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20,Saturday

Daily Archives: 2023년 February 27일

02월 27일 씬짜오베트남 데일리뉴스

02월 27일 씬짜오베트남 데일리뉴스 PDF  ↑↑를 클릭하시면 더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Read More »

베트남 국내항공권 가격 싸지나?

– 항공사들 요금상한 폐지 요청 베트남 항공사들과 일부 전문가들이 항공업계의 어려운 사정을 감안한 지원대책의 일환으로 국내선에 적용중인 항공요금 상한선을 폐지할 것을 정부에 요청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7일 보도했다. 항공요금 상한은 2015년을 마지막으로 그동안 연료비 급등, 환율 및 금리 상승 등으로 항공사들의 수익성은 …

Read More »

베트남 관광객 1만여명 무비자로 전남 여행한다…3~10월

베트남 관광객 1만여명이 내달부터 10월까지 무비자로 전남을 방문할 수 있게 된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7일 보도했다. 김영록 전남지사는 25일 냐짱시(Nha Trang)에서 가진 ‘전남관광 설명회 및 관광객 유치 업무협약식’에서 이 같은 사실을 밝혔다. 김 지사에 따르면 베트남 관광객들은 내달 15일부터 10월말까지 전세기로 무안국제공항을 …

Read More »

베트남, 조류 인플루엔자 방역 비상

최근 캄보디아에서 조류 인플루엔자(H5N1) 사망자가 나오면서 국경을 마주하고 있는 베트남 방역 당국에도 비상이 걸렸다고 Vnexpress지가 26일 보도했다. 베트남 농업농촌개발부(MARD)는 이날(현지시간) 가금류 등의 해외 밀반입을 엄격히 차단하도록 전국 63개 성·시 인민위원회 위원장에게 긴급 지시했다. 농업농촌부는 국경 관문이나 탐방로, 접경지역 항만, 하천 …

Read More »

돈 몰리고 있는 베트남 펀드

–“한국에도 524억 들어왔다”…미·중 싸울수록 돈 몰리는 곳 베트남 펀드에 다시 돈이 몰리고 있다. 세계적인 경기 침체 우려 속에 베트남 경제의 ‘고성장 매력’이 부각되면서다. 최근에는 베트남이 미·중 패권 갈등의 반사이익을 볼 것이라는 기대도 더해졌다고 한국경제지가 26일 보도했다. 이날 금융정보업체 에프앤가이드에 따르면 국내 …

Read More »

“올해 베트남 증시…소비재·IT·물류 유망”

베트남 주식에 투자하고 싶다면 어떤 산업과 종목에 주목해야 할까. 한국투자신탁운용은 올해 베트남 증시의 유망 섹터로 소비재, 정보기술(IT), 물류·산업단지를 추천했다고 한경글로벌마켓지가 26일 보도했다. 소비재는 베트남 내수 성장의 최대 수혜주로 꼽힌다. 시가총액 19위 상장사인 MWG모바일월드는 작은 전자제품 할인점으로 출발해 슈퍼마켓, 약국 등으로 확장하며 …

Read More »

베트남-중국 정기항공편 재개 4월말로 연기될 듯

베트남과 중국간 정기항공편 재개가 당초 3월에서 4월말로 연기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중국 관광객의 베트남 입국도 미뤄지게 됐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7일 공개했다. 베트남민항총국(CAAV)에 따르면 국적 항공사들은 중국 당국이 베트남으로의 단체관광 허용을 아직 하지 않고 있음에 따라 당초 3월로 계획한 정기항공편 재개를 4월말 …

Read More »

고속도로 불법 경주 슈퍼카 무더기 압류

호찌민시 교통경찰 당국이 고속도로에서 불법 자동차 경주를 벌인 슈퍼카 동호회 회원들을 단속해 차량을 무더기로 압류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7일 보도했다. 시 교통경찰에 따르면 차량을 압수당한 이들은 지난 24일 밤 늦게 호찌민-롱탄(Long Thanh)-여우저이(Dau Giay) 고속도로에서 벤츠, 페라리, 맥라렌, 람보르기니와 같은 슈퍼카를 몰고 자동차 …

Read More »

영국 밀입국 시도하다 숨진 베트남인 가족 찾아 사죄

영국으로 밀입국을 시도하다 숨진 39명 베트남인의 가족들에게 사죄하기 위해 베트남을 찾은 영국 남성의 사연이 공개됐다고 Vnexpress 지가 23일 보도했다. 지난 11일 북아일랜드 티론(County Tyrone)주에 사는 존 허슨(53)씨는, 베트남 하띤성을 찾았다.  2019년 10월 베트남에서 영국으로 밀입국을 시도하다 냉동 컨테이너에서 숨진 베트남인 …

Read More »

오리온VS롯데 동남아 시장 본격대결 시작

–신동빈, 일본롯데 내세워 오리온 따라잡기  오리온과 롯데간 ‘초코파이 전쟁터’가 국내를 벗어나 동남아 시장으로 확전되고 있다고 더구루지가 27일 보도했다. 다만 롯데 측은 국내 롯데제과를 대신 일본롯데를 용병으로 삼아 경쟁에 나서 그 배경에 관심이 쏠린다. 신동빈 롯데 회장이 강조하는 한·일 롯데그룹을 아우르는 ‘원롯데(One Lotte)’ 행보의 연장선으로 …

Read More »

롯데건설 컨소시엄, 베트남 고속도로 공사 보증이행 지연 소송 ‘승소 예고’

롯데건설·한라건설·한신공영 등 국내 건설사가 베트남 고속도로 공사에 대한 현지 은행의 지급 보증금 이행 지연과 관련 약 1억원에 달하는 이자를 지급받게 됐다고 더구루지가 27일 보도했다. 하노이 인민법원 최근 베트남 국영 군대상업은행(MB)에 롯데건설 컨소시엄이 수행한 고속도로 공사의 보증 의무를 제대로 이행하지 않을 것에 …

Read More »

아세안코참연합회 – ASEAN 사무총장, 3월6~7일 인니 자카르타에서 회장단 간담회 개최

대한상공회의소는 2023년 아세안 사무총장과 아세안코참연합회간이 간담회를 3.6~7일 양일간에 걸쳐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페어몬트 호텔에서 개최한다고 27일 베트남중남부 한인상공인연합회측이 공개했다. 까으 끔 후은(Kao Kim Hourn) 신임 아세안 사무총장(’23.1.1, 5년 임기) 취임을 계기로 한-아세안 소통 채널 구축 및 경제 협력 활성화를 논의하는 자리가 될 …

Read More »

한주필 칼럼 – 노후대책

      중국 송(宋)나라에 ‘주신중’이라는 인물이 있었는데, 그는 인생에는 다섯 개의 계획(五計)이 있어야 한다고 했습니다. 첫째는 생계(生計): 일생을 어떤 모양으로 만들 것인가 하는 계획 둘째는 신계(身計): 자신의 몸을 어떻게 처신할 것인가 하는 계획 셋째는 가계(家計): 집안과 가족 관계를 어떻게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