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26,Friday

Daily Archives: 2022년 May 21일

5월21일 씬짜오 베트남 데일리뉴스 PDF판

데일리 뉴스를 클릭하시면 바로 PDF판을 보실 수 있습니다.

Read More »

베트남, 2030년까지 도시화율 50% 목표

-정치국 결의안 수정 발표 베트남 정부는 지속가능한 경제성장의 원동력이 되는 도시화율을 2030년까지 50%로 높이고, 의교·교육·문화 등 특정부문의 경쟁력은 동남아 최고수준까지 끌어올린다는 목표를 세웠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0일 보도했다 베트남 당 중앙경제위원회의 쩐 뚜언 안(Tran Tuan Anh) 위원장은 19일 정치국의 ‘2045년 목표 2030년 도시지역 계획•건설•관리 및 …

Read More »

베트남 정부, 부동산 소유 규제안 검토중

-무제한 장기소유권 폐지 예정  -50년 혹은 70년으로 제한 예정 베트남 건설부는 아파트를 한번 구입하면 무기한으로 소유할 수 있는 장기 소유권 대신 기간을 제한하는 기간 제한 소유권으로 주택법을 개정계획을 발표했다고 아세안 데일리지가 20일 보도했다. 주택법 개정안은 아파트를 구입하는 사람들에게 지금처럼 장기 …

Read More »

한국정부, 베트남인 대상 단기 관광비자 발급 2년만에 재개

대한민국 정부가 베트남인을 대상으로 6월 1일 부터 베트남인을 대상으로 단기관광비자와, 전자비자 발급을 2년 2개월만에 재개한다고 Vnexpress지가 20일 보도했다. 본 비자는 베트남 인들이 한국 방문이 최대 90일까지 체류를 허용한다. 2020년 4월부터 팬데믹을 이유로 한국정부는 무역, 투자, 인도적 이유만 단기비자 발급을 허용했으며, …

Read More »

영농회사 황안지아라이, 주식거래 미신고로 5개월 거래정지

-과징금 13만달러 베트남 국가증권위원회(SSC)가 주식거래신고 규정을 위반한 영농기업 황안지아라이그룹(Hoang Anh Gia Lai Group, 증권코드 HAG)에 5개월 주식거래 정지와 함께 과징금 30억동(12만9590달러) 부과 처분을 내렸다고 20일 인사이드비나지가 보도했다. 이날 금융당국에 따르면 황안지아라이의 자회사 떠이응웬농업서비스(Tay Nguyen Agricultural Service)의 회사채 발행과정에서 황안지아라이는 HAGL아그리코(HAGL Agrico, …

Read More »

라오까이성, 사파공항 투자자선정 입찰 준비

-PPP방식, 1억5770만달러 규모  베트남 북서부 중국 접경지역인 라오까이성(Lao Cai) 사파공항(Sapa)의 투자자 선정을 위한 입찰이 조만간 시작된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0일 보도했다. 라오까이성 인민위원회는 현재 투자자 선정을 위한 입찰을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입찰은 2분기내 시작될 예정이다. 사파공항 건설사업은 BOT(Build-Operate-Transfer) 계약에 따른 민관합작(PPP) 방식으로 …

Read More »

베트남-싱가포르, 디지털혁신·녹색경제 협력 확대키로

베트남과 싱가포르가 디지털혁신과 녹색경제 등 양국간 협력을 강화키로 했다. 탄추안진(陈川仁) 싱가포르 국회의장은 지난 18일 베트남을 공식방문, 3일간의 일정동안 브엉 딘 후에(Vuong Dinh Hue) 국회의장과 응웬 쑤언 푹(Nguyen Xuan Phuc) 국가주석과 잇따라 회담을 가졌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0일 보도했다.   양국 국회의장은 양국의 우호관계 증진과 디지털경제 및 …

Read More »

박항서 매직 베트남이냐, 마담팡 파워 태국이냐

-22일 결승 격돌 박항서 감독이 이끄는 베트남 23세 이하(U-23) 축구 대표팀이 동남아시안(SEA) 게임 결승에서 태국과 금메달을 놓고 격돌한다고 연합뉴스가 20일 보도했다. 동남아시안게임은 동남아시아 11개 나라가 출전해 격년제로 열리는 종합 스포츠대회다. 올해 대회는 베트남 하노이에서 열리고 있다. 베트남과 태국이 벌이는 남자 …

Read More »

인천-냐짱 항공편, 20일 운항재개…비엣젯항공, 주2회 운항

베트남 저비용항공사(LCC) 비엣젯항공(Vietjet Air)이 인천-냐짱(Nha Trang) 국제선 운항을 20일 재개한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같은날 보도했다. 중부 칸화성(Khanh Hoa) 깜란국제공항(Cam Ranh)에 따르면, 비엣젯항공은 20일부터 매주 수요일과 금요일 주2회 인천-냐짱 운항을 시작한다. 20일 VJ873 항공편으로 인천에서 160명의 승객이 냐짱에 도착하게 된다. 또 이날 냐짱에서 …

Read More »

태국, 1년여만에 술집 영업도 허용…해외 관광객 유치 ‘총력’

태국 정부가 해외 관광객 유치에 속도를 내기 위해 1년여 만에 술집과 가라오케 등 유흥업소 영업을 허용하기로 했다고 연합뉴스가 20일 보도했다. 정부 코로나19상황관리센터(CCSA)는 20일 쁘라윳 짠오차 총리 주재로 회의를 열어 이같이 결정했다고 네이션 등 현지 언론들이 보도했다. CCSA는 ‘녹색’과 ‘파란색’으로 분류한 …

Read More »

동남아 반도체 공급망 재편되나?

-삼성 경쟁자 대만 TSMC 싱가포르에 대규모 공장 설립 추진 세계 최대 파운드리(반도체 수탁생산) 업체인 대만 TSMC가 싱가포르에 수십억달러 규모의 새로운 반도체 공장 건설을 추진하고 있다고 20일 연합뉴스가 월스트리트 저널을 인용하여 보도했다. 이 신문은 이 사안을 잘 아는 소식통들의 말을 인용해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