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February 23,Friday

Daily Archives: 2023년 February 11일

02월 11일 씬짜오베트남 데일리뉴스

  씬짜오베트남 데일리뉴스를 PDF 로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씬짜오베트남 02월 11일, 데일리뉴스 PDF 파일로 보기

Read More »

호찌민시부동산협회, 중앙은행에 부동산기업 부채 구조조정 지원 요청

호찌민시부동산협회(HoREA·호레아)가 어려움에 처한 부동산기업들의 부채 구조조정 지원을 중앙은행(SBV)에 요청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0일 보도했다. 호레아는 최근 시중은행의 부동산기업 단기부채(1~2년) 상환기간 연장, 신규대출 허용 등을 내용으로하는 건의서를 중앙은행에 제출했다. 호레아에 따르면, 현재 부동산기업들의 차입금은 부실채권(NPL)으로 분류될 가능성이 높아 실현가능한 프로젝트와 충분한 자산을 확보하고 있음에도 …

Read More »

베트남 수출 주력품목 스마트폰, 증가세 둔화

지난해 글로벌 인플레이션과 주요국들의 경기침체로 베트남의 스마트폰 수출도 하반기에 둔화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0일 보도했다. 이날 해관총국 발표에 따르면, 지난해 스마트폰 및 예비부품 수출은 579억달러로 전년대비 0.8% 증가에 그쳤다. 주요 수출국은 중국이 162억6000만달러로 전년대비 7.1% 증가했고, 미국은 22.5% 증가한 118억8000만달러, 한국은 5.3% …

Read More »

베트남, 1월 국채 발행액 13.9억달러…낙착률 97%

지난 1월 베트남정부가 발행한 국채는 32조8000억동(13억9100만달러)에 달하는 것으로 집계됐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0일 보도했다. 이날 하노이증권거래소(HNX)에 따르면, 지난달 국채는 모두 8차례에 걸쳐 발행됐으며, 낙착률 96.6%로 32조8000억동의 자금을 조달했다. 1월 국채 발행액은 1분기 발행계획의 30.4%, 연간 계획의 8.21%에 해당한다. 1월 발행 국채는 10년물이 49.7%, 나머지는 15년물이고, …

Read More »

베트남-싱가포르, 디지털·녹색경제 파트너십 구축 합의

베트남과 싱가포르가 디지털·녹색경제 파트너십 구축에 합의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0일 보도했다. 싱가포르를 방문한 팜 민 찐(Pham Minh Chinh) 베트남 총리는 9일 리셴룽(李顯龍) 총리와 정상회담을 갖고 디지털경제 및 녹색경제 파트너십 구축, 양국간 전략적 협력관계 공고화에 합의했다. 이에따라 양국은 디지털정부•디지털경제•디지털사회 등 디지털경제의 3대 핵심축을 중심으로 디지털전환 및 …

Read More »

공안, ‘남편과 밀회’ 여성에 불지른 아내 살인미수 적용

명절기간 남편의 외도 상대로 의심되는 여성에게 불을 질러 사회적으로 충격을 준 20대 여성 용의자에게 살인 미수 혐의를 적용했다고 10일 Vnexpress지가 보도했다. 기사에 따르면 올해 23세인 응우옌 티 디엠 푸엉과 시어머니(44)는 지난달 26일 중부 꽝남성 두이쑤옌 구역의 거리에서 한 여성을 마구 때린 뒤 휘발유 1.5ℓ를 …

Read More »

불교인권위, ‘베트남전 민간인학살 韓정부 배상’ 판결에 “환영”

한국불교종단협의회 소속 기구인 불교인권위원회는 베트남전 때 벌어진 한국군의 민간인 학살 피해를 한국 정부가 배상해야 한다는 첫 판결을 “환영한다”고 10일 밝혔다고 연합뉴스가 보도했다. 불교인권위원회는 이날 공동대표인 진관스님 명의로 발표한 성명에서 “우리 법원이 ‘불행한 인류사의 한 장면에 대해 가해국임을 인정하고 반성과 화해의 …

Read More »

베트남대표팀과 5년 동행 마친 박항서 감독, 14일 잠시 귀국

베트남 축구대표팀과 5년 동행을 마친 박항서 감독이 금의환향한다고 뉴시스통신이 10일 보도했다. 박항서 감독의 매니지먼트사인 디제이매니지먼트는 박 감독이 오는 14일 오후 4시30분께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입국한다고 이날 밝혔다. 박 감독은 입국장에서 기자회견을 통해 근황 등을 전할 예정이다. 박 감독이 한국에 완전히 돌아오는 …

Read More »

“동남아 영향력 중국이 압도적…지지도는 미국이 더 높아”

동남아시아에 미치는 정치·경제적 영향력은 중국이 여전히 압도적이지만, 동남아 국민들이 더 선호하는 초강대국은 미국인 것으로 나타났다고 연합뉴스가 10일 보도했다. 이날 발표된 싱가포르 ISEAS-유소프 이샥 연구소의 2023년 동남아 현황 보고서에 따르면 아세안(동남아시아국가연합) 회원국 국민들은 동남아에 가장 경제적으로 영향력 있는 국가·기구로 중국(59.9%), 아세안(15.0%), 미국(10.5%) …

Read More »

인텔, 베트남 칩 패키징 공장 투자 확대

인텔(Intel Corp)이 동남아시아 국가의 칩 테스트 및 패키징 공장을 확장하기 위해 베트남에 대한 기존 15억 달러 투자의 상당한 증가를 고려하고 있다고 10일 wowtv가 보도했다. 이날 로이터지의 소식통을 인용한 기사에서 기업들이 정치적 위험과 미국과의 무역 긴장으로 인해 중국과 대만에 대한 의존도를 …

Read More »

볼보, 연내 베트남시장에 전기차 판매

-베트남 시장 본격적 전기차 경쟁 시작 신호탄 볼보자동차가 연내 베트남에서 말레이시아산 전기자동차를 판매하기로 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0일 보도했다. 전날 볼보베트남 발표에 따르면, 올해 베트남시장에서 우선 SUV C40 전기차를 판매하고 이후 XC40도 추가할 계획이다. 자동차뉴스 전문매체 풀탄(Paultan)은 볼보가 말레이시아를 전기차 제조허브로 전환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

Read More »

호치민시한국교육원, ‘베트남 한국어교육 활성화 교류의 장’ 개최…교육내실화 방안 모색

교육부 부설 호치민시한국교육원(원장 길호진)이 9~10일 이틀간 ‘제1회 베트남 한국어 교육 활성화를 위한 교류의 장’ 행사를 갖고 양국 관계자들과 함께 한국어 교육역량 강화 방안을 논의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0일 보도했다. 이번 행사에는 양국 교육부•교육청, 공관 및 공공기관 관계자, 현지 한국어반 운영학교 교장•교감•교사, 대학 …

Read More »

말레이시아, 지난해 경제성장률 8.7%… 2000년 이후 최고

말레이시아의 지난해 국내총생산(GDP)이 전년보다 8.7% 성장했다고 말레이시아 중앙은행(BNM)·통계청이 10일 발표했다고 연합뉴스가 10일 보도했다. 이는 2000년 이후 가장 높은 성장률이라고 블룸버그통신이 전했다. 또한 정부의 성장률 목표치에 부합했으며, 블룸버그가 집계한 전문가 전망치(8.6%)를 살짝 넘었다. 말레이시아 경제는 경기부양 효과가 약해진 지난해 3분기에 2.6% …

Read More »

인도, 한중일 입국자 방역 완화…코로나 의무 검사 폐지

인도 정부가 한국 등 일부 국가에서 입국하는 여행객에 대해 실시하던 코로나19 의무 검사 제도를 폐지하기로 했다고 연합뉴스가 10일 보도했다.   인도 민간항공부는 오는 13일부터 한국, 중국, 일본, 태국, 싱가포르, 홍콩 등 6곳을 거쳐 입국하는 이들도 코로나19 검사를 받지 않아도 된다고 전날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