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30,Tuesday

Daily Archives: 2022년 March 25일

브랜드 스토리-베트남 최대 F&B(food and beverage)그룹 골든게이트(Golden Gate)

베트남의 외식산업은 일반적으로 세가지로 나뉘어 진다고 보면 된다. 하나는 저가형, 개인들이 주로하는 영세한 국수집이나 거리음식을 파는 곳. 아니면 외국인이나 베트남인이 운영하는 자영업 레스토랑, 혹은 기업이 직접 운영하는 체인점이다. 다들 오해하는 부분이 베트남의 국민소득이 아직은 낮은 편이어서 외식업이  발달하지 않았으리라 짐작하지만, …

Read More »

인터뷰-약손명가 호찌민 1호점, 차은혜 원장

  1:1:1비율을 들어 본 적 있는가?  미인( 美人)이  갖고 있는 얼굴의 비율을 말한다. 눈과 코, 코와 입의 거리 등 모두 동일하여 최적의 얼굴을 자랑하는데, 최근에는 1:1:0.8의 비율로 하관이 짧아지고 갸름해 지는 얼굴상을 미인상으로 여긴다. 실제 나이보다 어려 보이기 때문이다. 국내(한국)에서는 수술을 하지 않고도 예뻐질 수 …

Read More »

고전에서 길어 올린 ‘깊은 인생’-우울에서 벗어나는 한 가지 방법

  이제 예전처럼 다시 하늘 길이 열리는 것 같습니다. 실로 얼마만인지요. 어제 그리고 오늘, 한국에 계시는 지인 분들이 격리 기간이 사라지는 상황을 물어옵니다. 그 덕에 오랜만에 나의 사람들과 즐거운 대화를 나눴습니다. 출근 길, 차 안에서 문득 하늘을 올려봤는데 파란 바탕에 태극 문양의 비행기가 새초롬하게 …

Read More »

베트남에서 세계 명문대학 가기  Global Apply 칼럼 1탄 – 미국대학 바로알기 1편

다른 어떤 나라에서 보다 베트남에서의 한국인은 뭔가 달라야 할 것 같다. 잘사는 조국의 국격을 모든 분야에서 보여주며 발전하고 도약하는 한인 커뮤니티가 되어야 할 것 같다.   국가 및 각 지역, 커뮤니티 발전의 중심역할을 하는 것은 사실상 교육이다. 지역경제와 사업 모든 것의 핵이 가족의 기본단위와 …

Read More »

몽선생( 夢先生)의 짜오칼럼-친구‘親舊’

  얼마 전 저녁식사를 겸한 모임 자리가 있었습니다. 드물게 식당이 아닌 집으로 초대를 받았습니다. 멋진 분위기였습니다. 짧아 아쉬운 피아노 연주도 들었습니다. 시간이 어찌 흐르는지도 모르게 병은 비고 웃음으로 빈 공간을 채워 가며 잔의 수를 늘려갔습니다. 업무로도 고향으로도 아무런 접촉점이 없는 …

Read More »

Book Column – 함께 읽는것의 유익함

똑같은 일을 겪은 사람들의 기억이 다 다를 수 있다.’ 는 인생의 불편한 진실 중 하나입니다. 예를 들어서 어떤 커플이 사귀다 헤어졌습니다. 둘과 모두 친한 친구가 남자, 여자를 따로 만나 헤어진 이유를 묻습니다. 그리고 각자가 말하는 이별의 이유가 너무 달라 놀라죠. …

Read More »

WHO베트남 사무소, 아직 코로나는 일반풍토병이 아니다

– 현시점에서는 팬데믹 아직 안 끝났다 – 지속가능한 방역정책으로의 전환 필요 WHO베트남 사무소의 박기동 소장이 코로나-19를 일반풍토병으로 간주하지 말고 기본적인 예방대책은 지켜져야 한다고 언급한 것으로 알려졌다고 Vnexpress지가 보도했다 Vnexpress지 보도에 따르면 박기동 소장은 “올해 코로나19 팬데믹에서 국가비상사태 종료를 선언할 수는 …

Read More »

하노이시, 20개 군·현에 지하도시 건설

-저층·중층·심층부 등 3개층으로 하노이시가 도심과 인근 20개 군·현에 최대 깊이 30m의 지하도시를 건설한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4일 보도했다 24일 하노이시 인민위원회의 ‘2050년 목표, 2030년 지하도시 건설 공간계획’에 따르면, 20개 군·현(756km²)에 ▲지하철 ▲기술·전기 인프라 ▲상업·서비스시설 ▲엔터테인먼트 ▲창고 ▲주차장 등으 구성된 지하도시를 건설한다. 지하도시는 …

Read More »

한국, 베트남에 CPTTP 가입 지지 요청

한국 정부가 베트남 정부에 포괄적·점진적 환태평양동반자협정(CPTPP) 가입 지지를 요청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4일 보도했다. 여한구 산업통상자원부 통상교섭본부장은 23일 쩐 꾸옥 칸(Tran Quoc Khanh) 베트남 공상부 차관과의 화상회담에서, 오는 4월 CPTPP 가입신청서 제출계획을 밝히며 이에대한 베트남의 지지를 요청했다. 이에 칸 차관은 “한국의 CPTPP 가입을 진심으로 …

Read More »

싱가포르, 미국, 한국 베트남 관광재개에 가장 관심이 많은 것으로 조사돼

– 아고다 검색 자료 데이터 조사 – 도시순으로 외국인들은 호찌민시, 하노이, 다낭 순으로 관심이 많아 베트남이 지난 15일부터 국제관광을 전면 재개한 이후 베트남 여행에 가장 관심을 보인 나라는 싱가포르인 것으로 나타났다고 Vnexpress지가 24일 보도했다. Vnexpress지는 최근 온라인 호텔예약 플랫폼 아고다의 …

Read More »

아내 만나려 고무보트로 인도까지 가려던 베트남인

-18일만에 태국 해안서 구조 한 베트남 남성이 인도 뭄바이에 있는 아내를 만나기 위해 고무보트로 노를 저어 바다를 건너려다 18일간 표류, 태국 해군에게 구조되는 웃지못할, 절절한 ‘사부곡(思婦曲) 사건’이 발생해 화제가 되고 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4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태국 해군 3함대는 23일 …

Read More »

베트남 시민 활동가, ‘정부 비판’ 혐의로 징역 5년형

베트남 정부를 비판해온 현지의 시민 활동가가 징역 5년형을 선고받았다고 24일 로이터통신이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베트남 법원은 반국가 선전물을 배포한 혐의로 기소된 시민 활동가 레 반 증(51)에게 전날 이같이 판결했다. 현지 공안에 따르면 증은 인터넷상에 베트남 정부와 공산당의 명예를 훼손하는 동영상 …

Read More »

태광비나실업, 닥락성 새 신발공장 3분기부터 가동

베트남 최대 신발기업 중 하나인 태광비나실업이 2200만달러를 투자한 중부고원지대 닥락성(Dak Lak)의 새 신발공장이 오는 3분기 가동목표로 공장 건설과 기계설비 설치 작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닥락성 인민위원회는 태광비나실업의 부온마투옷시(Buon Ma Thuot) 호아푸산업단지(Hoa Phu) 신발공장 세부투자계획을 23일 승인했다. 이 신발공장은 지난해 11월 투자인증서를 …

Read More »

베트남전력공사(EVN), 동나이성 찌안수력발전소 확장 결정

-사업비 1.7억달러 베트남 남부 동나이성(Dong Nai) 찌안수력발전소(Tri An) 확장사업이 내년 2분기 시작된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4일 보도했다. 이날 보도에 따르면 베트남전력공사(EVN)는 최근 동나이성 인민위원회와의 회의에서 찌안수력발전소 2단계 확장사업 계획을 밝혔다. EVN에 따르면 찌안수력발전소 2단계 확장사업은 200MW 용량의 발전기 2기(총 400MW)를 추가 건설하는 …

Read More »

DFJ비나캐피탈벤처, 예1(Yeah1) 지분매각 실패

-300여만주중 152만주만 팔려 DFJ비나캐피탈벤처(DFJ VinaCapital Venture, DFJ)이 베트남 최대 미디어기업 예1(Yeah1, 증권코드 YEG) 보유지분 전량을 매각하려 했으나 절반 정도만 팔려 사실상 매각실패로 평가되고 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4일 보도했다. 24일 YEG의 공시에 따르면, DFJ는 지난달 22일부터 이달 23일까지 YEG 보유주식 304만8192주(9.74%) 전량의 공개매각에 나섰다. …

Read More »

동남아 소비자, K-푸드,홈쿡 즐기고 기초화장품 선호

동남아 최대 이커머스플랫폼 쇼피코리아(Shopee, 지사장 권윤아)가 오는 31일 온라인으로 열리는 ‘쇼피 크로스보더 이커머스 서밋’에서 동남아시아의 K-푸드, K-뷰티 트렌드 및 판매전략을 상세하게 소개한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4일 보도했다. 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의 ‘2022 해외 한류 실태조사’에 따르면 ‘한국음식’ 관련 콘텐츠가 전체 콘텐츠 중 약 50%를 차지할 정도로 …

Read More »

고혈압만큼 무서운 ‘기립 저혈압’

  기저질환·약물·과식 등 정확한 원인 찾는 것이 치료의 첫걸음 68세 남성이 아침이 일어나다가 쓰러진 채 가족에게 발견됐다. 이 남성은 일어나다 어지러워지면서 앞이 깜깜해져 쓰러졌고 잠시 의식을 잃어 기억이 나지 않는다고 말했다. 이 환자는 과거에도 비슷한 증상이 여러 번 있었고, 그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