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30,Tuesday

Daily Archives: 2022년 March 26일

1분기 국제선 여객 승객 급격한 증가 기록

– 전년대비 176%증가 1분기 국제선 항공기로 베트남에 도착한 여객 수가 전년대비 176%증가한 것으로 조사됐다고 Vnexpress지가3월 25일 보도했다 베트남 민항총국(CAAV) 통계를 인용한 보도에 따르면 금년 1분기에 국제선 항공기를 타고 베트남에 도착한 여객수는 321,000명으로 집계되어, 2021년 대비 176% 증가를 기록했다. 한편 민항총국측은 3월 …

Read More »

주요기업, 호찌민시에 물류인프라 투자 촉구

– 호찌민 시 당국 “시의 새로운 발전을 이끌어갈 동반자가 되어달라”  – 베트남 최고 여성 부호 “운송 및 물류부문에 대한 투자가 선행돼야한다” 소비코그룹(Sovico Group), IPP그룹(Imex Pan Pacific Group, IPPG), KTCT비나(KTCT Vina) 등 베트남 주요기업들이 호찌민시에 물류인프라 개선과 투자를 촉구하고 나섰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

Read More »

베트남석유그룹(Petrolimex), 첨단정유공장 투자 추진

베트남 최대 석유유통기업 베트남석유그룹(Petrolimex, 증권코드 PLX)이 일본 최대 석유유통기업 에네오스(Eneos Corporation)와 첨단정유공장 공동투자를 검토하고 있다고 3월 25일 인사이드비나지가 보도했다. 페트로리멕스는 24일 ‘사회경제적 발전 촉진을 위한 국영기업의 운영효율성 개선’ 주제의 온라인회의에서 정유공장 공동투자에 대한 연구계획서를 정부에 제출했다. 연구계획서에 따르면 페트로리멕스는 에네오스의 고급정유기술을 활용해 국내 …

Read More »

베트남, 우크라이나에 대한 유엔의 인도적 구호활동 지지

베트남 정부가 우크라이나에 대한 유엔(UN)의 인도적 구호활동을 지지하며 지원에 참여할 준비가 돼있다고 밝혔다고 25일 인사이드비나지가 보도했다. 외교부는 24일 공식성명을 통해 베트남이 우크라이나에 대한 유엔의 인도적 구호활동을 지지하며 국제사회와 뜻을 같이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당 호앙 지앙(Dang Hoang Giang) 유엔주재 베트남대사는 23일(현지시간) 재개된 유엔의 …

Read More »

호아빈성, FLC그룹 관광골프리조트 투자 승인

-사업비 1억2600만달러 베트남 중북부 호아빈성(Hoa Binh) 인민위원회가 FLC그룹의 옌투이(Yen Thuy) 관광•골프리조트단지 투자사업을 승인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5일 보도했다. 옌투이관광리조트골프단지는 옌투이현 흐우러이사(Huu Loi xa, 읍단위), 항짬티쩐(Hang Tram thi tran, 면단위) 일대 150.3ha(45만4000여평) 규모로 사업비 2조8830억동(1억2600이 투입될 예정이다. 이가운데 15.2%인 4385억동(1920만달러)은 FLC그룹이 직접 투자하고 나머지는 …

Read More »

삼성비나전자, 흥틴그룹과 전략적 업무협약

삼성전자의 베트남 판매법인 삼성비나전자(Samsung Vina Electronics)가 현지 부동산대기업 흥틴그룹(Hung Thinh Group)과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사는 지난 23일 호치민시에서 케빈 리(Kevin Lee) 삼성비나 총괄대표와 보 반 캉(Vo Van Khang) 흥틴그룹 부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협약체결식을 가졌다. 이번 협약에 따라 삼성비나는 삼성전자의 가전제품과 …

Read More »

베트남판 동학개미, 4주 연속 ‘사자’…VIC 가장 많이 사들여

베트남판 동학개미로 불리는 수많은 개인 투자자들이 4주 연속 순매수세를 지속, 11조동(약 5874억원) 이상의 주식을 사들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 기간 국내외 기관투자자들이 강한 순매도세를 보여도 개인 투자자들은 더 이상 공포에 휩싸이지 않고 순매수세로 맞섰다. ‘베트남판 동학개미’가 지수 상승세를 견인하는 역할을 담당한 …

Read More »

한·베트남 관계 발전방안 조언할 ‘현인그룹’ 출범

 한국과 베트남 관계의 발전에 대해 조언할 전문가 집단인 ‘한·베트남 현인그룹’이 25일 출범했다고 외교부가 밝혔다고 같은날 연합뉴스가 보도했다. 양국은 작년 6월 외교장관회담에서 정치외교, 경제통상, 사회문화 등 각 분야에서 양국 관계에 정통한 전문가와 학자들로 구성된 현인그룹을 구성하기로 합의한 바 있다. 이날 양국 …

Read More »

싱가포르 ‘위드 코로나’ 로 본격 전환 시작

-실외에선 마스크 의무화 폐지 싱가포르가 이달 말부터 코로나19와 함께 살아간다는 이른바 ‘위드 코로나’로 본격적으로 전환한다고 연합뉴스가 25일 보도했다. 비록 실외로 국한되기는 했지만, 코로나19 시대를 상징하는 마스크를 의무적으로 착용하지 않아도 된다는 것이 상징적 조치다. 리셴룽 싱가포르 총리는 지난 24일 대국민 연설을 …

Read More »

말레이, ‘효능 논란’ 시노백 접종 완료자들에 부스터샷 의무화 

말레이시아 보건 당국이 효능 논란을 빚은 중국 시노백 코로나19 백신 2차 접종 완료자들을 대상으로 이달 말까지 부스터샷(추가접종)을 마치도록 의무화했다고 연합뉴스가 25일 보도했다. 이날 말레이메일 등, 현지언론의 보도에 따르면 카이리 자말루딘 말레이시아 보건부 장관은 전날 시노백 백신 접종자 가운데 200만명이 4월1일자로 접종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