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May 1,Wednesday

Daily Archives: 2022년 March 23일

03월 23일 씬짜오베트남 데일리 뉴스 PDF 판

데일리 뉴스를 클릭하시면 바로 PDF판을 보실 수 있습니다.

Read More »

한주필 칼럼- 만만한 희생양

  한국의 확진자 수가 무려 40만명이 넘나드는데 그 와중에서도 위드 코로나 정책으로 거리두기 방역 등을 완화하고 동시에 4월 1일 부터 입국하는 외국인 중에 접종을 마친 사람에게는 격리를 면제하겠다고 발표했습니다.  그런데 그런 조치에 일부 국가에게는 예외를 주었습니다. 우크라이나 미얀마 베트남 3개국을 두었는데, 그 3개국에서 …

Read More »

베트남국제은행(VIB), 아시아개발은행 등으로부터 2억6000만달러 조달

베트남국제은행(VIB)이 아시아개발은행(ADB) 등 해외 금융기관들로부터 2억6000만달러 조달에 성공했다고 22일 인사이드비나지가 보도했다. 22일 VIB에 따르면 최근 ADB와 싱가포르 UOB(United Overseas Bank) 및 9개 아시아 금융기관들과 2억6000만달러 신디케이트론 계약을 체결했다. VIB의 이번 신디케이트론 가운데 1억달러는 ADB가 직접대출하고, 나머지 1억6000만달러는 ADB와 UOB, 중국, 태국, 대만, …

Read More »

호찌민시 경제회복 기대 이상 성과 올려

-국회의장, 경제 성과 높이 평가 브엉 딘 후에(Vuong Dinh Hue) 베트남 국회의장이 코로나19 이후 호찌민시의 경제회복 성과를 높이 평가했다. 후에 국회의장은 최근 호찌민시 지도부와의 회의에서 “호치민시의 경제회복 성과는 기대 이상”이라며 “경제회복을 더욱 가속화하기 위해 지속적인 코로나19 방역과 기업환경 개선, 공공투자 …

Read More »

베트남, 디지털 백신여권 곧 전국 배포

-하노이시 시범운영 결과 좋은 반응 보여.. 베트남의 디지털 백신여권이 조만간 전국에 배포될 예정이라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3일 보도했다. 응웬 바 훙(Nguyen Ba Hung) 보건부 정보기술국 데이터센터 부국장은 “하노이 박마이병원(Bach Mai) 등 3곳의 병원에서 백신여권 시범발급 결과 시민들에게 좋은 반응을 보였다”며 “내주 회의에서 …

Read More »

동남아 전체가 열렸다.

-인도네시아도 무격리 입국 전면 재개 예정 -미얀마도 국제선 운항 재개 -브루나이,라오스를 제외한 모든 국가 재개방 인도네시아와 말레이시아, 베트남, 미얀마 등 동남아국가들이 속속 전면 무격리 입국을 시행하면서 한국인 관광객들의 현지 방문이 다시 활기를 띨 전망이다. 특히 태국은 입국 시 코로나19 유전자증폭(PCR) …

Read More »

베트남 보험사들, 지난해 이익 급증

-성장세에 매출도 급격히 올라가 베트남 보험사들이 지난해 시장 성장과 금융 활동 등으로 대부분 두자릿수 이익 증가율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2일 보도했다. 22일 베트남보험협회에 따르면, 국영 베트남석유그룹(Petrolimex·페트로리멕스)의 보험자회사 페트로리멕스보험(PJICO·피지코)은 지난해 이익이 전년대비 100% 증가한 3520억동(1420만달러)으로 증가폭이 가장 컸다. 또 베트남투자개발은행보험(BIDV보험)은 …

Read More »

옛수도 후에에 외국인 단체관광객이 2년만에 돌아왔다.

베트남 옛 수도 후에에 2년만에 외국인 단체관광객이 방문을 했다고 후에시 당국이 22일 발표했다고 Vnexpress지가 보도했다. Vnexpress지 보도에 따르면 후에시 관광국장 짠 후 뚜이 지앙( Tran Huu Thuy Giang)씨는 최근 2년만에 판데믹 이후 처음으로 한국인 관광객 16명이 뜨아띤 후에성과 후에시를 방문했으며, …

Read More »

알리바바 플랫폼에 베트남관 개관…베트남 상품 세계에 홍보

– 무역진흥청-알리바바닷컴 계약 체결 – 농산물, 수산물, 가구, 포장재, 가정용품 등 카테고리별로 검색 가능 중국 전자상거래 플랫폼 알리바바닷컴에 베트남관이 개관해 베트남산 제품과 성공 사례를 전세계에 홍보할 수 있게 됐다. 무역진흥청과 알리바바는 최근 ‘베트남관(Vietnam Pavilion)’ 개관에 관한 계약을 체결하고 운영에 들어갔다. 베트남관에서는 …

Read More »

베트남도 러시아 손절하나?

-베트남 항공, 25일 부터 하노이-모스크바 운항 잠정중단 베트남항공(Vietnam Airlines)이 오는 25일부터 하노이-모스크바 노선 운항을 잠정중단을 발표했다고 23일 Vnexpress지가 보도했다. 23일 베트남항공에 따르면 모스크바 노선 운항 중단은 항공기보험 문제 및 정세변화로 인한 러시아행 항공편 운항과 관련된 절차, 요구사항, 규정 등의 명확하게 검토하기 위하여 임시로 내려지는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