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27,Saturday

Daily Archives: 2023년 February 13일

ISSUE & PEOPLE – 신개념 복합공간 프렌즈 스크린

    누구나 쉽고, 즐겁게 골프를 즐기고, 함께 플레이하는 요즘 골퍼들의,연습장 프렌즈 스크린 “Friends Golf Holdings VN”법인에서 2월말경 [Friends Screen] 호찌민 7군 Cobi Tower에 코비점을 오픈한다. Cobi Tower 3층에 자리잡은 직영점의 가장 큰 특징은 쾌적하고 넓은 공간에 골프 방송 컨텐츠 …

Read More »

SNA (International Schools of North America)

  SNA(북미 국제 학교, International Schools of North America)는 베트남에 있는 여섯 IB Continuum 학교 중 하나로, 초등 프로그램, 중등 프로그램 및 디플로마 프로그램의 세 가지 IB 프로그램을 모두 가르칠 수 있도록 공인된 학교입니다. SNA Saigon South Campus는 미국, 영국, …

Read More »

호찌민 사랑봉사회, “ 2023년 제7회 설 맞이 사랑의 쌀 나눔 ” 행사 거행

    “사랑의 쌀 나눔 운동본부 베트남지회”와 “호치민 사랑봉사회”는 2023년 1월12일(목) 빈푹성 민흥 인민위원회에서 빈푹성 민흥지역의 300가구와 고아원을 대상으로 “2023년 제7회 설 맞이 사랑의 쌀나눔”행사를 거행하였다. 금번 행사의 후원단체로는 “호치민한인회”와 “대한체육회 호치민지회”가 하였고, 후원회사는 “C&N VINA”, DAEAH E&C”, “스카이마트”, “도우엔지니어링”, …

Read More »

KGS 한국글로벌학교, ‘Student Led Career Club’ 발표대회 개최하다

지난 1월 12일 KGS 한국글로벌학교(교장 정영오)에서는 Student Led Career Club (이하 SLCC) 발표대회가 있었다. 이 대회는 학생들이 자신의 진로를 찾아 기는 과정에서 진로 영역이 유사한 학생들이 한 학기 동안 스스로 탐구하고 활동한 내용을 정리하여 발표한 것이다. KGS는 학생들의 자기 주도적 …

Read More »

아시아 한상 베트남 남부연합회 2023년 신년회

  아시아 한상 베트남 남부연합회 2023년 신년회가 1월 13일 오후 5시 샹차이타오디엔 야외무대에서 열렸다. 김정민 아시아 한상 베트남 남부연합회 회장은 개회사를 통해 “아시아 한상 베트남 남부연합회는 호치민한인회와 유기적인 협력관계를 유지시켜 나갈 계획인만큼 호치민한인회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라고 하였다. 이날 행사에는 …

Read More »

JM GROUP, 종근당건강 “락토핏 골드” 를 정식 수입 해 유통

  정관장을 베트남에 유통, 총괄하고 있는 JM GROUP ( 회장 김정민)은 종근당건강의 유산균 대표 브랜드 ‘락토핏’ 제품인 ‘락토핏 골드’를 정식 수입해 유통한다고 밝혔다. JM GROUP은 온 가족용 락토핏 시그니처 제품인 “락토핏 골드”, 성장기 아이를 위한 “락토핏 키즈”, 장건강과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

Read More »

02월 13일 씬짜오베트남 데일리뉴스

씬짜오베트남 데일리뉴스를 PDF 로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씬짜오베트남 02월 13일, 데일리뉴스 PDF 파일로 보기

Read More »

베트남에서 세계명문대학 가기 – 한국대학 U-Turn 입학(수시 전형 1탄)

  COVID 19의 기간은 해외 유학생들의 삶에도 막대한 영향을 주었다. 전세계 모든 대학의 교육이 동일하게 컴퓨터안으로 축소되고 평준화 된 덕에 서구권 국가의 명문대의 영광과 혜택도 급 축소 된 셈이다. 영미 명문대들의 유학생들이 모두 휴학계를 내고 본국으로 돌아가 대면강의를 기다리는 긴 …

Read More »

special report – 2023 년 세계 경제 진단

    2023년이 다가왔지만, 새해의 설렘보다는 위기를 극복하기 위한 긴장만이 가득한 분위기이다. 이러한 이유는 다름이 아니라, 올해 세계 경제가 좋지 않을 것이라는 비관적인 전망 때문이다. 세계 경제에 ‘R(경기 침체)의 공포’가 엄습하고 있다. IMF는 2023년 세계 경제의 3분의 1을 책임지는 국가들이 …

Read More »

총리 “국가동력 홍강 삼각주 적극 개발” 선언

“홍강 삼각주를 빠르게 개발해 국가의 선도적 중심지로 만들자.” 팜 민 찐(ham Minh Chinh) 베트남 총리가 12일 하롱시(Quang Ninh)에서 열린 ‘홍강(Red River) 지역 활성화 포럼’에서 ‘2045년 비전 및 홍강 지역 투자 촉진에 대한 비전’을 제시했다고 아세안익스프레스지가 12일 보도했다. 총리는 “지난해 9월 …

Read More »

최주호 복합단지장, “삼성전자 하노이R&D센터, 세계 최대 센터로 발전시킬 것”

삼성전자가 지난해 12월 베트남 수도 하노이에 완공한 R&D센터를 동남아시아를 선도하는 것은 물론 세계 최대의 연구개발센터로 발전시키겠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3일 보도했다. 최주호 삼성베트남 복합단지장은 기획투자부 주최로 12일 꽝닌성(Quang Ninh)에서 열린, ‘2022년 정치국 결의안 30호 이행을 위한 사회경제적 발전과 국방안보 보장 및 홍강삼각주 투자에 …

Read More »

베트남, 대미(對美) 세번째 무역흑자국…지난해 1161억달러

베트남이 미국과의 무역에서 흑자 규모가 세번째로 큰 나라로 나타났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3일 보도했다. 미국 인구조사국(US Census Bureau)이 최근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세계 최대 경제국이자 무역국인 미국의 2022년 수출은 2조856억달러로 전년대비 18.4% 증가했고, 수입은 3조2773억달러로 14.9% 증가했다. 이로써 상품수지는 1조1917억달러 적자를 기록했다. …

Read More »

베트남 과일,야채 가격 인상…..중국 재개방 영향

지난달 베트남에서 두리안 가격은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으며, 중국의 경제 재개로 수입이 증가하면서 다른 과일의 가격도 전년 대비 세 배나 오른 것으로 조사됐다고 Vnexpress지가 13일 보도했다. 중국 경제는 3년간의 코로나 방역 후, 1월 8일부터 본격적인 재개방이 시작됐다. 이후 두리안 도매 가격은 …

Read More »

“싱글맘 많아 통했다” CJ 또 홈런…베트남서 난리난 이 영화

CJ ENM이 만든 베트남 가족 코미디 영화 ‘냐 바 누(Nhà Bà Nu‧누의 가족)’가 베트남에서 역대 흥행 신기록을 다시 쓰고 있다고 중앙일보가 12일 보도했다. 이날 CJ ENM측 발표에 따르면 CJ의 베트남 법인 CJHK엔터테인먼트가 기획‧투자‧제작한 이 영화는 전날까지 4237억동(약 228억원)의 극장 매출을 올렸다. 베트남 설연휴(1월 21일~26일) …

Read More »

베트남 총리, 브루나이 국왕과 회담…”디지털경제 구현 공조”

베트남과 브루나이가 디지털 경제 구현과 기후변화 대응을 위해 공조하기로 했다고 12일 vnexpress지가 보도했다. 전날 팜 민 찐 베트남 총리는 전날 이스타나 누룰 이만 왕궁에서 하사날 볼키아 브루나이 국왕과 회담을 하고 이같이 합의했다. 찐 총리는 이와 함께 쌀을 비롯한 베트남 농산물 수입을 …

Read More »

베트남 국적항공사들 지난해 줄줄이 적자… 유가·환율 급등 영향

베트남항공과 민간 LCC(저비용항공사) 비엣젯항공(Vietjet Air) 등 베트남 6개 국적항공사들이 지난해 유가 및 환율 급등의 영향으로 줄줄이 적자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3일 보도했다. 베트남항공의 지난해 매출은 70조5780억동(29억9380만달러)으로 전년대비 251% 증가했지만 2조6250억동(1억1130만달러)의 순손실을 기록했다. 매출은 코로나19 이전인 2019년의 70% 수준에 불과하고, …

Read More »

하노이 도심서 벤츠 승용차 ‘원인불명’ 화재…공안 조사

하노이 도심에서 주행 중이던 메르세데스 벤츠 승용차에서 갑자기 불이 나 공안이 조사에 나섰다고 Vnexpress지가 12일 보도했다. 기사에 따르면11일 오전 6시 30분경 하노이 꺼우저이 구역 도로에 있던 4인승 벤츠 승용차에 갑자기 불이 붙었다. 사고 당시 동영상을 보면 불이 난 차량은 소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모델로 …

Read More »

빈패스트, 독일 에온그룹(E.ON)과 유럽내 전기차충전소 구축 나서…

베트남 토종 전기차제조업체 빈패스트(VinFast)가 독일 에너지기업 에온그룹(E.ON Group)과 손잡고 유럽내 전기차 충전소 구축에 나선다고 10일 인사이드비나지가 보도했다. 이날 빈패스트에 따르면, 에온그룹의 전기차 충전솔루션업체 에온드라이브(E.ON Drive)와 유럽내 빈패스트 충전인프라 개발에 관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사는 독일, 프랑스, 네덜란드 3개국의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