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27,Saturday

Daily Archives: 2022년 September 13일

09월 13일 씬짜오베트남 데일리뉴스

데일리 뉴스를 클릭하시면 PDF판으로 보실 수 있습니다.      

Read More »

“롱탄신공항, 2025년 9월 이전 반드시 개항해야”…교통운송부, 관계기관에 엄중 지시

베트남 교통운송부가 호찌민시 떤선녓국제공항(Tan Son Nhat)을 대신해 국내 최대 공항이 될 동나이성(Dong Nai) 롱탄신공항(Long Thanh)을 2025년 9월2일(독립기념일)까지 개항할 것을 관계기관에 엄중 지시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3일 보도했다. 이는 최근 사업시행자자인 베트남공항공사(ACV) 감사팀이 건설현장을 점검한 결과 예정보다 공기가 늦어짐을 확인해 보고한데 따른 경고 …

Read More »

베트남 노래방 또 화재 발생

– 동나이성 짱봄소재 노래방, 11일 사고 발생 지난 4일 전 빙즈엉성 노래방에서 화재가 발생하여 32명의 사망자가 발생한 후에 또 다시 9월 11일 동나이성 소재 노래방에서 화재가 발생했다고. 아세안데일리지가12일 보도했다. 이번  화재 발생지는 짱봄(Trảng Bom) 현 호 나이 3(Hố Nai 3)마을에 있는 옌니(Yen Nhi) 노래방이다 …

Read More »

베트남, 새 여권에 출생지 정보 추가키로

-15일부터 기재란에 인쇄 오는 15일부터 새 베트남 여권에 출생지 정보가 추가 수록된다. 이에 따라 그동안 독일 등 일부 국가의 비자발급 거부 문제가 해결될 것으로 보인다고 13일 인사이드비나지가 보도했다. 공안부 비서실장 겸 대변인 또 안 쏘(To An Xo) 중장은 12일 저녁 …

Read More »

일본에서 일한 베트남 근로자들, 귀국 후 실업문제 심각

베트남 근로자중 일본에서의 고용기간이 끝나고 본국으로 돌아온 근로자 4명 중 3명은 본국에서 재취업을 하기 어려운 상황이라고 아세안데일리지가 13일 보도했다. 아세안데일리지가 인용한 Vnexpress지 최신 보도에 따르면 3년 만에 귀국한 응우옌 띠엔 타잉(Nguyễn Tiến Thanh, 34세)씨는 일본에서 식품 가공업계 인턴으로 일했지만, 현재 건축업에 종사하고 …

Read More »

베트남 샌드위치 ‘반미’ 영어권 영어사전에 공식 등록

미국의 대표적인 영어사전이자 브리태니커 백과사전의 자회사인 매리엄-웹스터(Marriam-Webster)는 9월 370개의 새로운 단어와 함께 ‘반미(Banh Mi)’를 정식 단어로 등록했다고 밝혔다고 아세안익스프레스지가 13일 보도했다. 베트남 현지 미디어 베트세테라는 12일자에서 이 소식을 전하면서 “반미는 부드러운 바게트 빵에 고기, 계란, 고수 등의 재료를 넣은 샌드위치”라고 …

Read More »

베트남 휘발유가, 연중 최저치로 하락

-2만3210동(0.99달러), 6월 고점대비 30%↓ 베트남 휘발유가가 지난 6월21일 이후 8회 연속 하락하며 연중 최저치까지 떨어졌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3일 보도했다. 12일 오후 공상부 휘발유 고시가는 품목별로 4.39~5.03% 하락했다. 가장 많이 팔리는 휘발유인 RON95는 이전보다 1120동 하락한 2만3210동(0.99달러), 바이오연료가 포함된 휘발유인 RON92 E5는 …

Read More »

빈패스트, 11월 북미·유럽에 전기차 첫 수출

베트남 최대 민간기업 빈그룹(Vingroup)의 자동차제조 자회사 빈패스트(VinFast)가 오는 11월 미국과 캐나다, 유럽시장에 처음으로 전기차를 수출한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3일 보도했다. 빈패스트는 지난 10일 5인승 SUV 전기차인 VF8 1차 생산분 100대를 내국인 고객들에게 인도하면서 이런 사실을 알렸다. VF8은 에코(Eco) 및 플러스(Plus) 2가지 모델로 …

Read More »

태국 “우리 문화에 가장 큰 영향 미치는 나라는 한국”

-마히돈대 설문 결과…응답자 42% “한국 영화·드라마 가장 선호” 동남아시아 한류의 중심지인 태국 국민들은 자국 문화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나라가 한국이라고 생각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연합뉴스가 13일 보도했다. 태국 마히돈대 경영학과 분잉 콩아차팟 교수팀이 소프트파워를 주제로 한 설문조사를 분석한 결과, 문화 …

Read More »

한국 방문 베트남 관광객 급증

최근 한국을 방문하는 베트남 관광객이 급증하고 있다고 아세안데일리지가 12일 보도했다. 지난 6월 관광비자가 다시 발급된 후 한 주에 불과 1000건이던 비자 발급은 현재 7000여건에 달한다. 베트남 문화-관광부소속 한국관광총국(베트남 KTO) 사무소에 따르면 2주 전 한국에 입국한 베트남 관광객 수는 약 7000명으로 집계 …

Read More »

베트남, 씀씀이 큰 중동관광객 유치 확대

베트남 관광당국이 전문가들의 요구에 따라 씀씀이가 큰 중동관광객 유치을 확대하기 위해 관광홍보 및 프로모션을 강화·확대하고 관광인력 추가 확보 및 교육과정을 개선하기로 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3일 보도했다. 하 반 시에우(Ha Van Sieu) 관광총국 부국장은 지난 9일 호찌민시에서 열린 ‘중동·인도 관광시장 진흥 세미나’에서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