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27,Saturday

Daily Archives: 2022년 May 17일

05월 17일 씬짜오 베트남 데일리뉴스 PDF판

데일리 뉴스를 클릭하시면 바로 PDF판을 보실 수 있습니다.

Read More »

불경기에는 부동산을 믿어야 하나?

– 베트남 주요도시 아파트 가격 상승세 지속 – 1년간 하노이 9.1%, 호찌민 3.4%상승 올들어 베트남의 경제회복이 가속화되며 하노이시와 호찌민시 아파트 매매가가 계속 상승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부동산 포털 밧동산 닷컴을 인용하여16일 보도했다. 이날 부동산포털 밧동산닷컴(Batdongsan.com)에 따르면 4월말 기준 아파트 …

Read More »

베트남 증시 3거래일 연속 하락세 이어가

– 월요일 반등 완전 실패 – 투자심리 불안 지속  이틀연속 급락세를 보였던 베트남증시가 16일 오전장의 상승세를 지키지 못하고 오후장에 내림세로 반전하는 ‘전강후약’ 장세로 반등에 실패하며 3거래일 연속 하락세를 이어갔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6일 보도했다. 이날 호찌민증시(HoSE)의 VN지수(VNI)는 전거래일보다 10.82p(0.91%) 떨어진 1171.95로 마감했다. …

Read More »

미국 경제학자 베트남 경제발전을 찐 총리와 논하다.

– 하버스대 데이비드 데이픽 교수, 팜민찐 총리와 함께 베트남 경제발전 방향 토론  – 재산세 도입 필요성 적극 강조  베트남경제가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서는 재산세를 도입하고 경쟁력없는 투자를 제한하는 등의 정책이 필요하다고 미국 경제학자들이 권고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6일 보도했다. 베트남 외교부에 따르면, 미국을 방문중인 팜 민 찐(Pham Minh Chinh) 총리는 14일(현지시간) 미국 하버드대에서 ‘21세기 베트남 개발전략’을 주제로 …

Read More »

호찌민시, 코로나19 백신 4차접종 이번주 시작

-50대 이상, 약 180만명 대상  호찌민시가 코로나19 백신 4차접종을 이번주부터 시작할 예정이라고 17일 인사이드비나지가 보도했다. 응웬 호아이 남(Nguyen Hoai Nam) 시 보건국 부국장은 최근 호찌민시 국회대표단과 냐베현(Nha Be) 대의원들이 만난 자리에서 이 같은 소식을 공개하며 “50세 이상을 대상으로 180만명 이상이 접종받을 …

Read More »

하노이 K팝 페스티벌에 시민 5만명 ‘구름인파’

주베트남한국대사관과 해외문화홍보원 산하 베트남 한국문화원이 양국 수교 30주년을 기념해 개최한 ‘2022 K팝 페스티벌’이 성황리에 종료됐다고 연합뉴스가 16일 보도했다.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진행한 이번 행사는 지난 14일 베트남 수도 하노이의 중심부인 호안끼엠 광장에서 열렸다. 하루 종일 5만여명의 하노이 시민 및 외국인 관광객이 …

Read More »

호아팟그룹, 포브스 ‘세계 2000대 기업’에 올라… 베트남 제조업체 중 유일

베트남 철강대기업 호아팟그룹(Hoa Phat Group, 증권코드 HPG)이 제조업체로는 유일하게 미국 경제전문지 포브스(Forbes)의 ‘세계 2000대 기업(The Global 2000)’에 올랐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6일 포브스지를 인용하여 보도했다. 포브스의 세계 2000대 기업에 베트남은 호아팟그룹과 함께 비엣콤은행(Vietcombank)과 비엣띤은행(Vietinbank), 베트남투자개발은행(BIDV) 등 3개 국영상업은행과 민간 테크콤은행(Techcombank) 등 총 5개 기업이 이름을 올렸다. …

Read More »

삼성전자 하노이R&D센터 상량식…공정률 70% 달성, 연내 완공 가능 

삼성전자가 하노이시에 건설중인 연구개발(R&D)센터가 골조공사를 마치고 상량식을 가졌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7일 보도했다. 16일 삼성베트남에 따르면 지난 2020년 3월1일 착공한 하노이 삼성R&D센터의 지난 14일까지 공정률은 70%를 보이고 있다. 이에따라 당초 목표인 연내완공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총사업비 2억2000만달러가 투입되는 삼성R&D센터는 서호군(Tay Ho) 1만1603㎡ 부지에 지하 …

Read More »

아세안, 코로나19 백신접종 증명서 상호 인정 추진

동남아시아국가연합(ASEAN·아세안)이 코로나19 백신 접종 증명서의 상호 인정을 추진하기로 했다고 연합뉴스가 16일 보도했다. 아세안 각국 간은 물론, 아세안 국가를 통해 다른 해외 지역으로의 이동을 원활하게 함으로써 코로나19 사태로 침체한 아세안 내 이동성을 높이겠다는 취지다. 싱가포르 보건부는 지난 15일 보도자료를 내고 아세안 …

Read More »

두리안 값도 급등 하나?

“말레이 현지가격, 흉작에 100% 상승 전망” ‘과일의 왕’ 두리안의 주요 생산국인 말레이시아에서 올해 많은 비로 인한 흉작 등으로 두리안 가격이 100% 오를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고 연합뉴스가 16일 보도했다. 이날 말레이메일 등에 현지언론에 따르면 아흐맛 함자 농식품부 차관은 “3월 말∼4월 많은 비가 내리면서 …

Read More »

캄보디아, ‘앙코르와트’가 붐빈다? 1~4월 외국인 관광객 수 22만 명 방문 기록

캄보디아를 찾은 외국인 관광객이 다시 늘어나고 있다고 아세안익스프레스지가 현지언론 크메르 타임즈지를 인용하여 17일 보도했다. 크메르 타임즈지의(Khmer Times) 5월 7일 보도에 의하면 “캄보디아 관광부는 올해 1~4월 캄보디아를 찾은 외국인 관광객은 22만 명이다. 국내 관광객은 9만 명으로 캄보디아 관광업은 회복세를 보이는 중”이라고 전했다. 외국인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