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26,Friday

Daily Archives: 2022년 May 13일

HAND & HAND CO., LTD 김민구 대표

    김민구 대표는 베트남산 미니 유기농 바나나와 파파야, 망고 등을 한국시장에 수출한 장본인이다. 지금은 그의 유통업 노하우와 커리어를 바탕으로 핸드 앤 핸드(Hand & Hand CO., LTD) 농산물 유통회사를 운영하며 태국, 베트남, 라오스, 캄보디아 등의 아시아 지역의 유통 및 도매시장 …

Read More »

호찌민시한국국제학교 신임 손성호 교장

호찌민시한국국제학교는 한-베 수교 이후 1998년 학생 87명으로 개교해, 현재 2000명에 이르는 세계 최대 규모의 한국국제학교로 성장했다. 코로나19로 힘든 시기가 지나가고 있지만 2022년 교육계 또한 많은 어려움은 예상되고 있다. 그럼에도 학교 구성원들의 헌신적인 노력과 교민사회의 성원을 바탕으로 위기를 극복하고 희망찬 미래교육을 …

Read More »

베트남에서 세계 명문대학 가기 – 미국대학 바로알기 3편

    아이비 리그 대학과 명문 사립 대학들의 경우 연간 45,000달러~70,000달러의 세계 최고 수준의 학비가 필요하고 주요 도시 및 교육수준이 높은 주의 주립대학의 학비들도 최하 25,000달러~45,000달러 정도로 매우 비싸지만 그러한 교육 비용은 충분한 가치가 있다. 뿐만 아니라 Need Blind(학생의 국적과 …

Read More »

고전에서 길어오린 ‘깊은 인생’ – 어쩌면 지금 여기인지 모른다

    아테네에 들어와 살기 전에 그는 시노페라는 곳에서 살았다. 그는 바다에서 나포되어 아테네로 끌려와 노예로 팔려졌다. 노예 시장의 경매대에 올려졌을 때 그는 군중 속에서 세니아데스라는 사내를 발견하게 된다. 그러자 그는 세니아데스를 가리키며, ‘나를 저 사람에게 팔아라. 저 사람은 스승이 …

Read More »

독서 모임 ‘공간 자작’ – 결혼은 언제할거니?

        20~30대 젊은이들이 명절때 가장 듣기 싫은 말이라고 하는데, 싫어하는 것을 알면서도 그말을 많이 하는 사람들에게도 또한 이유가 있을 것 같습니다. 도대체 왜 가장 듣기 싫어하는 말을 많이들 할까요? 사회학적 정신질환자인 소시오패스가 아닌 이상 남이 듣기 싫어하는 …

Read More »

몽선생( 夢先生)의 짜오칼럼- 나의 아버지, 아들의 아버지

    오래전 아들과 함께 대학로의 소극장을 찾았습니다. 당시에 제법 입소문을 탔던 뮤지컬이었고 내용도 좋았던 터라 아이와 함께 보기로 했던 것이죠. 시간이 꽤 지나 극의 막바지에 이르렀을 무렵 아들이 어깨에 머리를 기대왔습니다. 피곤했던 모양입니다. 아들의 무게가 전해졌습니다. 작은 덩치가, 조그마한 …

Read More »

[도도하게 꼼꼼하게 Marie’s Beauty] 우리아이 비건화장품

  비건의 열풍은 대단하다. 육류나 생선 뿐아니라 우유같은 부산물까지 일절 먹지 않고, 패션, 뷰티 등의 라이프 스타일의 전반으로 동물권 확보를 실현하는 비거니즘이 늘어 나면서 비건 열풍은 날로 뜨거워지고 있다. 비건 제품을 사용 하면 깨끗하고 피부의 건강함까지 선사하니 비건을 찾는 이들이 …

Read More »

05월 13일 씬짜오베트남 데일리 뉴스 PDF 판

데일리 뉴스를 클릭하시면 바로 PDF판을 보실 수 있습니다.

Read More »

베트남 입국시 “코로나19음성증명서”제출 폐지되나?

-보건부, 코로나 검사 증명서 완전폐지 총리실에 제안  베트남 정부가 입국자에 대한 마지막 남은 검역절차인 코로나19 검사 중단을 중앙정부 차원에서 검토 중이며, 총리실을 통과할 경우 2여년만에 모든 검역절차가 폐지될 것으로 보인다고 Vnexpress지가 12일 보도했다. 보건부는 이날 항공편 입국자에 대한 코로나19 검사 …

Read More »

VN-INDEX또 폭락 기록, 작년 수준과 비슷.. -1300선 또 붕괴

베트남 증시가 또 급락하며 1300선 붕괴를 넘어 1년전 수준으로 되돌아갔다. 12일 벤치마크인 호찌민증시(HoSE·호세) VN지수는 전날보다 62.69(4.82%) 하락한 1238.84로 마감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같은 날 보도했다. 이날 호세 거래종목 484개중 163개가 하한가를 기록했고, 상승 종목은 39개에 불과했다. 최근의 약세장에서 시장에 긍정적인 소식이 없었기 …

Read More »

한국인 주도 매춘조직 무더기 징역형 선고

-호찌민인민법원 한국인 5명, 베트남인 6명에게 최소 징역 2년 ~최대 5년 선고 호찌민시인민법원은 지난 9일 매춘알선 혐의로 기소된 한국인 5명과 베트남인 6명에게 징역2년6개월~5년6개월형을 선고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5월 12일 보도했다. 이번 사건은 지난 2019년 10월26일 호찌민 공안의 심야 행정단속에서 시내 호텔과 4군 G아파트 …

Read More »

베트남 은행업계, 올해 실적 더 좋아진다

올해 베트남 은행업계의 실적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전망된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2일 보도했다. 세계 3대신용평가사 무디스는 최근 ‘베트남 은행업계 실적 전망’ 보고서에서, 올해 은행업계는 코로나19 이후 경제회복 가속화에 따라 대손충당금 압박이 줄면서 이익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분석했다. 베트남 은행업계는 지난해 코로나19 재확산 사태 속에서도 긍정적인 실적을 …

Read More »

베트남 정부 기업중심 경제구조 재편안 발표

최근 베트남 정부는 기업을 중심으로 하는 2021~2025년 경제 구조조정 계획의 국회 의결을 위한 계획을 발표했다고 아세안데일리지가 5월 11일 보도했다 Nhan Dan지에 발표된 정부 계획에 따르면 약 6~7만개의 중견기업과 대기업을 포함해 오는 2025년까지 약 150만 개의 기업 수를 달성하고, 국경기업이 강한 …

Read More »

‘한·베 경제협력 확대’…대규모 민관 교류 행사 개최

주베트남한국대사관과 코트라 베트남비즈니스협력센터는 양국 비즈니스 교류 확대를 위한 행사인 ‘Meet Korea 2022’를 12일부터 이틀간 빈딘성 뀌년시 컨벤션센터에서 개최한다고 연합뉴스가 보도했다. 이번 행사에는 베트남 중앙정부와 중남부 지역 14개 성‧시의 고위인사 및 양국 기업인들이 대거 참여한다. 한국 측에서는 삼성, 포스코인터내서널, 대한항공, 한화에너지 등 …

Read More »

빈즈엉성, 부패척결 성과 전국 63개 성·시중 1위…디엔비엔성 최하위

베트남 남부 빈즈엉성(Binh Duong)이 부패척결 성과에서 가장 우수한 지역으로 나타났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2일 보도했다. 최근 발표된 ‘2021년 지방정부 거버넌스 및 공공행정 성과 지수(PAPI, Provincial Governance and Public Administration Performance Index)’ 보고서에 따르면, 빈즈엉성은 공공부문 부패통제지수(performers in corruption control) 10점 만점에 8.15점으로 …

Read More »

빈패스트, 2026년까지 전기차 75만대 판매 목표

베트남 최대 민간기업 빈그룹(Vingroup)의 자동차제조 자회사 빈패스트(VinFast)가 오는 2026년 전기차 75만대를 판매한다는 목표를 세웠다고 12일 인사이드비나지가 보도했다. 팜 녓 브엉(Pham Nhat Vuong) 빈그룹 회장은 11일 열린 정기주총에서 “세계 공급망 타격으로 신차가 부족한 지금이 빈패스트의 브랜드 이미지를 널리 알릴 수 있는 황금같은 …

Read More »

카카오 T 로밍 서비스 동남아 7개국 확대

카카오모빌리티는 글로벌 모빌리티 중개 플랫폼 스플리트(Splyt)와 제휴해 오는 19일부터 동남아 7개국에서 카카오T 앱으로 현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모빌리티 로밍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2일 발표했다고 연합뉴스가 같은 날 보도했다. 카카오측에 따르면 ‘모빌리티 로밍’은 카카오 T 앱으로 해외 현지의 다양한 이동수단을 호출하는 …

Read More »

NH투자증권, 베트남영업 확대…베트남 자회사 하노이지점 개점

NH투자증권(대표 정영채)의 베트남 자회사 NH Securities Vietnam(NHSV)이 호치민지점에 이어 하노이지점을 열며 현지 영업 강화에 나선다고 12일 밝혔다고 매일경제지가 같은날 보도했다. 하노이지점은 베트남 고액자산가들이 밀집한 지역인 호안끼엠 지역에 자리잡고 있다. 주식중개와 자산관리 영업을 위주로 영업기반을 강화할 계획이다. NHSV는 하노이지점 영업 인력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