신탁운용은 해외 산림지에 직접 투자하는 아시아 최초 산림펀드 출시를 본격화한다고 29일 밝혔다고 매일경제지가 보도했다 한투운용이 실물대체투자 운용사 신설을 위해 꾸린 실물대체설립단은 베트남을 중심으로 산림자원을 확보해 수익을 내는 투자상품의 연내 출시를 목표로 준비하고 있다. 펀드는 산림 경영으로 창출하는 목재 수익 외에도 …

Read More »

신한은행, ‘한국-베트남 경협 단지’ 사업에 금융 지원 나서

신한은행이 ‘한국-베트남 경제협력 산업단지(클린 산업단지)’ 조성사업을 위해 ‘VTK HUNG YEN IP CO.,LTD’와 금융약정을 체결했다고 29일 배포한 보도자료를 통해 밝혔다. ‘VTK HUNG YEN IP CO.,LTD’는 한국토지주택공사가 구성한 한국 컨소시엄과 베트남 현지 건설사 TDH에코랜드가 본 사업을 위해 설립한 합작법인이다. 이번 금융약정은 총 …

Read More »

싱가포르 오늘부터 야외서 마스크 ‘선택’ 한다

-코로나 사태 이후 2년만 -모임 허용 인원 10명으로 확대…요식업소 예약 급증 싱가포르가 29일부터 야외에서 마스크 착용을 의무가 아닌 선택 사항으로 바꿨다고 스트레이츠타임즈지가 보도했다. 코로나19 사태 이후 야외에 한정되긴 했지만, 마스크 착용을 강제하지 않은 것은 약 2년만이다. 그러나 상당수 시민은 아직 …

Read More »

한주필 칼럼 – 박항서 감독은 무엇을 기대하는가?

박항서 감독의 의중이 궁금하다. 그가 기대하는 것은 무엇인가?   그는 베트남 축구 역사에 다시없는 찬란한 기록을 남겼다. 축구에 대한 베트남인의 열의는 알아줄 만하다. 그러나 그런 국민들의 열의에 비해 그들의 축구 실력은 동남아시아에서도 상위급에 들지 못했다. 그런 수준의 베트남 축구를 의심 없는 동남아 최강의 자리에 올려놓은 것이 박항서 감독이다.  그 공로를 인정하여 베트남 정부에서는 그에게 노동 훈장까지 수여 했다. 그리고 수차에 걸친 계약 연장으로 연봉도 꽤 올려주었다. 그리고 박 감독은 여러 곳의 광고에도 얼굴을 내밀면서 재정적 수입도 충분히 가졌으리라 짐작한다.  그렇게 박항서 감독은 베트남의 국민적 영웅으로 추앙되었다. 영웅이 된 이후 그의 위상은 달라졌다. 누구도 원한 것은 아니지만 그의 모든 행위는 더이상 개인적 사안으로 머물지 않고 그의 고국이 꼬리표처럼 따라다니게 되었다.  그런데 요즘 박항서 감독의 위상은 많이 달라졌다. 그 역시 불만에 가득 찬 표정으로 푸념하는 모습이 언론에 잡힌다. 자국팀의 한계를 인정하지 않은 베트남 국민의 기대에 지친 모습이다.  물론 그가 세련된 행동으로 좌중을 휘어잡은 카리스마 있는 감독은 아니더라도 온건한  덕장으로서 베트남 선수들을 아들처럼 돌보며 팀을 하나로 만드는 능력이 있었던 것인데 이제는 그의 얼굴에 그런 아빠의 미소가 사라진 듯하다. 정상에서 박수를 받으며 내려올 기회를 놓친 박 감독에게 험한 돌길이 펼쳐져 있는 느낌이다.  이번에는 진짜 황당한 상황이 벌어졌다. 월드컵 최종 예선 마지막 경기 일본에서의 어웨이 게임에서 일본은 입국한 베트남 선수단에 코로나 간이검사를 실시하여 선수 3명과 박 감독 통역을 격리시켰다. 선수들과 통역으로만 대화가 가능한 감독의 역할을 일본은 잘라버린 셈이다. 이에 박 감독이 간이검사 말고 PCR검사를 해서 다시 확인해달라고 하자, 단칼에 거절하며 자꾸 항의하면 감독을 격리시키겠다고 위협했다. 결국 그들은 격리가 코로나 문제가 아니라 항의에도 사용될 수 있는 전천후 무기임을 스스로 밝혔다. 이에 발끈한 박감독은 기자회견에서 5분 동안 목소리를 높여 항의했다. 이에 일본의 누리꾼들은 뻔한 비난성 댓글을 무수히 달았다. 그러나 이상하게도 베트남 사람들의 댓글은 없고, 베트남 언론에도 자국선수단의 부당한 대접에 대한 기사가 보이지 않는다.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