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July 7,Thursday

Daily Archives: 2022년 May 20일

5월20일 씬짜오 베트남 데일리뉴스 PDF판

데일리 뉴스를 클릭하시면 바로 PDF판을 보실 수 있습니다.

Read More »

호찌민증권거래소 6월 1일부터 최소 1주거래 시작

– 증권거래서버 과부화를 이유로 최소 100주거래 적용 – 6월부터는 한국처럼 1주 단위 거래 가능  호찌민증권거래소(HoSE·호세)가 6월부터 최소주문단위(100주) 미만 거래를 공식적으로 시작한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0일 보도했다. 현재 베트남 증권시장의 최소주문단위는 100주인데 한국처럼 1~99주 거래가 가능해 지는 것이다. 팜 홍 선(Phạm Hồng Sơn) 국가증권위원회(SSC) 부위원장은 호세에 …

Read More »

계속되는 베트남 공직자 사정바람…..부정부패와 전쟁은 계속된다

-국가증권위원회 위원장 징계에 이어 의약품 비리 관련 수사 실형선고 -코로나 검사 키트 비리 수사도 진행중, 관련자 공산당 우선 징계 예정  베트남 당국이 의약품 관련 비리 수사에 나서면서 고위급 인사들에 대해 실형이 선고되거나 징계 처분이 내려졌다고 Vnexpress지가 19일 보도했다. 어제 하노이 …

Read More »

베트남중앙은행, 단기외채 부동산·주식투자 제한추진

– 기업은 부채상환용 해외 단기대출 차입 허용 예정 – 해외차입 단기대출은 대출상환용으로만 사용가능, 이외 투자용으로는 사용 금지 베트남 중앙은행(SBV)은 투기를 차단하기 위해 기업이 해외서 들여온 단기자금이 국내 부동산 및 주식시장에 투자하는 것을 제한하기 위한 방안을 마련하고 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5월 20일 …

Read More »

세계은행, “베트남 중진국 함정” 경고

세계은행(WB)은 베트남이 중진국 함정에 빠지지 않고 2045년 고소득국가 진입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과감한 제도 개혁과 세계경제와의 통합을 가속화해야 한다고 조언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9일 보도했다. 세계은행은 ‘베트남은 어떻게 꽃을 피울 것인가 : 효과적인 이행을 위한 제도 개혁(How Will Vietnam Blossom? : Reforming …

Read More »

호찌민증권거래소, 투자자 유입에 작년 실적 급증

-증권거래수수료 229% 성장 달성  호찌민증권거래소(HoSE)가 개인들의 주식투자 열풍에 힘입어 지난해 실적이 세자릿수 증가율을 기록했다고 19일 인사이드비나지가 보도했다. 호세측이 최근 공시한 2021년 실적보고서에 따르면, 매출은 3조2370억동(1억3980만달러)으로 전년대비 208% 증가했다. 매출중 거래수수료를 포함한 영업부문이 2조9900억동(1억2910만달러)으로 전체의 92% 이상을 차지했고, 나머지는 금융·서비스 매출이다. 특히 주식시장에 새로 …

Read More »

박항서 감독의 베트남, 동남아시안게임 결승 진출

박항서 감독이 지휘하는 베트남 23세 이하 축구대표팀은 19일 베트남 비엣 트리 스타디움에서 열린 동남아시안게임 준결승전에서 말레이시아를 1-0으로 꺾었다고 매일경제지가 19일 보도했다. 박 감독은 2019년 베트남을 60년 만에 동남아시안게임 우승으로 이끌었고, 2연패를 노린다. 베트남은 22일 태국과 결승에서 격돌한다. 베트남은 연장 후반 6분 …

Read More »

베트남 사회주택단지내 주상복합아파트, 외국인은 ‘매입 불가’

베트남 정부가 주도하는 사회주택사업이 올해부터 가속화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외국인은 사회주택단지내 주상복합아파트를 구매할 수 없기 때문에 투자에 주의가 요구되고 있다고 19일 인사이드비나지가 보도했다. 건설부는 최근 사회주택단지내 주상복합아파트를 외국인이 소유할 수 있느냐는 박장성(Bac Giang) 건설국의 질의에 대해 관련법률에 근거해 외국인 개인 및 기관은 …

Read More »

현대건설 하노이 지하철 공사 재개되나

-당국, 사업비 증액 요청 현대건설이 수행 중인 베트남 하노이 도시철도 3호선 공사와 관련해 현지 교통당국이 시정부에 사업비 증액과 사업 기간 연장을 요청했다고 더구루지가 20일 보도했다. 원주민 보상 문제로 중단된 공사가 재개될지 주목되고 있다. 20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하노이 도시철도관리위원회(MRB)는 하노이 인민위원회에 사업비를 4조9050억 동(약 …

Read More »

교보증권, 동남아 스타트업 투자 ‘디지털혁신펀드’ 결성

교보증권은 동남아시아 지역 디지털 혁신 스타트업에 투자하고자 ‘동남아시아 디지털혁신펀드’를 결성했다고 19일 연합뉴스가 보도했다. 연합뉴스에 따르면 이 펀드는 싱가포르의 가변자본기업(VCC) 제도에 따라 신설된 기업구조 투자펀드다. 운용 규모는 최소 5천만달러에서 최대 7천500만달러, 투자 기간은 5년이다. 주요 투자 대상은 동남아시아 지역의 혁신 스타트업이다. …

Read More »

싱가포르 ‘항공 허브 회복’ 가속

-코로나 이전 절반 수준 회복 싱가포르가 아시아 ‘항공 허브’의 위상을 빠르게 되찾아가는 모습이라고 연합뉴스가, 현지 일간지 스트레이츠 타임즈지를 인용하여 19일 보도했다. S.이스와란 싱가포르 교통부장관은 지난 18일 항공 관련 국제회의에 참석, 올해 싱가포르 창이 공항 이용객이 코로나19 사태 이전의 40%를 넘어섰다고 밝혔다고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