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30,Tuesday

Daily Archives: 2022년 March 16일

03월 16일 씬짜오베트남 데일리 뉴스 PDF 판

데일리 뉴스를 클릭하시면 바로 PDF판을 보실 수 있습니다.

Read More »

베트남의 문이 2년만에 활짝 열렸다!

“여권 종류 및 입국 목적에 관계없이 15일간 베트남 체류 가능” “보건부 PCR검사 제시 시 격리면제 가이드라인 작성”  베트남 정부가 2년만에 한국을 비롯한 13개국에서 오는 여행객을 대상으로 무비자 입국을 재개 했다고 Vnexpress지가 15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베트남 정부는 관광 산업 활성화와 더불어 …

Read More »

삼성물산, 릴라마 베트남, 9억4000만 달러 규모의 베트남 최초 LNG 발전소 수주

한국의 삼성물산과 베트남의 Lilama Corp의 컨소시엄이 9억 4천만 달러에 달하는 베트남 최초의 LNG 화력발전소 건설 계약을 체결했다고 Lilama가 화요일 성명에서 밝혔다. PetroVietnam Power가 수주한 총 1500메가와트 규모의 LNG 화력발전소로 엔지니어링, 조달 및 건설 EPC 계약에 따라 연짝 3공장과 연짝 4공장을 건설한 예정이다. 현재 …

Read More »

CJ그룹, 베트남 하이즈엉성에 물류단지 투자 추진

CJ그룹이 베트남 북부 하이즈엉성(Hai Duong)에 물류단지 투자를 추진하고 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5일 보도했다. 장복상 CJ그룹베트남 CEO는 최근 팜 쑤언 탕(Pham Xuan Thang) 하이즈엉성 당서기장 등을 비롯한 성 지도부와 만나 물류단지 투자방안을 논의하며 연구용역을 제안했다. 이날 장복상 CEO는 CJ그룹의 하이즈엉성 물류단지 투자개발 …

Read More »

하노이시 식당, 까페 영업제한시간 자정으로 연장

하노이시에서 적용하던 요식업체 9시 영업제한이 15일부터 밤 12시로 조절됐다고 Vnexpress지가 15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위 조치는 안전한 관광산업 활성화와 일상의 정상화를 위한 조치인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하노이시에서 전반적으로 계속되고 있는 유흥업소(바, 마사지, 노래방, 가라오케 영업금지)는 계속된다. 아울러 전반적인 사회적 거리두기와 …

Read More »

메콩 6개국, 연말까지 메콩강 흐름 대응책 제시키로

베트남을 포함한 메콩강 유역 6개국이 올해 말까지 메콩강 유량 변화에 대한 공동연구를 마치고, 이에 따른 대응책을 제시하기로 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5일 보도했다. 아노우락 키티쿠운(Anoulak Kittikhoun) 메콩강위원회(MRC) 사무국장은 최근 현지매체 브이앤익스프레스(VnExpress)와의 인터뷰에서 MRC가 중국 및 미얀마와 함께 메콩강 유역의 수문학적 특성을 공동으로 연구하고 있다고 …

Read More »

차세대 ‘인디아나 존스’ 베트남에서 금지된 이유는?

베트남의 해양 영토 수호 의지 ‘뚜렷’ 남중국해를 ‘중국’의 영토로 표시한 작품 금지 톰 홀랜드 주연의 2022년 최대의 기대작 가운데 하나인 “언차티드(Uncharted)”가 동남아시아에 불편하고 중국에 유리한 지도를 영화 속에 등장시키면서 베트남에서 배급 금지 처분을 받았다. 역사적인 보물을 찾아다니는 트레저 추적꾼을 묘사하면서 …

Read More »

사이공하노이은행(SHB), 외국인 지분상한 10%→30% 조정

베트남증권예탁결제원(VSD)이 중견 사이공하노이은행(SHB)의 외국인 지분상한을 현행 10%에서 30%로 확대하는 방안을 승인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5일 보도했다. 현행법상 베트남 상업은행에 대한 외국인 지분은 ▲개인은 1인당 5% 이하 ▲기관 15% 이하 ▲전략적투자자 20% 이하로 제한된다. SHB는 지난해 8월 정기주총에서 의결한 신주발행 계획에 따라 주주들에게 …

Read More »

에어아시아 태국, 4월 7개국 운항 재개

“태국과 동남아, 항공 산업 기지개” 태국 패스 등록 시, 검역과 격리 면제 ‘에어아시아 타일랜드’가 다음 달부터 18개 노선 7개국 국제선을 재개한다고 아세안익스프레스지가 16일 보도했다.  크롱차이야 에어아시아 태국 최고경영자(CEO)는 태국이 국경을 다시 개방하고 여행 제한이 풀리면서 다음 달부터 아세안과 남아시아 국가들을 …

Read More »

한주필 칼럼 – 세계 속의 한국인

예전에 아마 세계속의 한국인이라는 이름의 방송프로가 있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TV인지 라디오인지 잘은 몰라도 아직 한국의 위치조차 세계인의 뇌리에 새겨지지 않을 때, 먼 이국에서 한국인의 기개를 떨친 몇몇 분들을 모시고 그 무용담을 들으며 한국인 모두 국뽕에 빠지곤 했던 시절이 있었습니다. 이제는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