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30,Tuesday

Daily Archives: 2022년 March 21일

03월 21일 씬짜오베트남 데일리 뉴스 PDF 판

데일리 뉴스를 클릭하시면 바로 PDF판을 보실 수 있습니다.

Read More »

4월 1일부터 베트남 출발-> 한국 입국 시 격리유지 유력

– 질병청, 베트남을 우크라이나 미얀마 등과 함께 방역강화국가로 18일 확정  – 방역강화국 시행은 4월 1일부터  – 3월 21일부터~ 31일까지 한국 내 백신접종자는 격리면제 – 4월 1일부터는 백신접종여부 상관없이 베트남에서 한국으로 오는 모든 여객은 7일 격리대상 정부가 베트남을 대상으로 입국 규제를 강화하는 …

Read More »

베트남 중부 경제구역 입국시 비자면제안 제안

베트남 기획투자부가 중남부 칸화성(Khanh Hoa) 박번퐁경제특구(Bac Van Phong)를 방문하기 위해 입국하는 외국인에게 60일 비자면제를 정부에 제안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1일 보도했다. 기획투자부가 최근 제출한 ‘칸화성 특별행정 메커니즘’초안에 따르면, 외국인 전략적투자자 유치를 위한 이번 60일 비자면제 정책은 90일간 유효한 여권 소지자에게 적용된다. 단 …

Read More »

베트남 항공사들, 외국인관광 전면재개 후 잇따라 증편 발표

베트남 항공사들이 지난 15일 외국인관광이 전면 재개된 이후 국제선 항공편을 잇따라 증편하고 있다. 저비용항공사(LCC)인 뱀부항공(Bamboo Airways)은 이달 초 하노이-멜버른, 호치민-멜버른 노선을 개설한데 이어 최근 하노이-프랑크푸르트 신규 노선을 주 1~2회 운항을 시작했다. 또한 최근 하노이-인천, 하노이-도쿄, 하노이-타이페이 노선은 주2회로 증편했다. 뱀부항공은 또 …

Read More »

베트남, “장바구니 물가 빨간불 켜졌다”

  베트남 정부는 지난 2월 1일부터 국내 소비 촉진을 위해 기존 부가가치세(VAT) 10%에서 8%대로 낮춰 시행했는데도 원자재 가격 상승 여파 등 치솟은 물가에 “VAT 감면 효과를 느낄 수 없다”는 반응이 주를 이루고 있다고 아세안데일리지가 21일 보도했다. 아세안데일리지는 현지 매체 Vnexpress지가 지난 16일 자체적으로 조사한 물가 현황에 인용하여 물가 상승 …

Read More »

베트남, 휘발유가격 넉달만에 인하전망

-리터당 1500~2000동(6.6~8.7센트)↓ 하락 예정 베트남 휘발유 가격이 4달만에 처음으로 인하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3월 21일 보도했다. 21일 공상부에 따르면 이날 고시되는 휘발유가격은 지난 11일 고시가보다 1500~2000동(6.6~8.7센트) 내릴 것으로 보인다. 이는 지난주 급락한 국제유가가 뒤늦게 반영되기 때문이다. 지난 11일 휘발유 고시가는 직전 고시가보다 …

Read More »

소수민족 납치혼 근절 촉구

주로 북부지역에 거주하고있는 흐몽족(Hmong)내에서 성행하고 있는 납치혼 풍습에 대하여, 베트남 문화체육관광부가 지역정부에 악습 근절을 촉구하는 서한을 보냈다고 Vnexpress지가 19일 보도했다. 18일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의 이름으로 발표된 서한에서 “일부 지역에서 납치혼이 성행하고 있고, 이러한 풍습은 용납될 수 없으며, 베트남이 추구하는 문화적 가치와 …

Read More »

인천공항공사, 베트남 푸꾸옥 공항에 공항방역 컨설팅 진행

인천국제공항공사는 베트남 푸꾸옥 공항을 대상으로 진행한 코로나19 감염병 위기 대응 컨설팅을 성공적으로 완료했다고 3월 17일  아시아경제지가 보도했다. 공사는 지난 8일 공사 회의실에서 ‘베트남 푸꾸옥 공항 컨설팅 종료식’을 비대면 온라인으로 열었다. 지난달 22일부터 지난 8일까지 2주간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된 컨설팅의 성공적인 …

Read More »

현대차·기아, 주요해외법인 지난해 흑자

-공장가동률 개선 -베트남공장과 국내공장까지 포함 현대차의 지난해 전체 공장 합산 가동률은 94.1%기록 현대자동차와 기아의 주요 해외법인들이 공장가동률이 개선되면서 지난해 흑자를 기록했다고 아시아 경제가 21일 보도했다. 3월 21일 현대차가 최근 공시한 사업보고서에 따르면 미국공장 법인의 지난해 당기순이익은 2370억원이다. 전년 1조191억원 적자에서 흑자로 …

Read More »

미얀마, 2년여 만에 국제선 항공 운항 재개

쿠데타 발발 13개월이 넘어가는 미얀마가 내달부터 국제선 항공편 운항을 2년여 만에 재개한다는 언론 보도가 나왔다고 19일 연합뉴스가 보도했다. 연합뉴스에 따르면 19일 민 아웅 흘라잉 최고사령관이 위원장을 맡은 코로나19 통제 중앙위원회가 코로나 유입을 막기 위해 지난 2020년 3월 말부터 발효 중인 …

Read More »

한주필 칼럼 – 봄은 왔는데

“수고하고 무거운 짐 진 자들아 다 내게로 오라 내가 너희를 쉬게 하리라” 제가 제일 좋아하는 성경 말씀입니다.  이 말씀을 들으면 눈물이 날 정도로 고마움을 느낍니다. 아마도 자신의 생이 너무 힘들었다는 자기 연민에서 나온 감성이긴 할 테지만 큰 위로가 됨을 부인할 수 없습니다. 나이가 이렇게 차오르면 문득 이제는 그만, 하는 감정이 때때로 밀려옵니다. 이제는 정말 아무 염려 없이 평화로운 마음을 음미하며 지낼 수 있는 방법은 없는 것인가요. 너무 큰 기대를 품은 듯합니다. 그래도 매번 잠이 들 때마다 의식 없는 깊은 잠에 빠지기를 기대해봅니다. 이제 그만 안 일어나도 좋을만한  깊은 잠 말입니다.  매년 가을날 색 바랜 낙엽이 떨어지는 것을 보고는 문뜩 곰돌이처럼 동면을 할 수 있기를 기대했습니다. 그리고 한 3개월 푹 잠자고 일어나서 새싹이 움트는 새 세상을 만나기를 꿈꾸었습니다.   특히 이번 겨우내 그렇게 깊이 잠들고 싶었습니다.  백 년의 세월을 견디시는 모친의 수발을 들고 있는 아들은 그런 마음이 불손하게 여겨집니다. 모친도 스스로 편히 쉬게 해달라고 기도하시겠지요. 늘 이승의 종말을 곁에 두고 지내시는 모친의 시간이 아파서 소리 내 외쳐봅니다.   신이여, 무엇을 더 바라나이까?    자리에 누운 이들에게는 잔인하지만, 그래도 어김없이 봄은 옵니다.   뒷마당에 자리한 매화와 산수유는 벌써 그 수줍은 자태를 드러냅니다. 이 뜨락에서 15년이 넘도록 자란 제법 큰 목련 나무에는 가지 가지마다 큼직한 봉우리들이 개화를 준비합니다. 봄꽃이 수줍게 보이는 이유는 잎도 없이 꽃이 먼저 피기 때문인가 봅니다. 시종이 나갈 채비를 마치는 것을 기다리지 못하고 서둘러 봄볕 맞이 나온 성급한 어린 공주와 같은 자태입니다.   찬 서리에 하얗게 덮여 겨울을 보낸 대지에는, 서리 녹은 생명수로 깨어난 푸름이 고개를 내밀기 시작합니다. 이렇게, 봄이 옵니다.  겨우내 쌓은 어두운 시름을 따뜻한 봄볕으로 녹여 주소서.    베트남에 있으면 이런 맛을 모르지요. 봄이라며 말은 하지만 피부를 자극하는 봄바람은 없는 곳이니까요.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